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B2B와 B2C 기업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B2B 기업인 아이마켓코리아와
B2C 기업인 인터파크의 성공사례를 담은 레포트 입니다.
깔끔한 디자인 파워포인트 디자인에 자료를 담았습니다.
학교 제출시 A+을 받았던 자료이고 예전에 올려 인기있던
자료를 다시 수정해서 올립니다.
목차
1. B2B 전자상거래의 정의와 동향
2. 전자상거래 모델
3. 기업사례 [아이마켓코리아]
4. B2C 전자상서래의 정의와 동향
5. 기업사례 [인터파크]
본문내용
B2B 전자상거래의 정의와 동향

거래주체인 기업과 기업이 전자상거래를 하는 것으로 기업이 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물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세계 B2B 시장은 2003년까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전자상거래 규모의 10배인 1조 3천억 달러에 이를 전망이다.

❝B2C is not, B2B is hot❞이란 말이 현재 인터넷 비즈니스의 흐름과 분위기를 대변하고 있다고 하겠다.


한편, 메릴린치는 최근

❝인터넷 혁명은 B2B 활성화로 인해 더욱 가속화되어 경제 전반에 걸쳐 산업혁명에 버금가는 충격과 영향을 미칠 것❞
이라는 내용의 보고서를 냈다.

그 보고서에 따르면, 2004년까지 B2B 기업의 시가총액은 최고 8조 달러에까지 이를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특히, 월마트, 시어스 등 유통업체는 물론 다임크라이슬러, 포드 같은 구(舊)경제 핵심기업들이 속속 B2B 시장에 참여하면서
성장속도는 예측할 수 없을 정도로 빨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참고문헌
아이마켓 코리아, 인터파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옥션의 기업분석(SWOT,STP,7P분석)
  • 기업들에게 제안함으로써 그 off-line상의 기업들로부터 물품을 공급받는다.(현재 옥션의 경우 1100여개의 off-line상의 기업들과 제휴를 맺고 있다.)품질 및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도 판매망을 찾지 못해 위험에 처하는 중소업체들이 많이 존재. 옥션의 사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옥션은 이러한 판매자의 어려움을 해소하려 함. 그 일환으로 제품측면의 전략에 업체별 입점매장 도입방식을 추진. 이는 재고품이나 반품상품의 거래를 활성화하는 방안으로써 중

  • [서비스 마케팅] 옥션의 SWOT,STP,7P 전략분석(A+)
  • 성공전략제안AUCTIONAUCTIONService Marketing 13조인터넷 기반의 새로운 패러다임 형성AUCTION`AUCTION명실상부한 국내 최대의 온라인 쇼핑몰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 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 구축기존 오프라인의 비효율적인 유통구조 혁신적으로 개선누구든지 자유롭게 거래 할 수 있는 마켓 플레이스 구축기업소개Service Marketing 13조국내 최초 경매사이트유료화코스닥 등록이베이최대주주 유치국내 온라인 쇼핑공간 선도주자1998년 사업 진출 초

  • [MIS] France Telelcom의 정보시스템과 현재, 향후전망
  • 기업간 협력을 통한 고객 가치의 향상기업간 정보흐름의 통합기업 내/외부의 정보활용역 동 적 인시 장 거 래기업의 시장의 밀접성/역동성 확대기업내부 제품과 서비스의 거래정 보 에 서 수 익 창 출대량의 디지털 지식정보를 활용한 직/간접적 수익창출B2B + B2C적극적 B2C상호작용과 개인화 개념 ⇒ B2B화B2B의 서비스 수명관리/ 직접 마케팅 개념의 ⇒ B2C화신기술/신모델새로운 장치와 상호작용 기술, 정보/지식경영기술을 사용한 새로운 거래

  • [경영정보학개론] B2B(기업간 전자상거래)
  • B2B를 통해 회원사들과 협의하여 물품주문 명세서의 표준을 만들어 기업간 잘못된 주문으로 일어나는 분쟁을 최소화하고 중간 마진을 없애 물품구입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B2B 업계는 앞으로 물품매입 중개뿐 아니라 회사의 물품유통스케줄관리구입자와 구매자 사이의 분쟁해소 등의 서비스를 실시하여 사업분야를 확장할 전망이다.B2B 성공사례포스코(www.posco.co.kr)포스코는 1968년에 창립되어, 현재 2800만톤 규모의 조강 생산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 [경영정보시스템] ERP 도입사례와 성공조건
  • 기업의 중추적 역할을 하는 ERP에 대해 알아보고 구체적인 사례를 통해 자세히 ERP의 이해를 돕기로 하겠다.Ⅰ. ERP의 소개1.ERP의 탄생/발전과정ERP는 어느날 갑자기 생겨난 개념이 아니다. 경영 및 정보기술의 환경의 변화에 따라 자연스럽게 생겨난 것이다. ERP는 제조업체의 핵인 생산부문의 효율적인 관리를 위한 시스템인 MRP(Material Requirement Planning)에서 비롯된다.) http://www.erp21.com/▶MRP (Material Requirement Planning:자재소요량계획)1970년도에 등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