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경영학 원론 `창조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사람들` 을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4.01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일상생활의 변화로 인한 창조적인 사조의 부상
제 1부 창조적 시대제 2장 창조적 사조
제 1부 창조적 시대제 3장 창조적 경제
제 1부 창조적 시대제 4장 창조적 계급
제 2부 일 제 5장 기계공장과 미용실
제 2부 일 제 6장 수평적 노동시장
제 2부 일 제 7장 칼라 없는 일터
제 2부 일 제 8장 창조성 관리
제 2부 일 제 9장 시간 왜곡
제 3부 삶과 여가 제 10장 경험적 삶
제 3부 삶과 여가 제 11장 대규모의 변화
제 4부 공동체 제 12장 지역의 힘
제 4부 공동체 제 13장 창조성의 지리
제 4부 공동체 제 14장 기술,인재,관용:경제발전의3T
제 4부 공동체 제15장 사회자본에서 창조적자본으로
제 4부 공동체 제 16장 창조적 공동체 건설하기
제 4부 공동체 제 17장 창조적 계급이여! 성장하라
본문내용
일상생활의 변화로 인한 창조적인 사조의 부상

칼라 없는 직장
*전통적인 계급관리 체계 대신 새로운 형태의 자기관리, 동료의 인정과 압력, 자발적인 동기 유발 요구(=유연한 관리)
*안정적인 직업 대신 자율을 택함으로 인한 창조적인 변화에 적응

경험적 생활 양식
*무수한 창조적 활동(작가, 연구원, 미식가, 암벽등반가)과의 복합적인 관계를 통해 자신을 인식

시간 왜곡
*창조적인 사람은 항상 시간의 구분이 모호하고 심지어 그것을 조장함으로 인해 창조적인 자극과 경험으로 채움

창조적인 공동체
*창조적인 사람은 항상 파리의 레프트뱅크나 뉴욕의 그리니치 빌리
지 같은 특정 종류의 지역에 끌림 그런 지역은 창조성의 근원인 자
극과 다양성, 풍부한 경험을 제공해줌 – 그 지역의 특징은 우리에게
부과된 삶이 아닌, 우리가 원하는 반 은둔의 삶을 살게 하는 비영구
적인 관계와 부담 없는 유대관계에 있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시간이 얼마 안 남아서 이용하는 데 나름대로 쓸만하네요
  • ltri***
    (2009.05.25 20:49:1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단원별로 좀더 자세히 나와있지 않아서 아쉽긴 하지만 정리가 잘 되어있다.
  • na35***
    (2005.04.03 15:22:57)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독후감-중소기업 CEO 자질론 -`비즈니스 리더와 성공`을 읽고
  • 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려는 노력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그러한 추진력에는 책임감, 주도적인 노력, 열정, 인내력, 포부 등이 결합되어야 한다. 기업가는 기업의 창업과 경영에 남다른 열정과 에너지를 가지고 있어야 하며,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도 계획, 조직 , 경영, 지휘, 통제활동과 관련된 경영활동에서도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 (2)정신력기업가에게 요구되는 정신력이란 IQ와 창조적 사고력, 분석적 사고력 등을 포함하는 개념이다

  • 성공하는 리더란 무엇인가!!!
  • 을 취해왔다. 기업의 모든 라인에서 공정한 가격에 양질의 제품을 공급하는 것이었다. 그러한 전략을 실행하는데 있어서 그 기업의 접근 방식은 단순했다. 최고의 사람들을 구하고, 성공적인 회사 프랜차이즈를 세우는데 책임을 지우고, 급여를 매우 잘 지불했다. 이는 두개의 힘이 충돌하여 RBC의 경쟁력 있는 움직임에 변화를 주었던 약 1990년대 중반까지 효과가 있었다. 우선 독점을 방지하기 위한 노력으로, 정부는 자국 내 은행 사업을 지배하고 있는

  • [사회학] 부자가 되는 여러 방법
  • 부자가 되는 여러 방법제 1장. 가난한 사람 부자 되는 법1. 가난할 사람일수록 운명론을 믿기 쉽다. 커다란 코끼리가 조그만 말뚝에 가는 줄로 매어 있어도 꼼짝 못하는 것은 스스로 못한다고 믿기 때문이다. 많은 가난한 사람들이 돈복은 팔자소관이고 운이라고 믿는다. 그러나 돈복은 운명이 아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를 만든 건 인간이지 신이 아니다. 한날 한시에 태어난 쌍둥이도 인생이 다르다. 대부분의 사람이 가난을 벗어나지 못하는 진짜

  • [인적자원개발론] 전문성의 구성요소와 개발 과정-보험인의 사례 연구
  • 변화는 지식의 형태를 변화시켜왔다. 보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시대에 따라 발전해 온 유통과 소통의 기술이 지식의 형태를 조형했다. 과거, 즉 사람과 재화를 비롯한 모든 것의 유통과 소통이 원활하지 못하던 시절에는 지식 역시 지역이라는 한계를 극복하지 못한 채 점재(點在)해 있었다. 그래서 당시에는 일반적이면서 광범위한 형태를 띠고 있는 지식이 유용했고, 이런 형태의 지식을 소유한 교양인(educated person)이 명망을 얻을 수 있었으며, 교육의

  • [국제마케팅] 국제광고전략
  • 을 특정대상에게 소개하거나 판매를 촉진하는 활동이다.”국내 IMC 와 구제 IMC 차이점을 기준으로 살펴보면 1) WHO마케팅의 커뮤니케이션의 주체 즉 광고주를 말한다. 낯선 국가에서의 국제 광고에서 광고주와 브랜드가 기억하기 쉬운지를 필히 검증해야 한다. 예) 현대자동차는 초기 미국진출 때 HYUNDAI의 발음이 어려울 것을 대비하여 광고에서 “sunday의 발음과 비슷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그 결과 상당수의 미국사람들은 20년이 넘은 이 시점에서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