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기업의 국제화와 국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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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국제화의 정의

2. 기업 국제화의 원인

3. 기업 국제화의 동기

4. 국제 마케팅의 정의

5. 국제와 국내 마케팅의 차이점
본문내용
지난 세기말 세계경제에서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난 특징적인 현상은 세계를 하나의 공동체로 형성시키고자 하는 움직임이 있었다. 그 이전에는 전혀 생각 할 수도 없었던, 글로벌 시장(Global Market) 출현이 대표적인 사건이라 볼 수 있다.
이러한 현상들이 계속 지속되면서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의 기업들이 점점 국제화가 되어가고 있다.
글로벌 시장의 출현은 경제적 의미의 국경을 점차 사라지게 만들었다. 이에 따라 국가경제의 영역이 가까운 이웃나라 뿐만 아니라 지구 반대편에 있는 국가까지로 확대되고 있는 실정이다. 우리는 자국의 이익이나 개인들의 필요에 따라 인력, 자본, 정보, 재화들이 국경선을 자유롭게 넘나들고 있는 현상들을 쉽게 찾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기업들은 가장 저렴한 생산비가 투입되는 국가로 생산기지를 이전시킴으로써 가격경쟁력을 제고시키고 있으며, 선진국의 대규모 자본과 발달된 신기술을 자구에 유치하여 자국 산업육성에 총력을 경주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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