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SK텔레콤의 동남아시아 진출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서론


(1) 기업 소개

(2) 기업 선정 이유


2. 본론


(1) 진출 배경, 현재 현황

(2) SWOT분석

(3) 경쟁전략


3. 결론


(1) 앞으로 전망

(2) 연구 후기
본문내용
1. 서론


(1) 기업 소개


✿SK텔레콤 기업소개 : SK그룹 계열의 이동통신업체.


1984년 3월 한국이동통신서비스(주)로 설립되어 1988년 5월 한국이동통신(주)으로상호를 변경하고, 1989년 기업공개로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였다. 1997년 3월 지금의 상호로 회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00년 12월 IMT-2000 사업권을 획득하였다. 2001년 9월 금융감독위원회에 신세기통신(주) 합병에 대한 신고서를 제출, 2002년 1월 신세기통신(주)을 흡수합병하였고, 2003년 5월 SK IMT(주)를 합병하였다.주요 사업은 이동전화 및 무선호출 서비스, PC통신업으로 기간통신, 부가통신, 위성통신, 초고속정보통신망사업과 관련된 해외사업 및 수출입업 등이다. 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02년 대한민국 마케팅대상 무선인터넷 부문 1위를 수상하였으며, 2003년 6월 기준 무선인터넷 가입자는 1,610만 명이다. 본사는 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2가 11번지에 있고 서울특별시, 부산광역시, 대구광역시, 광주광역시, 대전광역시에 지사가 있다. 2005년 기준 총자산 14조 5216억 원, 매출액 10조 1611억 원, 당기순이익 1조 8713억 원이다. 매출액을 기준으로 했을때의 기업순위는 17위이다.


✿주요 연혁
1984년 3월 - 한국이동통신서비스㈜로 설립
1988년 5월 - 한국이동통신㈜로 상호 변경
1989년 - 기업공개로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 상장
1997년 3월 - 지금의 상호로 회사명을 변경
2000년 10월 - 한-중-일 3국 통신협력 기반 마련, 베트남 이동통신 시장 진출
12월 - IMT-2000 사업권을 획득
참고문헌

참고문헌:『21세기 디지털 경제시대의 다국적 기업론』 형설출판사 김중배,김숙응 공저
『아시아경제의 선택』 나남출판 미쓰비시종합연구소/채홍식 역
『세계화 시대의 다국적 기업』문원출판 블라드미르 앙드레프 지음/우석훈 역
『베트남 진출 한국 기업의 현지화 전략』대한서울상공회의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SK텔레콤의 해외진출 방안과 중국진출 분석
  • SK텔레콤의 선정이유본 론1. SK 텔레콤의 기업소개2. SK 텔레콤의 사업소개3. SK Telecom의 중국 진출시 고려요인1) 중국 진출시 기업의 보유자원(핵심역량)2) SK Telecom의 전략적 지향3) 중국 시장의 특성4) 중국경제 성장을 견인하는 IT산업 5) 국내 시장의 상황4. SK 텔레콤의 SWOT 분석1) 강점2) 약점3) 기회4) 위협5. SK Telecom의 진입 방법1)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상황2) 중국 이동통신시장의 주요 기업들의 사례3) 중국 시장 진출 방법4) 아시아 국가 진출

  • [국제경영]SK Telecom(sk텔레콤)의 해외진출전략
  • 진출전략6. 맺음말7. Reference1. SK Telecom의 해외진출SK Telecom은 한국을 대표하는 이동통신기업이다. 가입자 수 1800만에 시장점유율 54.3%을 자랑하는 SK Telecom의 국내 이동통신 시장에서 위상은 KTF나 LG Telecom과 같은 회사들이 이미 따라잡기 힘든 수준이다. SK 그룹이 내수를 중심으로 한 사업영역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국제경영이 약하다는 측면을 자주 지적 받고 것처럼 SK Telecom 또한 아직까지는 베트남과 캄보디아 등 몇 명 아시아 국가에 진출을 시도한

  • [다국적기업론] LG정보통신의 베트남 합작투자
  • 진출배경1. 국내적 상황2. 입지선정이유3. 국제경영학적 측면에서의 이론적 이유4. LG정보통신의 진출 전략5. LG정보통신의 베트남 진출 현황6. 베트남 시장의 전망§. 이슈별 분석 Ⅰ. LG정보통신이 베트남 진출 후기 SK 텔레콤과 맺은 전략적 제휴에 대해 설명하시오. 1. LG정보통신이 SK 텔레콤과 맺은 전략적 제휴2. LG전자의 다양한 전략적 제휴3. 전략적 제휴란 무엇인가.Ⅱ. LG 정보통신은 새로운 진출자에 의해 잠식당한 기존 교환기 시장의 문제

  • [다국적기업] sk텔레콤 베트남 진출
  • SK텔레콤 기업설명4. 베트남 투자 과정 및 현황 Ⅲ. 결론 Ⅳ.참고문헌 Ⅰ. 서론 기업의 글로벌화가 진행되고 국경이 관계없이 다국적 기업들 간의 경쟁이 일어나고 있는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지금 다국적 기업의 영향력은 점점 커져가고 있는 상황이다. 그 치열한 경쟁 속에서 우리나라의 기업 중 SK텔레콤은 베트남에 진출하여 성공을 하고 계속 되는 발전을 이루어 가고 있다. 이 보고서에서는 그러한 SK텔레콤의 사례로 기업의 해외진출과정과 베트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국제 전략
  • 국제 전략 실패 사례1) 마케팅‧ 디즈니 랜드1988년에서 1990년 사이에 프랑스에서는 1억 5천 달러의 비용이 든 놀이공원 세 곳이 문을 열었다. 그 세 곳 중 두 곳은 1991년 부도가 났고, 한 곳은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었다. 이 증거 자료는 월트 디즈니사와는 관계가 있지 않았다. 월트디즈니사는 1992년 파리에서 동쪽으로 20마일 떨어진 부지에 유럽 최초의 디즈니랜드를 오픈할 계획을 가지고 있었다. 공원 내에서 차로 6시간 걸리는 거리 내에 1역명이상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