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감상문] 카르멘(오페라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작곡가 조르주 비제 1838-1875
Ⅱ. 줄거리
1. 제 1 막
2. 제 2 막
3. 제 3 막
4. 제 4 막
Ⅲ. 감상평
본문내용
Ⅰ. 작곡가 조르주 비제 1838-1875

비제는 37세에 요절한 프랑스 작곡가로, 그 재능이나 투지로 보아 모차르트의 요절만큼이나 아깝게 여겨지는 사람이다. 4세 때부터 피아노를 배웠던 그는 뛰어난 기억력과 음악적 재능으로 9세의 어린 나이에 파리국립음악원에 입학했다.
비제의 재능은 오페라 쪽에서 가장 빛났다. 대표작인「카르멘」은 얼핏 듣기에 활기찬 음악 같지만 전편을 통해 무거운 '운명의 주제'가 때때로 얼굴을 내밀어 흔히 죽음의 인상을 지닌 가극이라고도 한다. 그래서인지 비제는 제33회 공연 마지막 막이 내리는 것과 거의 같은 시각에 병상에서 죽음을 맞이했다.
처음 이 작품을 접한 파리 오페라 코믹 극장 지배인은 "도둑떼, 집시, 비천한 연초공장 여직공들이 등장하고, 칼부림하며 시체가 뒹구는 것도 오페라냐?"고 하면서 공연을 반대했다. 그러나 완강한 반대를 무릅쓰고 공연헌 결과 청신한 소재와 혁신적 기법으로 마침내 신화나 전설, 귀족이나 재사가인의 낭만적 이야기가 아니면 통하지 않았던 당대 오페라계에 일대 새바람을 불러 일으켰다.
비제의 카르멘은 지금까지도 무대에 가장 많이 오르는 작품 중의 하나로 꼽히고 있다.

Ⅱ. 줄거리

우선 카르멘의 대략적인 줄거리는 카르멘이라는 열정에 넘치는 한 여인의 변덕스럽고 유치한 사랑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고 하겠다. 내용에 있어서는 다분히 전근대적이고(물론, 카르멘이 처음 작곡된 당시에는 전혀 새로운 파격적인 내용이어서 카르멘은 초연 당시 파리 사람들로부터 혹평을 면치 못했으며 이로 인해 비제가 3개월 후에 죽었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뻔한 전개 양상을 보이지만 그 속에 나오는 아리아나 이중창, 합창곡들은 다른 오페라와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화려하고 매력적인 감흥을 풍부하게 담고 있다. 우리가 잘 아는 '하바네라', '투우사의 노래', '꽃노래' 등은 물론이고 미카엘라의 아리아도 이에 못지 않은 아름다운 성악적 요소들의 즐거움과 신비감을 느끼게 해 준다. 성악곡과 함께 관현악으로 연주되는 서곡과 각 막 사이에 연주되는 간주곡 또한 오페라의 전체를 이루는데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한때는 이러한 관현악 곡에만 빠져서 조곡에 귀를 기울인 적도 있었으니까... 아무튼, 카르멘이 주는 음악적 선율의 강함과 멋들어진 맛은 시간이 지나도 결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럭저럭이네...........
  • nam***
    (2010.12.05 02:48:0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그럭저럭 괜찬네요~
  • skyha***
    (2010.01.05 22:56:50)
회원 추천자료
  • [교양감상문](교양) 오페라감상문 - 카르멘
  • 4번 째 오페라, 카르멘. 카르멘이라는 단어는 많이 들어보았지만 카르멘이 남자 역할 인줄 알 정도로 정확한 내용을 모르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카르멘에 대해 자세히 공부 할 수 있었다. 먼저, 카르멘은 독일어 작곡이 아니라 이탈리아어 작곡이라고 한다. 작곡가가 독일 노래는 딱딱해서 노래하기가 힘들다고 생각하여 그리하였다고 하는데 내가 감상한 카르멘은 이탈리아어 같지는 않고 다른 오페라들의 언어들보다 더 부드러움이 느껴졌다.

  • [감상문]그랜드오페라 카르멘
  • 그랜드오페라 카르멘오페라마케팅 사례 분석 1. 공연 개요 1) 공연 일시: 2004년 5월 15, 16, 18, 19일 총 4회 2) 공연 장소: 잠실 주 경기장 3) 제작: 베넥스 A&C 4) 후원: KBS, 한국관광공사, 주한 이탈리아 문화원, 스페인 대사관 5) 협찬: SK 주식회사, SK Telecom, LG화재, 국민은행, 씨티은행, 암웨이, 워커힐 호텔, 토니로미사, 토미힐피거 7) 총 제작비: 85억 투자 내용: 바른손 (팬시, 문구 제조업체) 10억, CJ 창투와 롸이즈온이 합쳐서 20억원, SK계열의

  •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오페라 라보엠 줄거리2. 감상문Ⅲ. 결론Ⅳ. 참고자료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Ⅰ. 서론이탈리아 음악가 푸치니가 작곡하고 자코사가 대본을 쓴 오페라 라보엠은 세계 4대 오페라 중 하나로 그 명성이 높다 할 것이다.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연말에는 홍대를

  • 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동영상을 보고 작성하는 것도 무방함
  • 음악과 생활4대 오페라(라 트라비아타, 라보엠, 카르멘, 마술피리)중 1공연을 보고 공연감상문을 개제한다. 동영상을 보고 작성하는 것도 무방함.서론중세와 근대에 있어 문화생활 및 지식생활은 권위와 신분을 상징하는 의미로 작용하였다. 그 여파는 어쩌면 현대에서도 여실히 드러난다고 생각된다. 문화적 컨텐츠는 특정 분기에 유행하는 영화를 보고, 그에 대한 이슈가 전파됨에 따라 ‘화제’를 형성하여 ‘대화의 신분’과 ‘문화에 대한 공감

  • [오페라 감상문] 카르멘
  • 카르멘을 보고오페라를 본 건 처음이었다. 저번 크리스마스 이브 때 봤던 『명성황후』도 그저 뮤지컬이라고 하기보다는 오페라의 분위기를 조금 더 풍겼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분위기였을 뿐 음악적 측면에서는 엄연히 뮤지컬이었다. 그래서 오페라는 늘 어려운 것이라고만 생각했다. 귀에 잘 들어오지 않는 가사들 때문에 더 그랬던 것 같다. 그런데 공연을 보다보니 아는 음악이 참 많이 나왔다. 내가 피아노로 가끔 연주했던 곡들이 카르멘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