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생활교육프로그램, 유아성교육, 성교육, 아동] 유아 성교육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프로그램의 배경
2. 의의 및 목표
3. 이론적 배경
1)유아기의 성교육의 중요성
2) 성교육시 가져야 할 태도
Ⅲ. 프로그램의 실제
1. 실시대상
2. 실시기간
3. 실시방법
4. 교수-학습방법
5. 프로그램의 내용
<1회기 - 신체명칭과 기능 “우리 몸에도 이름이 있어요”>
<2회기 -내 몸의 소중함/내 몸 보호 “나의 몸을 깨끗하게 보호해요”>
<3회기 - 신체 접촉시/기분인식과 표현 “내가 싫어하면 안으면 안돼요”>
<4회기 - 가족의 역할/양성평등 “함께 돕는 우리 가정”>
<성폭력 예방 교육 “소중한 나의 몸을 지켜요”>
<성폭력 예방 교육 “좋은 비밀 나쁜 비밀”>
Ⅳ. 결론 및 제언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Ⅱ. 본론
1. 성교육 프로그램 배경
최근 다양한 사회, 문화적 변화에 의해 영유아의 신체적 성숙은 점차 빨라지고 있으며, 신체적 발달이 심리적 발달보다 앞서고 있는 요즘의 영유아들은 성의 상업화에 의해 자극적인 성 정보에 노출되고 있다. 호기심 많고 신체적, 정서적으로 미성숙한 성장과정에서 대중매체를 통해 여과 없이 성적 정보와 자극에 노출되는 영유아들은 이와 관련한 다양한 문제를 야기하게 된다. 또한 일부 지각없는 이들에 의해 영유아들이 성폭력의 대상이 되고 있다. 한국성폭력 상담소의 상담통계를 따르면 2006년 7월 현재 7세 미만 영유아의 피해건수가 전체 성폭력 피해 건수의 6.5%를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이러한 사회의 시대적 상황은 영유아들의.....
- 참고문헌
-
■참고문헌
-국회도서관 http://www.nanet.go.kr
• 건전한 인격체 형성을 위한 영-유아 성교육 프로그램(서울시 보육 시설 연합회, 2006)
• 유아 성교육 활동자료 개발을 위한 기초자료 분석연구 4~6세를 위한 성교육(손선옥, 2002)
-교육인적 자원부 http://www.moe.go.kr
• 유아를 위한 성교육 프로그램(2006)
-http://cafe.naver.com/demandin.cafe (유아기의 성교육 정보마당)
자료평가
- 감사하게 잘 쓰도록 하겠습니다.
- 32036***
(2018.03.12 16:24:45)
- 이 시대 급변하는 사회의 적을을 위한 조기 교육의 필요성에 공감합니다
- korea***
(2014.05.20 11:42:5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우리나라 무역의 역할과 위상, 한국무역 성장과정 분석
- 미래해양 및 선박(전기추진, 자율운항 등)의 개발 및 운용에 있어서 기관학(다양한 엔지니어링 기술)의 중요성 및 역할에 관하에 구체적으로 논하시오
- 가족생활주기 중 노년기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무엇이며 원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제시하고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떤 기법을 활용할 것인가
- 아동문학의 가치를 열거하고, 본인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아동문학의 가치와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시오
- 가족복지론_최근 사회문제가 되고 있는 입양가족 사례를 조사하고, 이에 대한 정부의 대응책 및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한국형 복지국가의 가능성이 얼마나 있다고 생각하는가
- 지나친 스마트 미디어 노출이 영유아기 발달에 미치는 영향을 설명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어떠한 노력이 필요한지 논하시오
- 의료모델로만 장애를 인식할 경우 초래될 수 있는 문제가 무엇인지 서술하시오
- 심슨의 역설은 무엇인지 그 발생원인을 포함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고 우리 주위에서 발생한 사례를 찾아 요약 정리하되 그 역설을 해결하여
- 자신의 생애발달기의 주요한 심리사회적 특성 2가지를 기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