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교육] 건축교제연구및지도법학습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단원 연구
1. 교과목 교육 ..................................................................................3
2. 교과목 지도 시 유의사항 ...............................................................3
3. 단원명 ..........................................................................................4
4. 단원 설정 이유 ..............................................................................4
5. 단원 목표 ....................................................................................4
6. 단원 지도 방침 ..............................................................................4
7. 단원 학습 지도안 ...........................................................................5
8. 학생 실태 조사 ..............................................................................5


II. 본시 학습 계획
1. 본시 학습 목표 ..............................................................................6
2. 본시 학습 시 유의사항 ...................................................................6
3. 본시 학습 지도안 ...........................................................................7


III. 형성 평가 ...................................................................................10


IV. 첨부자료 ....................................................................................11

본문내용
1. 교과목 목표
- 건축 전문인으로서의 지식을 갖추기 위해 학습하게 되는 건축계획일반 교과는 건축사, 건축계획, 건축법규, 건축설비, 건축계획실습 등의 다양한 분야로 구성되어 있으며, 건축을 전공하는 건축디자인과 학생들로 하여금 꼭 알아야 할 내용들을 지도해줌으로써 다름 이론 교과, 실습교과목에도 적용하도록 하며, 졸업 후 실무에 종사하거나 진학을 할 경우 직접적인 도움이 되도록 내용을 충분히 숙지시켜야 하며 그 세부 목표는 다음과 같다.
가. 우리나라 건축의 특성을 이해하고, 건축의 구성요소를 설명할 수 있다.
나. 서양 건축의 구성양식과 건축물의 특징을 설명할 수 있다.
다. 건축 공간의 계획과 건축 구성 요소를 설명할 수 있다.
라. 건축법의 목적, 용어 및 정의에 대한 사항을 알고 설명할 수 있다.
마. 건축설비의 종류와 각종 설비가 어느 곳에서 사용되는지 설명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냥 쓰는 건 몰라도 너무 대충이다
  • aki***
    (2007.12.07 15:35:12)
회원 추천자료
  • 사회복지법제론 용어정리
  • 교육, 정보가 필요한 장애인 등이다. 한편 제공되는 서비스는 ① 가사활동(집안 청소, 부엌일, 장보기 대행, 세탁 등) ② 대인적 활동상담, 목욕, 이발, 미용, 말벗, 학습지도 등) ③ 사회적 활동(외출동반, 차량지원, 관공서 업무대행 등) ④ 전문적 활동(의료진단, 물리치료, 복용약 지원 등) 이다. 가정환경가정 내에 있는 여러 가지 자극ㆍ조건ㆍ상황 등을 총괄한 것. 가정환경의 구성을 물리적 환경과 심리적 환경으로 구분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이다

  • [사회복지학] [여성학]미혼모 문제와 한국 미혼모의 복지정책에 관한 실태 분석(A+리포트)
  • 교육 및 미혼모 서비스 프로그램을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 ☛미혼모 복지제도와 서비스의 개선방향☚1) 직업훈련 및 직장알선 서비스를 개선, 확충하여 희망하는 미혼모들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전문적인 기술까지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 2) 사회적인 차원에서의 성교육 강화가 절실하다. 성교육은 피임법만 강조할 것이 아니라 바람직하지 못한 이성교제와 성행동의 결과가 큰 문제를 초래한다는 것을 충분히

  • 대안학교 레포트
  • 및 운영 3. 학생 및 시설 4. 교사 5. 교육과정 Ⅳ. 진단 및 평가1. 대안학교의 형성에 관한 평가 2. 설립의 문제 3. 교육 평가 4. 재정 지원 5. 교사의 자격 6. 학력 인정 Ⅴ. 모범적 사례1. 두레학교 2. 중앙기독 초등학교 3. 브루더 호프 Ⅵ. 대안제시1. 교사에 대하여 2. 교육시설문제 3. 교과서의 표준화 4. 학력인정의 필요성 Ⅶ. 첨부자료1. 두레학교 탐방보고서 및 정부의 대안학교에 대한 정책 전개과정 Ⅰ. 일반적 대안학교1. 대안학교의 정의(

  • [국어교육론] 국어과에서의 매체언어 교육방안 연구
  • 교육이 미디어 리터러시(literacy)를 추구하는 학교교육의 일환이 될 필요성과 그 방법론적 측면들에 대한 논의이다. 이는 90년대 후반기부터 본격적으로 대두되었다고 할 수 있다. 미디어 관련 교육은 교육적 실천이 이론을 견인하는 국면을 보여주었던 분야이다. 1997년의 7차 교육과정은 이전의 입안시기를 고려하면 미디어 교육을 충분히 반영할 수 없었다. 그러나 교육 현장에서는 이미 미디어 교육 실천이 이루어지고 있었다. 매체를 이용한 통합교과

  • 영재교육 레포트
  • 연구자들의 핵심적 관심사가 아니다. 오히려 한 개인이 가지고 태어나는 유전적 특징과, 그 개인이 살고 있는 사회적ㆍ문화적 환경 속에서 그 개인이 갖는 경험 간에 어떤 형태의 상호작용이 일어나는가에 대해 주된 관심을 보인다. 현재 우리나라의 영재교육은 양적ㆍ질적으로 팽창 단계에 있다. 2002년 4월부터 영재교육진흥법 시행령이 공포되면서 초중등교육에서 대학교 및 시ㆍ도교육청, 과학고 등에 영재교육원 혹은 영재학급들을 신설해 본격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