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문학] [아동문학]그림책 비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7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다섯 가지 그림책에 대한 소감과 비평.

1.콧구멍을 후비면
2.난 안잘꺼야
3.아기돼지 세자매
4.달님은 밤에 무엇을 할까요
5.나무
본문내용
아기돼지 삼형제에서는 집을 직접 지어서 생활하는 자급자족의 모습이 나타나 있는 반면, 이런 모습은 요즘 아이들이 공감할 수 없는 부분이다. 그러나 아기돼지 세 자 매는 집을 직접 짓지 않고 돈을 주고 집을 사는 모습에서 현실성을 잘 반영한다는 점이 인상 깊다. 외모지상주의, 물질 만능 주의를 반영한 요즘의 모습을 아이들에게 거부감 없이 제시해 줌으로써 잘못 되었음을 알 수 있게 한다.

1. 사회 문화적 관점
과거 남성 중심의 사회에서 남,녀가 평등한 사회로 변화되고 있는 사회적 현상(페미니즘)이 반영되고 있다
2. 심리주의적 관점
경제력과 사회적 지위를 가진 남성과의 결혼을 통해 신분을 상승하고자 함 ⇒신데렐라 콤플렉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동문학 4가지 특성과 문제점 및 쟁점부각 현황00
  • 아동문학 4가지 특성과 문제점 및 쟁점부각 현황00 Ⅰ. 서 론어릴 때 필자는 그림책과 동화책을 보면서 무한한 꿈의 세계에 도달하여, 이상형을 꿈궈, 나의 희망을 무궁무진하게 펼친 기억이 난다. 길가에서 마주치는 많은 아이들 중에 동요를 부르는 아이를 만나기란 쉽지 않다. 아이에게 요즘 유행하는 최신 가요를 불러보라고 하는 것이 특정한 동요를 불러보라고 하는 것보다 반응을 얻기가 더 쉬운 일이 될 정도로 동요는 아이들에게 외면당하고 있

  • [졸업][아동교육] 그림책을 활용한 독서 동기유발 프로그램 연구
  • 책이란 흥미를 자아내는 놀이로서의 대상이 아니라 읽고 무언가 얻어야 한다는 무게가 실린 존재였다. 대학에 와서 아동문학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아동문학의 이해라는 강의를 통해 많은 것을 느꼈다. 이제야 알게되었다는 놀라움 섞인 탄식과 즐거움이 교차하며 흥분을 잠재울 수 없었다. 내가 만약 어렸을 적에 이러한 책들을 접하였다면 독서가 정말 몸에 배어 있을 텐데!! 여러 아동문학의 장르 중에서도 특히, 그림동화를 접하면서 이러한

  • 이색적인 소통의 장과 도서관
  • 책자 만들기와 다양한 체험교육 활동을 하기도 하고 도서관에 대구 ‘동시모’와 작가들이 주최하여 마련한 행사에 초대하여 엄마와 아이와 함께 시를 낭송하고 보육원 아이들도 시를 낭송한 후 선물도 주기도 했어요. 2009년에는 그림책 도서전도 열어 200개 출판사가 참여하여 양질의 도서와 만남을 가졌어요. 2010년 방학기간에는 여름캠프, 청소년 워크샵을 열기도 했어요. 여름캠프는 ‘자연과 문학과 놀이와의 만남’을 주제로 하였고 청소년 워크

  • 유아문학 교육의 방향 및 유아문학교육의 목표를 기술하고 유아문학 교육 시 고려해야 할 점 등에 대해 설명하시오
  • 문학을 정의하기 위해서는 아동문학에 대한 그 윤곽을 명확히 해야 할 것이다. 아동문학이란 작가가 일차적으로 아동들에게 읽힐 것을 목적으로 창작한 특수문학으로 동요, 동시, 동화, 아동소설, 아동극 등의 장르를 총칭한 명칭으로, 그 주체를 아동과 동심에 두는 특수한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는 특수문학이다. 흔히 유아를 위한 문학, 유아문학, 유년동화 등이 함께 사용되고 있지만 유아문학은 대부분이 그림책으로서 아동문학 중 연령이 낮은 유아

  • 성인문학과 구별되는 아동문학의 특수한 성격(교육적인 입장에서 서술)
  • 아동문학 성인문학과 구별되는 아동문학의 특수한 성격(교육적인 입장에서 서술)1. 아동문학의 개념Perry Nodelman(2001)은 “어린이 문학은 이름이 의미 하는 것처럼 어린이들에 대한 우리들의 생각, 그들이 무엇을 이해할 수 있고 무엇을 즐길 수 있는지에 대한 생각과 관련된 특성으로 문학작품으로서 그림책, 동요, 동시, 아동극 등 다양한 작품을 포함한다.”고 정의한다.※ 아동문학을 정의한 주요 개념들은 다음과 같다.① 아동문학은 제1차적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