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집합과 자연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학과 수업진행 발표자료입니다. 피피티를 이용한 수업자료입니다.

목차
1. 저번시간에는?

2. 수학마술

3. 학습목표

4. 학습정리

5. 다음 시간에는?


본문내용
지난 시간에는 무엇을 배웠나요?
◈ 십진법
십진법의 뜻
우리가 쓰고 있는 자연수와 같이 자리가 하나씩 올라감에 따라 자리의 값이 10배씩 커지는 수의 표시방법을 십진법이라고 한다.
십진법의 전개식
십진법에서는 0,1,2, ... , 9의 10개의 숫자를 사용하여 전개한 식을 십진법의 전개식이라고 한다.
예) 2904의 십진법 전개식
2904=2*10 +9*10 +0*10+4*1
참고문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칸토어의 생애와 업적
  • 자연수와 일대일 대응임을 증명하기도 하는 등 여러 가지 주제에 대한 탁월한 논문들을 많이 발표했다.1874년 칸토어에게는 아주 중요한 세 가지 사건이 있었다. 그 첫 번째는 칸토어가 발리 쿠트만이라는 여성과 결혼을 한 것이었고, 두 번째는 신혼기간을 보내면서 평생의 친구인 데데킨트와 자주 만나며 친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세 번째는 그의 일생일대의 업적이자, 수학이라는 학문을 새로운 낙원으로 이끈 집합론에 관한 논문 ‘실대수적 수 전

  • 감상문 피타고라스 정리의 비밀 3부작을 보고 피타고라스 정리의 비밀 감상평
  • 집합이 표기되어 있다고 한다. 피타고라스가 발견해내고 증명했다고 알고 있었던 이 직각삼각형의 성질을 피타고라스 훨씬 이전의 고대 바빌로니아 인들이 이미 알고 있었다는 사실은 정말 큰 충격이었다. 고대인들의 지식에 대한 호기심과 열정이 이런 수학적 큰 발견을 이루게 해준 원동력이 아닐까 싶다. 물론 이 당시에는 자연수 형태의 비를 가진 예를 들어 3,4,5 나 5,12,13 같은 형태의 직각삼각형만 다루었다고 한다. 후에 피타고라스의 정리에서

  • 연산능력신장교육(연산지도)계산기활용학습, 연산능력신장교육(연산지도)윷놀이학습,주사위놀이학습, 연산능력신장교육(연산지도)개선과제 분석
  • 자연수의 사칙계산․분모가 같은 분수의 덧셈과 뺄셈나․소수의 덧셈과 뺄셈․분수, 소수의 크기비교5학년가약분과 통분․분모가 다른 분수의 덧셈과 뺄셈․분수의 곱셈나․분수, 소수의 곱셈과 나눗셈6학년가․소수와 분수의 크기 비교나․분수와 소수의 나눗셈Ⅳ. 연산능력신장교육(연산지도)의 계산기활용학습전통적으로 학교수학은 필산을 중시하여 왔고 따라서 대부분의 평가는 필산의 신속정확성에 초점을 맞추어 왔다. 그런데

  •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내용체계,단계형수준별교육과정,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지도방법,평가,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문제점,개선방안
  • 교육)의 단계형수준별교육과정1. 단계형 수준별 교육과정1) 진급 평가 기준 작성2) 진급 판별 도구 제작3) 평가 실시 및 진급 판정2. 단계형 수준별 자료 개발 및 활용방안1) 교육 과정 내용 전개2) 문제 해결력 신장3) 수학적 성향 지도4) 집단 편성 운영5) 창의적 능력 배양을 위한 발문3. 특별보충과정의 운영 방안1) 운영의 개요2) 특별 보충과정 자료의 개발 및 활용방안Ⅵ. 초등학교 수학과(수학교육)의 지도방법1. 수학적 개념 형성면2) 집합적

  • 수학적퍼즐,수학일기,, 수학교육(수업,수학학습)사례, 수학교육(수학학습)학습모형
  • 수학교육(수업, 수학학습)의 학습모형 분석Ⅰ. 수학교육(수업, 수학학습)의 성격1. 인지 경로를 중시하는 수학교육2. 귀납적 사고 과정이 중심이 되는 수학교육3. 적절한 범례 제시를 통한 수학교육4. 알고리즘을 개발하여 적용하는 수학교육5. 학습 결과보다 과정이 중시되는 수학교육6.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게 하는 수학교육Ⅱ. 수학교육(수업, 수학학습)의 이론Ⅲ. 수학교육(수업, 수학학습)과 인성교육1. ‘1’을 통해 본 인성교육2. 집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