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인텔과 크라이슬러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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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인텔과 크라이슬러의 위기관리 전략에 대한 비교분석 레포트입니다.
목차
1.서론
(1) 인텔 Intel 과 크라이슬러 Chrysler
(2) 관심 이유

2. 본론
1. 인텔
(1) 인텔의 위기와 극복
(2) 인텔의 전략
A. 의사결정과 위험관리
B.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2. 크라이슬러
(1) 크라이슬러의 위기와 극복
(2) 크라이슬러의 전략

3.결론

4.참고문헌
본문내용
<인텔 마케팅전략의 핵심>
인텔은 어느 기업도 해내지 못한 새로운 기업을 만들어냈다. 첨단 기술력과 강력한 브랜드 네임을 기업가치의 양축으로 하는 회사를 만들어낸 것이다. 둘중 하나를 가진 기업은 무수히 많다. 마이크로프로세서 생산업체인 미국 AMD이나 사이렉스는 인텔과 거의 비슷한 수준의 기술력을 갖고 있다. 코카콜라나 나이키는 세계 최고의 브렌드 네임을 자랑한다. 그러나 인텔은 이 두가지를 다 갖고 있다. 이 두가지 무기를 모두 보유하게 된 비결은 어디있을까?우선 기술력측면에서 인텔은 엄청난 자금을 연구개발비로 사용한다. 97년 인텔은 순이익의 33%이상을 연구개발비로 사용했다. 한때 전년대비 수익의 3배에 달하는 금액을 연구개발비로 쏱아 부은 적이 있다.이처럼 연구개발에 주력하는 이유는 ‘반도체의 능력과 복잡성은 18개월안에 두 배로 증가한다’는 무어의 법칙 때문이다. 이것은 바로 반도체 발전속도에 대응하기 위한 것이다. 무어의 법칙에 대응 기술력 경쟁에서 항상 우위를 가져야만 살아 남을수 있다는 명제를꾸준히 실천한 결과이다.둘번째로 인텔 브랜드가 성공한 근본적인 이유는 물론 기술력 우위에 있다. 그러나 브랜드를 전세계 컴퓨터 사용자들에게 알릴수 있었던 것은 독특한 마케팅 전략
즉 ‘시장발전기금(Marketing Development Fund,MDF)’마케팅 때문이다.
참고문헌
Intel.Co.Ltd Homepage (www.intel.com)
Chrysler.Co.Ltd Homepage (www.chrysl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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