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무선인터넷 시장에서의 LG telecom 의 경영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5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경영과의사결정]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프리젠테이션입니다. 국내 모바일 서비스는 외형상의 성장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활성화 단계에 이르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LG텔레콤의 새로운 수익모델 발굴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한 무선 인터넷 서비스 제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이동통신 시장분석
(1) 이동통신시장의 3대 이슈(1)
(2) 이동통신시장의 3대 이슈(2)
(3) LG텔레콤이 나아갈 방향

2. ez-i 소개 및 문제점
(1) ez-i란?
(2) ez-i의 문제점

3. 무선인터넷 시장의 현황과 분석
(1) 무선인터넷 시장현황 (1)
(2) 무선 인터넷 시장현황 (2)
(3) 무선 인터넷 가입현황
(4) 발전가능성 및 전망

4. 해결 방안 - 지식- On
(1) '지식-On'의 기본 개념
(2) TPS 사상으로서의 '지식-On'
(3) 세부적인 구현
(4) 기대효과
본문내용
'지식-On'의 기본 개념

언제 어디서든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는 지식 공유 커뮤니티
- 휴대폰을 사용하여 시간과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지식을 얻음
Naver 지식iN 의 데이터와 연동
- 지식iN 이 이미 가지고 있는 방대한 양의 지식 사용
- 처음부터 충분한 데이터를 축적한 상태에서 서비스를 시작
컨셉 : 기존의 ez-i 중 핵심 메뉴 + 지식 iN

TPS 사상으로서의 '지식-On'

장기적인 철학
- 'Customer Driven' : 고객은 모든 가치의 중심
-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측면 => 지식
- Blue Ocean strategy
성장 잠재력이 대단히 큰 시장
아직 뚜렷한service 제공자가 없는 상황
올바른 프로세스가 올바른 결과를 낳는다.
- Ez-i 의 프로세스 상의 문제점 분석 : 사람 을 통해
비효율적 측면
Cost 상승 요인

종업원들과 파트너를 개발함으로써 조직의 부가가치를 높여라.
- 내부 고객인 종업원의 교육, 고객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바탕으로 하여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을 지향한다는 측면
- 파트너 : 새로운 파트너인 ㈜NHN과의 협력 하에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

근본 문제를 지속적으로 해결함으로써 조직 학습을 유도하라
- 무선인터넷 시장에서의 ez-i 에 대한 상황, 문제점 분석 : 현장 종업원 에 의해 이루어져야
- 직접 해결책을 제시하고 실행함으로써 학습 유도

세부적인 구현
지식-On의 세부적 내용
- 기존 Ez-i 메뉴 중 일부 메뉴를 삭제하여 비용 절감
- 네이버와 제휴, 일정 수준의 royalty 를 지급하고 관련 컨텐츠 확보
- 월 정액 서비스 실시하여 수익 모델 창출
- 포인트 제도를 활용하여 지식-On 서비스 활성화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이동통신업계 `SKT`와 `KTF` 비교분석 전략적계획수립
  • 의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11월에는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준(June) 출시했다. 2003년 2월에 SK IMT, SK Telecom과 합병 승인, 3월에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이동전화 점자 매뉴얼을 발간했다. 또, 작년 11월에 출시한 모바일 서비스 June의 가입자가 3G 세계 최초 100만 가입자를 돌파했다. 연말에는 美 Magnolia사와 MOU 체결, 대만, 멕시코, 페루에서도 자동로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해외진출사업에 집중하였다.올 2004년 2월 중국 무선인터넷 시장 진출, 3월에는

  • [경영] [경영]SK Telecom 기업분석 및 마케팅
  • Telecom, 대학캠퍼스 시장 본격 진출 11.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준(June) 출시 2003 06. 위성DMB사업 본격 추진 07. 새로운 기업 혁신 전략(Change Management) 발표2004 03. 세계최초 DMB용 위성 발사 성공 노동부 주관 인터넷통신훈련평가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노동부 장관상 수상 지능형 로봇을 이용한 신개념의 홈 네트워크 서비스 개발, 노텔 네트웍스와 MOU체결 07. 컬러링 수출 1천만불 돌파,『유무선 통합 모바일 싸이월드 』출시 무선인터넷 기술 G

  • [인사관리] SK telecom(SK텔레콤)의 인적자원관리 사례
  • 의 통합적인 노력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졌기 때문이다. 최고 경영층의 강력한 후원은 TTL 프로젝트의 중요성을 새롭게 일깨워줌으로써 구성원들의 노력을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는 결과를 가져다 주었다. 그러나 중요한 의사결정에 있어서는 젊은 세대에게 적합한 창의적이며 혁신적인 내용을 계속적으로 끌어낼 수 있도록 전략팀을 독려했다.1999년 12월 20일 SK Telecom은 신세기통신의 1대 주주인 포스코가 보유하고 있는 신세기통신 지분과 SK Te

  • [경영학] skt 촉진전략
  • Telecom, 대학캠퍼스 시장 본격 진출 11. 모바일 멀티미디어 서비스 준(June) 출시 2003 06. 위성DMB사업 본격 추진 07. 새로운 기업 혁신 전략(Change Management) 발표2004 03. 세계최초 DMB용 위성 발사 성공 노동부 주관 인터넷통신훈련평가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 노동부 장관상 수상 지능형 로봇을 이용한 신개념의 홈 네트워크 서비스 개발, 노텔 네트웍스와 MOU체결 07. 컬러링 수출 1천만불 돌파,『유무선 통합 모바일 싸이월드 』출시 무선인터넷 기술 G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의 사례 & 실패에서 성공으로의 사례- 텔레콤 분야의 적대적 M&A - 보다폰의 만네스만 인수- LG의 제니스 인수 실패 → 성공으로 전환사례4. 기타 분야에서의 사례- 1. 통신장비- 2. 통신서비스- 3. 소프트웨어- 4. 반도체- 5. 인터넷 Ⅶ. 교훈 및 시사점1. 성공적인 M&A를 위한 과제2. 우리나라의 M&A 활성화Ⅰ. M&A의 개요1. M&A 배경M&A라는 용어는 이제 우리 사회의 핫이슈(hot issue)로 자리 잡고 있다. 기업의 생존ㆍ성장전략으로써 M&A의 중요성에 대한 새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