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특급 호텔 견학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 호텔, 프레지던트, 조선 호텔, 서울 프라자 호텔,
코리아나 호텔,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
을 다녀와서 감상을 적은 적입니다.
목차
특급 호텔을 가다.
1. 롯데 (Lotte Hotel), 프레지던트 (President Hotel), 조선 호텔 (Westin Chosun)
2. 서울 프라자 호텔(Seoul Plaza Hotel)
3. 코리아나 호텔(Koreana Hotel)
4. 밀레니엄 서울 힐튼 호텔(Millennium Seoul Hilton)
내가 가야하는 길...
본문내용
특급 호텔을 가다. 수업이 끝나고 학교를 나선 우리는 시청으로 향했다. 우선 한국관광공사를 먼저 들르기로 했다. 종각역에서 내려 걷기를 10여분, 내 눈앞에는 거대한 빌딩이 서있었다. 사실 난 처음으로 관광공사를 와봤다. 내가 그동안 생각했던 관광공사는 높아야 5층 정도 되는 건물에 주변에 나무가 많고 운치 있는, 그러니까 시청정도의 느낌이었다. 하지만 기대와 달리 높게 솟은 현대식 건물들 사이에 당당히 자리 잡은 고층 빌딩의 모습으로 내 눈앞에 나타났다. 아쉽게도 퇴근시간이 지난 후 라서 외관의 모습과 지하에 있는 관광박물관의 외형만 관찰하고 배치되 있는 팜플렛을 수거해 오는 것에 만족해야만 했다. 1. 롯데 (Lotte Hotel), 프레지던트 (President Hotel), 조선 호텔 (Westin Chosun) 관광공사에서 시청까지 가는 길은 너무 추웠다. 그날따라 유난히 바람이 많이 불고 기온이 내려가 꽤 추운 날씨에서 우리는 호텔을 찾아 다녀야만했다. 차갑게 얼어있는 몸을 녹이기 위해 우리가 제일 먼저 찾아간 곳은 그 이름도 유명한󰡐롯데 호텔󰡑이었다. 명동을 자주 가보고 명동 롯데 백화점도 몇 번인가 가봤지만 바로 그 옆에 있는 롯데 호텔은 처음으로 가봤다. 아니 그곳에 롯데 호텔이 있는지도 몰랐다. 그동안 내가 얼마나 관광에 대해 무관심 했었는지를 알 수 있었다. 롯데 호텔은 그 명성답게 너무나 호화로웠다. 다소 혼잡한 차량으로 인해 어지러웠던 정문과는 달리 로비의 모습은 고요하고도 적막하기까지 했다. 기죽지 않겠다고 그렇게 다짐했는데 절로 숙연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었다. 프론트에 가서 brochure를 얻을 수 없는지 물어봤을 때, 돌아오는 대답은󰡐없다󰡑였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왔다 갔는지 현재 남아있는 영어 brochure가 없고 재판되려면 한 달 이상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었다. 물론 친절하게 설명을 해줬지만 자격지심에서인지 난 왠지 우리를 무시하는 듯한 느낌을 받아서 기분이 썩 좋지는 않았다. 그리고 나중에 생각한 것이지만 한글도 아닌 영문 brochure가 없다면 최단시간에 비치를 해놓아야 외국인 관광객에게 빠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것 아닌가? 아무리 명동이 일본인이 많이 오는 지역이라 하지만 영어는 세계 공용어이다. 따라서 한 달 이상이나 걸린다는 말은 조금 어패가 있는 것 같다고 생각했다.
특급 호텔을 가다.

수업이 끝나고 학교를 나선 우리는 시청으로 향했다. 우선 한국관광공사를 먼저 들르기로 했다. 종각역에서 내려 걷기를 10여분, 내 눈앞에는 거대한 빌딩이 서있었다. 사실 난 처음으로 관광공사를 와봤다. 내가 그동안 생각했던 관광공사는 높아야 5층 정도 되는 건물에 주변에 나무가 많고 운치 있는, 그러니까 시청정도의 느낌이었다. 하지만 기대와 달리 높게 솟은 현대식 건물들 사이에 당당히 자리 잡은 고층 빌딩의 모습으로 내 눈앞에 나타났다. 아쉽게도 퇴근시간이 지난 후 라서 외관의 모습과 지하에 있는 관광박물관의 외형만 관찰하고 배치되 있는 팜플렛을 수거해 오는 것에 만족해야만 했다.

