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경영의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20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경영의 역사
본문내용
경영의 역사에서 얻는 교훈





경영이란 무엇인가? 경영학과 학생이라면 이런 질문에 대해 한번쯤은 생각해봤을 것 이다. 만약 누군가 나에게 이런 질문을 한다면 명확하게 대답하기 어려울 것 같다. 경영이란 여러 가지 측면에서 정의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굳이 대답을 한다면 경영이란 기업이 이윤을 창출하기 위해서 기업의 요소들을 유기적으로 결합하고 관리하는 것이라고 대답할 것 이다.
경영을 하는 목적은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서이다. 수많은 기업가들이 이윤추구를 위해 보다 더 효율적인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과정에서 기술이 발달하고 삶의 질이 높아지게 되었다. 경영의 역사는 곧 기업의 역사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고대시대부터 21세기까지의 인류의 역사를 경영의 관점에서 해석하여 기업이 인류의 발전에 크게 이바지하였다는 것을 설명하고 있다.

고대시대부터 산업혁명이 일어나기 전까지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농업이 가장 중요한 산업이였다. 먹고사는 것이 주된 관심이였기 때문에 식량확보가 궁극적인 목적이였고 식량을 가진자가 힘을 가졌다. 이런 시대에서 경영에 대한 어떤 교훈을 배울 수 있을까?라는 의구심을 가지고 책을 읽었지만 로마의 리더십과 역사적 사건에 숨어있는 경제적 이해관계에 대해서 알게되었고 산업혁명 이전 시대에 대한 많은 배경지식을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미래경영을읽고
  • 역사를 지닌 기관들, 이들은 미래를 향해 쭉 뻗어 있는 고속도로를 고급 승용차를 타고 달려갔다. 그들은 지금까지 그랬듯이, 자신들 앞에 여전히 탄탄 대로가 뻗어 있을 것이라 생각했다. 고속도로와 성공가도 등의 인용으로 인해 나의 이해를 더욱 많이 도왔다. 이 책을 보면, 산업화가 진행되던 시절의 미래의 경영은 한창 발전되고 계발하고 있던 시절의 경영이라서 번뜩이는 아이디어 하나로 20년쯤은 탄탄대로를 향해서 쉽게 달릴 수 있다고 생각하

  • JESUS CEO 최고경영자 예수 독후감
  • 독후감 JESUS CEO 최고경영자 예수로리 베스 존스 지음/ 송경근, 김홍섭 옮김/ 한언선정이유나는 기독교 신자가 아니다. 서양의 역사와 종교에 대해서 큰 관심이 있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말하자면 예수에 대해서 거의 무지하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내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아마도 책의 제목 때문일 것이다. 최고경영자라는 단어를 써서 예수를 표현했다는 것은 즉 예수를 신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우리와 같은 인간으로 보았다는 의미이다. 나는

  • 대한민국 돈의 역사 독후감
  • 역사는 홍춘욱 박사가 쓴 것으로, 그의 경제학적인 지식과 역사적인 시각을 바탕으로 한국의 돈에 대한 역사를 다루고 있습니다. 홍춘욱 박사는 역사, 경제, 경영 분야에서 학위를 받은 전문가로서 그의 내공은 매우 깊고 넓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책은 50대 사건으로 보는 돈의 역사와 7대 이슈로 보는 돈의 역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는 한국의 돈의 흐름과 변화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독후감을 작성하면서 가장 먼저 느

  • [지식과가치평가][독후감] 기업과 경영의 역사를 일고
  • 기업과 경영의 역사인간의 역사에 있어서 기업이라는 개념의 발명은 무엇보다도 중요한 사건 중 하나이다. 사람은 본능 적으로 최소한의 노력으로 최대한의 성과를 거두려 하는 법이다. 이 책은 그러한 사람들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으로써의 기업과 경영의 변화와 역사를 보여주고 있다. ‘캐리어’사의 에어컨, ‘제록스’의 복사기, ‘IBM’의 컴퓨터 등은 업무에 드는 자원과 시간을 혁신적으로 절약 할 수 있도록 해 주었고 이로 인해 업무

  • 독후감 기업경영과 사회 마케팅 불변의 법칙을 읽고
  • 일며 노이즈마케팅에는 성공한 분위기다. 이렇게 마케팅에 성공하여 통큰치킨은 연일 높은 수익의 판매를 이뤄내고 있다. 이렇게 사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마케팅은 정말 중요한 기업경영의 수단이다. 경영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마케팅의 중요성을 깨닫고, 훌륭한 마케팅을 해나가야 한다. 그런 면에서 보았을 때 이 책은 실제 기업들을 예로 들며 잘 설명해 놓았기 때문에 마케팅을 해나가야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 읽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