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미술과 교육] 미술 감상과 비평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3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유아 조형교육] 조형활동 시범수업 실행보고서 -천연 염색을 통한 나만의 앞치마 꾸미기
- 미술과(미술교육)교육의의,동향,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내용체계, 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감상교육,조형교육,초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평가
- 초등학교 미술교육에서 미술비평 학습지도방법 연구
- DBAE(학문기초미술교육)의미, DBAE(학문기초미술교육)배경, DBAE(학문기초미술교육)특성, DBAE(학문기초미술교육)모델프로그램,시사점
- 초등학교(초등교육) 진로교육,보훈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 미술감상교육,학교안전교육, 초등학교(초등교육) 인성교육,예절교육,정보통신윤리교육
- 하고 싶은 말
-
미술 감상과 비평 파워포인트입니다.
발표 하실때 편집해서 사용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것입니다. ^^
- 본문내용
-
미술감상과 비평이란?
미술작품을 통한 미적체험을 바탕으로 미적 가치를 느끼고 이해하며 향수하는 내면화의 과정
학생들의 선호도와 개인적 관점, 미적 체험, 미적 판단, 일상적 경험 등에 따라 그 느낌과 평가가 다르다.
미술감상과 비평교육
작품에 내재된 아름다움을 즐기는 정성적인 접근과 작품속에 깃든 미적 문화적 가치를 이해하는 지성적인 접근이 함께이루어지도로 지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미술감상과 비평교육
미학적 측면:미술과 생활을 연관시켜 미적 의미와 가치를 발견
창작에 도움을 받기 위한 관점:작품의 제작과정에 초점
미술사적 측면의 접근:미술의 흐름 이해
일반 역사와 통합하여 접근:미술품과 사회 경제 등의 상호관련성을 중심으로 사회 의식 등에 초점
비평적 접근: 작품의 설명, 분석, 판단 평가 등에 초점
- 참고문헌
- 미술교육과 문화(학지사, 2006)
자료평가
- 조금은 도움이 되겠지만 흡족한 자료가 못되는 군요
- tint0***
(2012.01.17 18:32:46)
회원 추천자료
- [미술학]사실주의 와 표현주의 - 밀레와 고흐의 작품 비교하기
- [미술감상활동]미술감상활동의 정의,실태, 미술감상활동의 기초,단계, 미술감상활동의 효과, 미술감상활동의 실제, 미술감상활동의 과제
- [미술과]고등학교 미술과 교육과정의 변천과 개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10학년, 11학년, 12학년 교육과정,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기초조형교육, 고등학교 미술과(미술교육)의 평가와 발전 방향 분석
- E B Feldman의 미술비평단계에 따른 교과서 작품 비교 분석
- 문화역량 문화예술교육 문화역량 비교 예술교육 문화자본 문화역량(미술관) 독일 역량개념 문화역량 개념 미국 문화역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