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전통주의 경영정보시스템 도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우리는 왜 전통주를 쉽게 접하지 못할까?
2. 우리나라 전통주의 경영정보시스템 도입에 대한 문제
본론
1. 국내 및 국외 주류 기업의 경영정보 시스템 활용 사례
-배상면酒家 의PRM
-국순당의 CRM
-아사이 맥주의 SCM
2. 현재 우리나라 전통주의 실태 및 경영정보시스템 도입 방안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전통술이 영 망가졌다가 최근에 주목을 받고 있다. 전통주이기 때문에 꼭 되살려야겠다는 개념보다는 우선 좋은 술을 빚고 그것을 사업화 하겠다는 의도로 접근을 하여야 할 것이다. 대부분 민속주가 할아버지 때부터 빚어서 전통을 잇는다는 개념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과는 다르게 접근을 하여야 대중들에게 좀 더 쉽게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예를 들어 대량생산과 대량 유통과정에 일정 시간이 지나면 예전의 “매취순”처럼 색깔이 없어 질것이다
그러면 도대체 우리가 전통주을 쉽게 접하지 못하는 문제는 무엇일까?
첫째로, 전통주 종류만 해도 100여 가지가 넘는다. 종류만 많지 이러한 전통술을 손쉽게 구할 방법이 없다. 민속주나 전통주는 각 해당 지역에서 소량으로 제조, 판매되고 있으며 이를 총괄하는 단체는 아직까지 없는 실정이다. 명절날 친지들 선물로 한, 두병 동네 마트에서 사는 것이 고작이니 말이다.
우리가 원하는 전통주는 특별한 날 먹고자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손쉽게 막걸리나 소주를 마시듯 전통주 또한 쉽게 마실 수 있고자 함에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ksdb.co.kr/
http://www.soolsool.co.kr/
www.khsi.re.kr
http://scmkorea.com/html/scmapply.html
네이버 지식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