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교육] 수학과연구수업지도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수학과 연구수업 지도안입니다.
목차
Ⅰ. 수학 교과의 현황 ................................................................................................................ 2

1. 교육 목표 / 2
2. 학년 목표 / 2
3. 교과 특성 / 2
4. 교과 지도상 유의점 / 3
5. 교과 평가상 유의점 / 4


Ⅱ. 단원의 개관 ............................................................................................................................ 6

1. 단원명(대․소단원명) / 6
2. 단원의 학습 목표 / 6
3. 단원 지도상 유의점 / 6
4. 단원 내용 구성 및 지도 계획 / 7
5. 단원 평가 계획 / 8



Ⅲ. 본시 학습 지도계획 ............................................................................................................. 10

1. 단원명 / 10
2. 본시 학습 목표 / 10
3. 지도상의 유의점 / 10
4. 학습전략 / 10
5. 교재 및 교구 / 10
6. 본시 학습 지도안 / 10

Ⅳ. 부록 ............................................................................................................................................. 17

첨부자료1. 학습 활동지 / 16
첨부자료2. 형성평가지 / 17
첨부자료3. 판서계획 / 18
본문내용
Ⅰ. 수학 교과의 현황
1. 교육 목표
- 수학은 수학의 기본적인 개념, 원리, 법칙을 이해하고, 사물의 현상을 수학적으로 관찰하여 해석하는 능력을 기르며, 실생활의 여러 가지 문제를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능력과 태도를 기르는 교과이다.
가. 여러 가지 생활 현상을 수학적으로 고찰하는 경험을 통하여 수학의 기초적인 개념, 원리, 법칙과 이들 사이의 관계를 이해할 수 있다.
나. 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활용하여 생활 주변에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문제를 수학적으 로 관찰, 분석, 조직, 사고하여 해결할 수 있다.
다. 수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지속적으로 가지고, 수학적 지식과 기능을 활용하여 여러 가지 문제를 합리적으로 해결하는 태도를 기른다.
2. 학년 목표
<10-가>
가. 집합과 명제를 통해 수학적 문장을 이해하고, 복소수의 연산을 할 수 있다.
나. 다항식, 유리식, 무리식에 관한 계산을 통해 식에 대한 이해를 깊게 하고, 방정식과 부등식을 풀 수 있다.
다. 산포도와 표준편차를 구할 수 있다.
<10-나>
가. 평면좌표, 직선의 방정식, 원의 방정식, 도형의 이동에 관한 간단한 성질을 알 수 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아동지도] 시각장애 학생의 통학교육에 대한 고찰
  • 교육Ⅲ. 결 론Ⅳ. 참고 문헌 부록 (시각장애학생 통합교육 개별화교육 지도안)Ⅰ. 서론1960년대 중반에 잔존시력의 활용에 대한 연구가 발표됨으로 저시력 아동의 교육이 발전하게 되었다. 특히 요즘은 유러닝 시대로 컴퓨터와 과학기술을 활용한 학습과 다양한 자료, 점자, 음성, 무지점자, 큰문자 등 다양한 학습보조기구들이 등장한다.2008년부터 2012년까지 5년에 걸쳐 시행될 ‘제 3차 특수교육 발전 5개년 계획’에서는 일반학교에 배치된 특수

  • [초등수학기초이론] `1학년 나` 3. 10을 가르기와 모으기
  • 초등수학 기초이론< 1학년 나 >3. 10을 가르기와 모으기약안: 3차시세안: 1차시목 차I. 초등수학에 관한 이론1. 문제해결의 의미2. 수학적 발견술 연구의 역사 3. 일반 수업 모형4. Polya의 문제해결 교육론II. 초등수학의 실제1. 학년, 영역, 주제, 학습대상2. 단원 지도 계획 (본학습과 선수학습, 후속학습의 관계)3. 단원 전개 계획 4. 차시 수업 지도안III. 후기 IV. 참고자료* 부록 - 활동지, 평가지I. 초등수학에 관한 이론1. 문제해결의 의미우리나

  • 중2 방정식과 부등식(7차개정 수업지도안)
  • 수학적 사고력대단원 마무리20114~116133~134•지필 평가•수행 평가•자기 평가논리를 키우는 수학21117•논리를 키우는 수학7. 본시 학습 지도안대단원방정식과 부등식소단원1.연립방정식차시2차시학습목표연립방정식을 이용하여 암호를 풀수 있다. 학습형태모둠수업학습자료교과서 ,익힘책 ,프린트단계(시간)학습내용교수학습 활동자료 및 유의점교 사학 생인사(1분)•인사하고학습목표를 함께 읽는다. 도입(4분)▶지난시

  • 세계사 교재화 연구 역사교육에서의 박물관 학습
  • 교육방법보다 탁월한 역사교육방법이 될 것이다. 하지만 현실적인 박물관 교육은 수학여행이라는 명칭의 관광행사에서 그 코스중의 일부로 견학이 이루어지고는 있으나 거의 형식적인 경로의 통과에 지나지 않는다. 또한, 박물관 교육과 학교 교육의 연계를 위해서는 박물관에서의 안내와 지도가 필수적이나, 학생수를 감당할 안내원과 학습 지도안의 수적양적인 준비는 거의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학교의 역사 수업에서 박물관 교육은

  • [사범] 확률에 관한 수업 시나리오
  • 수업을 진행할 수는 없을까? 하는 고민에 바로 빠지게 되었다. 우선 중학교 과정의 내용분석이 우선이라는 생각으로 중학교 7차 교육과정 수업 지도안을 연구하기 시작하였다. 현 중학교에서 시행되는 7차 교육과정은 학문 중심의 수업이 주를 이룬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준비학습을 통하여 경우의 수의 개념을 학습한 후 간단한 기본 문제를 통하여 그 개념을 더욱 확고히 한다. 그 후 발전, 탐구 문제라는 파트를 제시하고 더욱 고차원적인 수학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