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마케팅]제품 포지셔닝 전략 유형별 광고의 종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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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제품 포지셔닝 전략 유형별로
요즘 광고를 2개씩 조사했습니다.
목차
첫째, 제품 속성, 편익에 의한 포지셔닝

둘째, 사용상황에 의한 포지셔닝

셋째, 제품 사용자에 의한 포지셔닝

넷째, 경쟁자에 의한 포지셔닝

다섯째, 제품군에 의한 포지셔닝
본문내용
< 제품 포지셔닝 전략 유형별 광고의 종류 >

첫째, 제품 속성, 편익에 의한 포지셔닝이 있다. 자사의 제품이 경쟁사의 제품과 비교하여 차별적 속성 및 특징을 가짐으로써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편익을 제공한다는 것을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것이다.
썬업의 과일야채 샐러드 100이라는 음료의 광고를 보면 한 남자가 낯선 사람들에게 쫓기는 긴박한 장면이 나온다. 그리고 그 남자는 과일가게의 과일들을 다 엎고 야채가게의 야채들을 다 엎으면서 과격하게 도망을 간다. 화가 난 과일가게 주인과 야채가게 주인들도 그 남자를 쫓아간다. 결국 막다른 골목에 몰린 남자에게 가게 주인들은 야채와 과일을 마구 집어던진다. 그리고 그 과일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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