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캐논 Canon 핵심역량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회 사 개 요
성 장 과 정
발 전 과 정
사업 영역별 매출 비중
세계속의 캐논
수 익 성
핵심역량의 배경과 의의
Canon의 핵심역량 바탕기술
핵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
미국 특허 획득 10대 기업 순위
그 외 성장 동력
- 본문내용
-
성 장 과 정
1933년 - 『정밀광학기기연구소』일본의 산부인과 의사인 미라따이 박사에 의해 현미경을 제작하는 공장 설립 , 주로 의학용 현미경 제작
1935년 - 처음으로 카메라를 만들기 시작
1947년 -『Canon카메라주식회사』
1964년 -『Canon주식회사』 카놀라 130 라는 탁상용 전자계산기 개발
1970년대 - 복사기, 오버헤드 프로젝터, 컴퓨터분야
진출
핵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
조직활동 측면에서의 분석
기업의 인재 재배치와 투자자금 배분의 효율화
각 사업부의 관리자들이 필요시 필요인력을 적재적소에 배치 국내 모기업 개발팀, 기획팀, 분석팀의 통합으로
시간 단축
핵심 역량 측면에서의 분석
처음부터 모든 핵심 기술을 보유하지 않았음
특허권 문제로 라이센스, 합작투자 방식으로 기술 도입
자체 연구개발의 필요성 인식-> 독자적 기술 개발 성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금융기관론] 다이아몬드 펀드실패사례
- 전수환경영학 요점정리/공사공단/공기업/전공필기/통합전공/경영학/경영요점정리
- 인터넷비지니스모델(이비즈니스모델, E-biz모델)의 유형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