1. 롯데 (Lotte Hotel), 프레지던트 (President Hotel), 조선 호텔 (Westin Chosun)

관광공사에서 시청까지 가는 길은 너무 추웠다. 그날따라 유난히 바람이 많이 불고 기온이 내려가 꽤 추운 날씨에서 우리는 호텔을 찾아 다녀야만했다. 차갑게 얼어있는 몸을 녹이기 위해 우리가 제일 먼저 찾아간 곳은 그 이름도 유명한󰡐롯데 호텔󰡑이었다. 명동을 자주 가보고 명동 롯데 백화점도 몇 번인가 가봤지만 바로 그 옆에 있는 롯데 호텔은 처음으로 가봤다. 아니 그곳에 롯데 호텔이 있는지도 몰랐다. 그동안 내가 얼마나 관광에 대해 무관심 했었는지를 알 수 있었다. 롯데 호텔은 그 명성답게 너무나 호화로웠다. 다소 혼잡한 차량으로 인해 어지러웠던 정문과는 달리 로비의 모습은 고요하고도 적막하기까지 했다. 기죽지 않겠다고 그렇게 다짐했는데 절로 숙연해지는 것은 어쩔 수 없었다. 프론트에 가서 brochure를 얻을 수 없는지 물어봤을 때, 돌아오는 대답은󰡐없다󰡑였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왔다 갔는지 현재 남아있는 영어 brochure가 없고 재판되려면 한 달 이상 시간이 걸린다는 것이었다. 물론 친절하게 설명을 해줬지만 자격지심에서인지 난 왠지 우리를 무시하는 듯한 느낌을 받아서 기분이 썩 좋지는 않았다. 그리고 나중에 생각한 것이지만 한글도 아닌 영문 brochure가 없다면 최단시간에 비치를 해놓아야 외국인 관광객에게 빠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것 아닌가? 아무리 명동이 일본인이 많이 오는 지역이라 하지만 영어는 세계 공용어이다. 따라서 한 달 이상이나 걸린다는 말은 조금 어패가 있는 것 같다고 생각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호텔관광] 총지배인에 대해서
  • 경영을 담당하는 책임자인 총지배인은 주인으로부터 경영책임을 위임받아 직접호텔을 경영하므로 그 직능과 직무범위에 대한 확실한 이해는 효율적인 호텔경영을 위해서 만이 아니라 개방화 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관광호텔업의 국제경쟁력 확보 및 관광호텔업과 사회와의 바람직한 관계로 구현할 전문경영 기능확보라는 차원에서 관광업계에 주어진 큰 과제가 아닐 수 없다.선진 외국에 비해 호텔업계의 역사가 짧은 국내 특급호텔들의 상당수가 외

  • [호텔경영] 인터컨티넨탈 호텔 분석
  • 호텔들의 국내시장 진출 및 연계협력, 위탁경영등 국내 호텔시장의 다각화가 촉진되었고, 이는 점차 치열해져 가는 내수시장의 선점을 위한 무한경쟁시대를 필연적으로 불러일으켰다. 그리고 이러한 변화의 물결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번 레포트는 국내에 있는 특급호텔을 대표할 수 있는 한 호텔을 지정하여, 이러한 변화 속에 존재하기 위한 호텔기업의 마케팅, 재무, 인사, 생산에 이르는 각 분야별 전략과 내용

  • 인터컨티넨탈 호텔 인재관리 전략 - 리츠칼튼 호텔과 비교 분석
  • 특급호텔이 노하우에 기반하여 내부 조직에 대한 시스템을 잘 갖추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마침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인턴을 한 조원이 있었으므로 내부 사정에 대해 구체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인재 관리 전략에 있어 호텔기업계에서 선도적인 위치에 있는 리츠칼튼 호텔과 비교 분석을 통하여 개선점을 찾아 보고자 하였다. ∙3. 조사방법 및 절차 우선 호텔 기업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하기 위해 노력했다. 타 대학의 호텔경영학과에서

  • [호텔경영론]코오롱호텔 현황분석 및 마케팅전략분석
  • 경주 코오롱 호텔 현황 분석및 마케팅 전략 분석목 차 Ⅰ. 서 론 - 3Ⅱ. 국내 호텔 현황 - 41. 국내 서울 소재 특1급 호텔의 2001 경영 실적 - 42. 특급호텔의 동향 - 53. 21세기 호텔 변화 풍속도 - 6 ~ 74. 특급호텔들의 비즈니스 호텔 선호 - 7 ~ 11Ⅲ. 경주코오롱호텔의 현황 분석 - 121. 경주코오롱호텔의 개요 - 12 ~ 142. 호텔조직도 및 인원수 - 14 ~ 153. 조직의 특성 및 변천과정 - 15 ~ 174. 호텔의 기업구조 - 175. 호텔시설 - 18 ~ 266.

  • [관광학개론] [관광학개론]국내 중저가호텔의 현황과 문제점 및 발전방안(A+리포트)
  • 호텔의 개념(2) 중저가 호텔의 특성2. 중저가 호텔의 종류(1) 베스트웨스턴 호텔(2) 홀리데이인 호텔(3) 스타틀러 호텔(4) 이비스 호텔Ⅱ. 본 론1. 국내 중저가호텔의 현황(1) 서울, 중저가 호텔 열풍(2) 국내 관광품질 높이고 외국인 유치 강화 목표(3) 저렴한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특급호텔의 틈새시장을 공략(4) 투숙객 감소로 수익성 악화2. 국외 중저가호텔의 현황(1) 미국(2) 프랑스(3) 영국(4) 일본3. 중저가호텔의 문제점(1) 경영기술의 낙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