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지니스]전자상거래와 관광소비자행동 구매의사결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31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인터넷과 World Wide Web
2. 전자상 거래(EC)로 발전
3. 전자 상거래의 소비자 행태 분석
4. 소비자 형태에 대한 기존 연구
5. 관광소비자 행동과 인터넷 마케팅 믹스에 관한 선행 연구
6. 전통적인 소비자 구매행동 이론의 통합
7. 거래 비용
8. 정보 탐색
본문내용
2. 전자상 거래(EC)로 발전
* 전자 상거래의 정의
: 소비자와 기업이 인터넷이나 기타 온라인 네트워트를이용하여 조달, 구입, 지불, 결제 등과 같은 상행위를 실행 하는것
* 전자 상거래의 형태
1)기업간의 거래
2)기업과 소비자간의 거래
3)소비자간의 거래
* 전자 상거래의 문제점
: 법적, 제도적 장치의 미흡, 유통 구조상의 문제
정보 보안의 문제, 지불 표준 및 결제 시스템의 문제
지적 재산권의 문제


4. 소비자 형태에 대한 기존 연구

(1)구매의사 및 구매 결정 과정
* 소비자 행동의 정의
일반적 정의 – 시장에서의 소비자 활동
Engel과 Blackwell – 경제적인 재화나 서비스를 획득하고 사용하는데 직접 관련된 개인의 행위 및 그러한 행위에 앞서서 그것을 결정해주는 제반 결정 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인터넷여행사의 여행상품 분석 및 미래상품개발
  • 인터넷 여행사의 국내 유입으로 인해 국내 인터넷 여행사는 설 자리를 잃어가고 있다. 이번 연구를 통해서 우리는 국내 인터넷 여행사가 가지고 있는 장점 및 단점 그리고 국외 인터넷 여행사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분석하여 국내 인터넷 여행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및 미래상품을 제공하고자 한다. 여러 논문의 분석을 통하여 인터넷 여행사 이용 구매고객의 성향을 분석하고 소비자가 원하는 인터넷 여행사가 무엇인지 파악하고자 한다. 분석

  • [면접상식]면접상식용어풀이(경제,행정,상식관련용어정리200pageㄱ~ㅎ,a~z)
  • 결정하면 다른 기업들도 모두 이에 따라 동일하게 결정하는 것. 예컨대 A사가 먼저 가격을 공표하면 잇달아 제2위인 B사도 이에 따르고 제3위의 C사도 보조를 맞추게 되는 경우. 그러나 이것은 기업간에 일정한 판매가격에 대한 의사소통이나 담합이 이루어진 것은 아니기 때문에 가격협정이 아니며, 이 점에서 카르텔과 다르다.가격파괴(價格破壞)저코스트 저마진을 기본으로 하는 디스카운트업체(전문할인점)들이 생산자와 소비자를 이어주는 공장직

  • 소셜커머스 통한 비인기스포츠 활성화위한 스포트마케팅 조사연구 보고서
  • 행동규범을 자극하는 것이다. 홍보과정에서 우리가 판매하는 ‘1+1 경기티켓 묶음상품’을 소비했을 때 얻을 수 있는 즐거움과 경험을 강조하고 동시에 2개의 티켓을 개별적으로 구매하는 것보다 저비용이라는 점을 적극 어필할 것이다.3-2. 정보탐색소비자가 제품에 대한 문제인식을 거치고 난 뒤 구매를 위하여 정보를 얻는 과정이 정보탐색단계이다. 정보탐색 단계에서 소비자는 내적탐색을 통해 인출한 정보가 충분하면 이어서 구매의사결정의 다

  • [경영] 호텔환경변화에 따른 21세기 호텔경영 전략연구
  • 소비자의 변화는 환경변화에 따른 일상적인 변화가 아니라 순간적으로 변화하는 소비자의 행동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빠른 의사결정이 이루어 져야 한다. 그 이유로는 가장 가치 있는 고객을 알아보고 대응하기 위한 방법이며, 지속적이고 향상된 고객 서비스의 유지와 우수고객 및 충성고객을 더 많이 확보하기 위한 호텔 경영이다(Bruns, 1998).이에 따라 순식간에 변하는 고객태도 변화를 간파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의한 고객 찾기에 많은 관심을 가져

  • <제주대> 인터넷 창업론 최종 정리판
  • 소비자, 공급자, 유사업종이 조직내에서 서로 유기적으 로 일하는 것5) 네트워크화된 기업가상기업 형태를 지나 정보고속도로 아이웨이를 기반으로 한 기업 등장단순 정보공유가 아닌 네트워크 중심의 새로운 기회창출이라는 점에서 매우 발전된 형태의 기업 ex) 아마존 -> 소규모 인터넷 책 판매에서 시작해 대규모로 성장디지털 경제가 낳은 가장 궁극적인 기업형태2. 킬러 앱디지털 경제를 설명하는 원리-무어의 법칙과 멧칼프의 법칙이 상승작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