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bertsons 알버트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치사슬과 경쟁세력 모형을 이용해 Albertsons를 분석하여라.

2. Albertsons의 비즈니스 전략에서 정보시스템의 역할은 무엇인가? 어떻게 시스템이 Albertsons에게 가치를 제공하는가?

3.Albertsons와 Wal-Mart의 비즈니스 전략을 비교하여라.

4. 어떠한 경영, 조직, 기술 요소들이 Albertsons 비즈니스 전략의 목표달성을 방해하는가? 어떤 경영, 조직, 기술 요소들이 목표달성을 지원하는가?

5. Albertsons 의 비즈니스 전략이 성공할 것으로 생각하는가? 왜 그렇게 생각하는가?
본문내용
가치사슬과 경쟁세력 모형을 이용해 Albertsons를 분석하여라.

기업의 기반구조
식품, 의약품 취급  전통적인 창고 형 점포 (31개 주 2,305개).
첨단기술에 계속 투자 할 수 있는 재정.
인적자원관리
경험 많은 전문가 고용(공급 사슬 관리 팀).
셀프서비스 계산대를 통한 인건비 절감.
기술개발
NCR teradate 웨어하우스 ,khimetrics사의 분석 소프트웨어,
Oracle s/w(재무), peoplesofe S/W(인적) .
구매활동
이동용 스캐닝장치 , 전자주문 시스템 .

서비스
① 효율적 경로 안내,
고객을 위한 제안,
물건의 정보,
안내 문자 서비스.
② 계산을 위해 오랫동
안 기다리지 않아도
됨.

산출물류
① 셀프서비스 계산대를
이용한 직접계산.
② 고객의 계정을 신용
카드와 연계하여 자
동 계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가치, 태도, 직무만족 사례연구
  • 사례 : 유한 킴벌리2-2. 사례심화질문3. 조직태도 향상을 위한 3조의 아이디어4. Q & A직무만족개인의 직무에 대한 호의적인 태도직무만족 -> 직무에 긍정적 태도A-B Relationship(태도와 행동의 관계)태도를 통한 행동의 예측이 가능조절변수 - 태도의 중요성,명확성, 접근성자기지각 이론 - 과거 행동을 통해 태도를 전개사례 전 #3의 참고 이론앨버트 슨스 社미국 식료품, 생필품, 의약품 소매유통업1939년 Joe Albertson이 창업1959년 주식회사로 상장1964

  • [RFID] RFID 도입 현황과 우리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
  • RFID 도입 현황과 우리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목 차 Ⅰ. RFID 의 개념1. 개념 2. 장점 및 단점 Ⅱ. 활용 분야 1. 산업 분야 2. 유통 분야 3. 공공 분야 Ⅲ. RFID 도입 현황 및 사례1. Wal-Mart 2. Albertsons 3. Tesco 4. Metro Ⅳ. RFID 도입 전망과 우리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 1. 도입 전망2. 우리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 Ⅰ. RFID의 개념 1. RFID 정의 본문에서 정의한 개념이외에 MIT Auto ID 센터의 정의는 “the internet of things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이는 인터넷과 인

  • 국내,외 HMR 시장현황 문제점 및 발전방향
  • 사례 일본내 GMS ․ 할인점 ․ 슈퍼마켓등 대부분의 유통업체에서는 다양한 반가공․반조리 식재 및 음식을 여러유형의 규격으로 준비하여 판매하고 있다. 이들의 운영형태는 크게 전문 벤더가 전처리 해서 납품한 식재를 점내에서 최종조리하여 판매하거나 전문생산 ․ 운영업자에게 위탁, 운영하는 두가지 시스템이 있다, 요크베니마루 경우, ‘라이스 푸즈’ 라는 별도의 전문업체가 HMR코너를 운영하고 있다. 돈가스 튀김등 반찬류를 생산, 판매라

  • [경영전략사례] 유통산업 `이마트와 월마트` 경영전략사례연구
  • 알버트슨과 같은 슈퍼마켓의 특화 된 PB 상품에 대항하지 못하고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4) 지역밀착형 마케팅 노력 요구 할인점도 슈퍼나 재래시장보다 상권은 넓지만 해당 지역을 커버하는 지역단위의 유통업이므로 지역과의 조화가 매우 중요하다. 국내 할인점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향후 할인점들은 종전의 대중마케팅 방식에서 지역 주민을 목표고객으로 한 타겟 마케팅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 E-MART는 현재 매장에서 근무하는 사원을

  • 기업분석 - 이마트 성공전략 분석
  • 사례로 꼽히는 신세계의 마케팅 전략 가운데 첫 번째는 바로 `호기심이다. 중국인들이 비교적 호기심이 많다는데 착안한 호기심 불러일으키기 전략은 이마트 상해점이 중국 입성 1년만에 흑자를 낸 밑거름이 됐다. 당장 중국 시장 개척을 위해 선택한 호기심 전략은 한국인이 아닌 중국인의 시각에서 바라봤기 때문에 가능했다. 상해점은 중국인의 호기심을 자극하기 위해 각 진열대마다 날마다 2~3개 이상의 신상품을 구비하는데 소홀하지 않았다.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