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 문제점과 극복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5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과거에는 성공하였던 아이리버!
하지만 지금은 애플과 삼성에 밀려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그 문제점을 살펴보고 극복방안을 정리해보았습니다.
목차
제1화 아이리버 탄생하다!
제2화 아이리버 생각하다!
제3화 레드카펫 위를 걷다.
제4화 위기
제5화 힘없는 일곱난쟁이
제6화 깨어나나? 아이리버?
본문내용
수상내역

2001.01 MP3 CD Player "Best 10 디자인상품“
(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
2001.05 Amazon.com Most Popular 1위
2001.06 디지털타임스 선정 우수디자인상품
2002.12 PCBee "2002년 인기상품" 수상
2002.12 전자신문 "2002년 우수마케팅" 수상
2003.01 CJ홈쇼핑 "2002년 히트상품" 수상
2003.06 스포츠투데이 광고대상
2003.06 디지털타임스 선정 2003 IT 히트상품
(MP3플레이어 마케팅상)
그외 다수..
참고문헌
WWW.REIGNCOM.COM
WWW.IRIVER.CO.KR
WWW.NAVER.COM
WWW.CHOSUN.COM
WWW.HANKYUNG.COM
WWW.NPD.COM
http://www.globalreview.com/silicon/index.html 
http://pc.howow.com/howpc/199702/moniter/031.htmlTECHNOLOGY
http://nwk.joongang.co.kr/200012/459/nw459007.html
http://pc.howow.com/howpc/199709/special/03.html
http://myhome.hananet.net/~madeweb/apple1.html
http://news.cnet.com/news/0-1006-200-2770550.html
논문: 첨단 IT제품 시장에서 후발기업이 선도기업을 앞지른 사례 연구 / 이상경
논문: 성공한 중소기업 브랜드의 마케팅 전략사례 연구 / 장순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이리버 마케팅성공요인
  • 개요 p.1현재 시장에서의 아이리버 성과 p.2성공요인 ( 마케팅의 관점에서 ) p.2혁신적인 디자인 p,2친절한 고객 서비스 p,3고객과의 long-term relation 구축 p.3집중적 마케팅전략 p.4Brand Marketing p.4 Remarkable Marketing p.5참고자료 p.7결론 p.7아이리버의 미래를 위한 준비 p.8SWOT 분석 p.85-factor model 분석 p.14핵심역량 분석 p.18문제점 도출 p.18시사점 p.20미래의 마케팅 전략 p.21현재 시장에서의 아이리버 성과99년 회사 설립, 2000년 말 출시된 레인콤의 MP3플레

  • [마케팅] MP3시장 1위를 위한 아이리버의 마케팅전략
  • < Executive Summary >Ⅰ. 서 론1. 보고서 목적-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지키기 위한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방안 구축2. 아이리버 회사 소개- 현재 아이리버는 MP3플레이어의 중심에 있는 기업으로 MP3플레이어 시장에서 세계뿐 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 Ⅱ. 본 론1. 아이리버의 현전략 ( 성공요인 )- ① 감각적인 디자인② 신제품 개발에 따른 기술적 우위③ 사이버상의 서포터스의 활약④ 고객 감동적인 A/S 시스템⑤ R

  • [기업경영사례] 아이리버 성공적인 경영사례
  • 마케팅을 통해 기업의 매출액과 브랜드 가치의 상승이라는 효과를 도출하며, 대내적인 차원에서의 감성경영은 감성리더십을 통해 피그말리온 효과(Pygmalion Effect)를 극대화시킴으로써 임직원의 기업의 충성도 강화와 핵심인재양성을 촉진시킨다. 이 감성경영 효과를 아이리버에서는 광고에서 보여주었다.‘Take Out이라는 광고에 명품제품(예: Gucci Handbag)을 배치함으로써 미적요소를 강조하였다. 그 결과 MP3 플레이어 국내 시장점유율 70%, 1위를 차지하

  • 아이리버의 성공 마케팅 전략분석 및 향후전략방안 제시
  • 목차Ⅰ.서론1.들어가며2.기업선정배경Ⅱ.본론1.레인콤의 기업개요1)회사개요2)기업연혁2.레인콤의 소개1)회사소개2)아이리버 탄생배경3.아이리버의 성공요인 분석4.시장환경분석1)MP3플레이어 시장환경2)MP3플레이어 주요 시장동향3)MP3플레이어 국내 시장현황5.경쟁사 분석 - 삼성 yepp1)삼성 yepp소개2)SWOT3)4P6.내부환경분석1)아이리버 국내*해외 시장현황2)SWOT3)4P7.아이리버의 성공요인 분석8.아이리버의 문제점과 향후 전략제언Ⅲ.결론참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방안을 모색해 보아야 한다. 즉 한류 스타를 활용한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디자인, 성능, 품질 등 상품력을 확실하게 업그레이드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최종적인 단계로 선진국에서는 아직 부정적인 이미지가 더 큰 ‘Made in Korea’의 국가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하고 세계인이 한국 자체를 좋아하고 신뢰하는 단계에 이르게 하는 것이다. 이렇듯 한류 마케팅은 국가 특성에 맞추는 것이 효과적이나 그 모든 단계를 뛰어 넘은 공통점이 있는데 유행에 민감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