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혼다와 야마하의 모터사이클 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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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혼다와 야마하 기업 소개

일본의 모터사이클 산업

혼다와 야마하의 모터사이클 전쟁

혼다의 승리와 야마하의 패배

혼다와 야마하의 기업 전망

본문내용
1. 혼다와 야마하 기업 소개
1) HONDA

설립년도 : 1948년 9월

2. 자 본 금 : 8,600억 원

3. 대표이사 : 후쿠이 다케오

4. 매출현황 : 99,079,960 백만 원

5. 해외법인 및 자회사 : 73개사

6. 주요제품 : 2륜차, 4륜차, 범용제품

‘글로벌 모빌리티 컴퍼니(Global Mobility Company)

1. 창업 이래 57년 동안 단 한 번도 적자가 없는 기업

2. 자동차, 오토바이 한 길만 고집

3. 철저한 기술 지향주의(기술의 혼다, 엔진의 혼다)

4. 역대 사장 모두 이공계 출신
참고문헌
자료 출처

1. 인터넷 및 웹사이트
1) Honda - http://www.honda.co.jp
2) Yamaha - http://www.yamaha-motor.co.jp
3) Yamaha Korea Motor - http://www.ysk.co.kr
4) 윌바이크 - http://www.willbike.co.kr

2. 도서 자료
1) 삼성과 싸워 이기는 전략(이용찬 저)
2) 반도체에 생명을 불어넣은 사람들(밥 존스턴 저, 박정태 역)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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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정리가 잘되있습니다.
  • dodo123***
    (2015.05.09 13:4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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