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미디어,정보통신] 애니메이션의 키 프레임과 트위닝 기법, 모핑 기법을 설명하고 모핑 기법의 활용 예를 제시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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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는 방식입니다. Tweening 방식에는 Motion Tweening과 shape Tweening이 있습니다.
Tweening 방식은 그림에 변화가 발생할 경우 즉 변화가 일어나는 지점을 설정해주면 중간 과정은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방식으로 기법에 따라 여러 애니메이션 효과로 세분화됩니다. 플래시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을 살펴보면 화려한 애니메이션 기법들로 이루어졌지만 기본적으로 사용되는 효과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기본 애니메이션 효과라고 하는데 위치, 크기, 회전 변형 등이 해당됩니다.

◆ Morphing(모핑)기법의 설명과 그 활용예
어떤 사물의 형상을 다른 모습의 형상으로 서서히 변화시키는 기법을 말한다.
CG를 이용한 형상변형 기술이 나오기 전에는 특수분장을 이용하여 단계별로 촬영하여 디졸브 (Dissolve-흔히 오버 랩(OVER LAB) 이라고도 한다. fade out 하는 앞 쇼트 위에 fade in 하는 뒤 쇼트를 이중 인화하면 앞 쇼트는 점차 사라지게 되고 뒤 쇼트는 점차 나타나게 된다. )시키는 방법을 이용하여 왔다. 그러나 이는 디졸브시에 여러가지 비현실적인 결과를 나타냈고 많은 비용과 시간을 요구했다. 그러나 CG기술의 발달로 이런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모두 해결되게 되었는데, 이 기술이 바로 Warphing (워핑), Morphing (몰핑), Metamorphosis (메타몰포시스)인 것이다. 이들은 모두 일종의 형상변형 작업을 의미한다.

―Warphing
워핑은 형상은 그대로 두고 표정만 왜곡시키는 A에서 A'로의 변형을 뜻한다. 즉 물체의 텍스춰나 질감이 바뀌는 것이 아니라 형상만 변형되는 것을 말한다. 예를 들어 냉장고 광고등에서 고양이가 웃는다든가, 예전의 남양유업의 쌩큐우유 광고에서 젖소가 웃는다든지, 에어콘 광고에서 에어콘이 불룩불룩거리는 것, 간난아기가 멘트에 맞춰 입을 움직이는 것들이 그런 예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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