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체육교육] 체육모의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체육모의수업지도안
본문내용
● 건강상태 확인하기
오늘 아픈 사람 있나요?
없어요.
● 준비운동하기
① 목, 어깨, 손목, 허리, 무릎, 발목을 풀기 위해 교사의 구령에 맞춰 스트레칭을 한다.
※ 준비운동 대형 (조별배치)
●-- 교사
○ ○ ○ ○ ○ ○
○ ○ ○ ○ ○ ○

● 동기유발
-네트를 쳐놓고 나서 공을 손, 발로 잡지 않고 하는 운동 경기를 보았거나 해본 경험 발표한다.
(준비운동 후 자리에 앉는다)
지난 시간에 네트를 쳐놓고 족구 게임을 했었죠? 족구 이외에 네트를 쳐놓고 공을 손, 발로 잡지 않고 하는 운동 경기가 무엇이 있을까요?
배드민턴요. 배구요.

● 학습활동제시
- 공을 튀겨 손으로 쳐서 상대방의 빈 지역에 넘기기 게임을 해 본다.
오늘의 학습목표를 알아볼게요.
-활동 순서를 간단히 설명하고 모둠별 대항 게임을 통해 선물을 줄 것임을 알려 흥미를 유발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초등체육교육] 협동학습모형 체육수업
  • 협동학습모형 체육수업- 4학년 제기차기: 모둠별 제기차기 점수 모으기--목차-Ⅰ. 체육과의 개관1Ⅱ. 체육수업모형(협동학습) 3Ⅲ. 학습자 분석-21Ⅳ. 단원 개관-22Ⅴ. 각 차시별 약안-25Ⅵ. 본시 수업 지도안(약안 및 세안)37Ⅶ. 평가48Ⅷ. 후기51Ⅸ. 참고 자료 및 참고 문헌53Ⅹ. 교구사진

  • [초등체육수업지도안] 즐거운 표현활동
  • 수업에서는 학생들의 신체적인 표현이외에도 정의적으로 자신의 느낌을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사의 역할이 중요하다.11. 소감000초등학교 시절 체육수업을 생각하면 항상 피구를 한 기억밖에 없다. 공으로 하는 구기 종목의 경기를 좋아 하지 않기 때문에 항상 나에게 피구는 공포의 대상이었다. 공에 맞지 않기 위해 얼마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는지그런데 이번에 과제를 하다 보내 참 많은 다양한 수업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교수설계 프로젝트
  • 응급처치갑자기 다치거나 아픈 사람에게 의료인의 치료를 받기 전까지 치료에 도움을 주기 위해 하는 즉각적이고 임시적인 처치를 말한다.목적: 환자의 생명을 유지하고 손상을 최소화 하는 것이다.Ⅰ. 도입Ⅱ. 요구 분석(Analyze Learners) 1. 요구분석2. 학습자 특성 분석3. 학습환경 분석Ⅲ. 과제 분석 및 목표 진술(State Objectives) 1. 내용분석2. 목표진술Ⅳ. 매채와 자료활용 (Utilize Media and Materials)1. 본시 수업지도안Ⅷ. 학습 자료1. 용어 설명

  • [초등체육몬의수업지도안] 이해중심게임모형을 중심으로 한 모의수업 계획안
  • 초등체육교육 및 실기 이해중심게임모형을 중심으로 한모의수업 계획안- 목 차 -Ⅰ. 이론적 배경1. 이해중심 게임 모형 2. 목표물 맞히기형 게임 Ⅱ. 단원의 개요1. 단원명 2. 단원 선택 이유 3. 단원의 계열성 1) 체육과 내용체계 2) 게임 활동 영역 4. 지도상의 유의점Ⅲ. 교수-학습 지도안 1. 전 차시 약안2. 본 차시 세안Ⅳ. 교수-학습자료 1. 전략지2. 평가지3. 교구사진4. 참고문헌Ⅰ. 이론적 배경1. 이해중심 게임모형 1) 이해중심 게임모형

  • [초등체육] 초등체육 5학년 표현활동 모의수업 -손짓, 발짓, 몸짓으로
  • 초등체육 5학년 표현활동 모의수업-손짓, 발짓, 몸짓으로-- 목 차 -Ⅰ. 서론Ⅱ. 본론1. 단원계획1) 단원명2) 대상 학년3) 단원선정 이유4) 재구성의 방향5) 협동학습 모형에 대한 설명6) 단원 개관7) 단원 목표8) 지도상의 유의점9) 평가계획2. 지도내용 (수업지도안) 1) 차시계획2) 세안3. 지도자료1) 교구 2) 평가지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체육과 교육은 인간 움직임에 의한, 움직임을 통한 교육이다. 다시 말하면 선택된 움직임 경험이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