[품질경영] KT의 경영 혁신과 6시그마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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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KT소개
2. KT의 경영혁신
3. 6 시그마
4. 결론
본문내용
1. KT소개

1981년 12월 10일 설립

1997년 ADSL의 도입, 초고속 국가망 구축

2000년  KTF와 병합으로 유무선을 망라

 2000년 6월 초고속 인터넷 시장 1위 달성

2000년 9월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100만 돌파

2003년 1월 500만 가입자 돌파

2003년 6시그마 프로그램 도입, 윤리강령 공포 시스템 개선

.
.
3. 6 SIGMA

• 시그마는 원래 통계학 용어로 평균값을 중심으로 흩어진 정도.
즉, 표준편차
• 품질관리에서는 시그마가 제품 품질수준 ( 불량 정도 )를 표시하는 척도



6SIGMA 실행요원


챔피온(CHAMPION-최고책임자)- 사업부장
• 6 시그마의 비전과 전략수립
• 프로젝트 추진상의 장애물 제가 및 지원
• 프로젝트 성과에 대한 인센티브 제공 * CEO가 챔피온들의 상위에 위치


마스터 블랙벨트(MBB, 전문추진지도자) – BB10명 지휘
• 챔피온을 보좌
• 해당부분 BB에 대한 자문과 지도
• 문제해결과정에서 생기는 각종 문제 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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