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캐논 Canon 핵심역량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 사 개 요
성 장 과 정
발 전 과 정
사업 영역별 매출 비중
세계속의 캐논
수 익 성
핵심역량의 배경과 의의
Canon의 핵심역량 바탕기술
핵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
미국 특허 획득 10대 기업 순위
그 외 성장 동력
본문내용
성 장 과 정

1933년 - 『정밀광학기기연구소』일본의 산부인과 의사인 미라따이 박사에 의해 현미경을 제작하는 공장 설립 , 주로 의학용 현미경 제작
1935년 - 처음으로 카메라를 만들기 시작
1947년 -『Canon카메라주식회사』
1964년 -『Canon주식회사』 카놀라 130 라는 탁상용 전자계산기 개발
1970년대 - 복사기, 오버헤드 프로젝터, 컴퓨터분야
진출

핵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


조직활동 측면에서의 분석

기업의 인재 재배치와 투자자금 배분의 효율화
각 사업부의 관리자들이 필요시 필요인력을 적재적소에 배치 국내 모기업 개발팀, 기획팀, 분석팀의 통합으로
시간 단축
핵심 역량 측면에서의 분석

처음부터 모든 핵심 기술을 보유하지 않았음
특허권 문제로 라이센스, 합작투자 방식으로 기술 도입
자체 연구개발의 필요성 인식-> 독자적 기술 개발 성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캐논의 핵심역량경영,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 사례 1: Canon의 핵심역량경영사례 2: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목 차 -1. 살펴볼 주제2.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의 의미3. 핵심역량의 특징과 파악4. 사례소개4-1 사례 1: Canon의 핵심역량경영 캐논의 핵심역량 캐논의 조직활동 캐논의 성공요인4-2 사례 2: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메디슨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메디슨의 경영기법 메디슨의 실패원인 메디슨이 취해야할 전략적 대안5. 결론 및 요약1. 살펴볼 주제 4장의 살

  • 캐논(Canon의) 핵심역량경영과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 캐논(Canon의) 핵심역량경영과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목 차 1. 살펴볼 주제2.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의 의미3. 핵심역량의 특징과 파악4. 사례소개4-1 사례 1: Canon의 핵심역량경영 캐논의 핵심역량 캐논의 조직활동 캐논의 성공요인4-2 사례 2: 메디슨의 고속성장과 추락 메디슨의 경영자원과 핵심역량 메디슨의 경영기법 메디슨의 실패원인 메디슨이 취해야할 전략적 대안5. 결론 및 요약1. 살펴볼 주제 살펴볼 주제- 기

  • [전략경영론] Canon(캐논)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
  • CANON핵심역량을 통한 위기 극복선정이유현재 글로벌 금융위기 확산으로 모든 기업이 위기에 봉착하였고 캐논도 예외는 아님현재전략분석을 통하여 향후 캐논이 취해야할 전략을 제안과거 유사한 사례와 비교하여 캐논이 현재 취하고 있는 전략을 분석.선정기업 : Canon(캐논)주제 : 캐논의 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발표주제와 기업선정이유 캐논이 처한 외부환경 분석핵심역량을 통한 위기극복 전략현재 글로벌 금융위기 환경과 비교현

  • [캐논 마케팅사례] Canon 캐논 경영성공사례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캐논 미래전략제안과 향후시사점 연구
  • 경영성공사례마케팅SWOT,STP,4P미래전략제언향후시사점-목차-1. 캐논 Canon 기업소개와 발전과정2. 캐논 기업철학3. 캐논의 기업핵심역량4. 캐논의 경영 성공사례5. 캐논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5. 캐논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6. 캐논 마케팅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7. 캐논 미

  • 캐논 캐논 소개 캐논 성장 과정 캐논 연혁 캐논 기업 이념
  • Canon의 성장 과정2) Canon의 연혁3) Canon의 기업 이념4) Canon의 로고2. Canon의 주요 사업-(4)1) Personal2) Business3) Industry3. Canon의 경영 혁신-(5)1) 끊임없는 혁신을 위한 노력2) 새로운 다각화를 추진3) 다음 세대로 이어지는 혁신4) 보다 나은 기업 시민4. Canon의 핵심 역량-(7)1) 정밀광학기술2) 정밀기계기술3) 첨단전자기술5. Canon의 마케팅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