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usiness]전자상거래에 따른 소비자 행동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31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사이버문화]전자상거래 국내외 동향
- [기업][시장][기업 시장구조][기업 시장가치][기업 시장진출][기업 시장경제][기업 시장지향성][기업 시장전략]기업 시장구조, 기업 시장가치, 기업 시장진출, 기업 시장경제, 기업 시장지향성, 기업 시장전략
- [EC]기계산업 전자상거래(EC), 보험산업(보험사) 전자상거래(EC), 금융산업 전자상거래(EC), 은행산업 전자상거래(EC), 전자산업 전자상거래(EC), 택배업 전자상거래(EC), 농산물 전자상거래(EC) 분석
- [졸업][유통] 국내 택배업의 현황과 사례분석
- [경영정보, 이비즈니스] E-Business와 eCRM의 이해
- 목차
-
Ⅰ.서 론 2
Ⅱ. 본론 3
1.전자상거래의 이해 3
⑴전자상거래의 정의 3
⑵전자상거래의 유형 3
2. 전자상거래가 소비자 행동에 미치는 영향 6
⑴전자상거래가 소비자에게 주는 효용 6
⑵ 전자상거래 이용 고객의 분석 8
3. 전자상거래에 따른 소비자 행동의 변화 10
Ⅳ. 결 론 12
- 본문내용
-
Ⅰ.서 론
인터넷은 최근 빠른 성장속도를 보이며 급격하게 확산되어 지고 있다. 인테넷의 사용이 전세계적으로 급증함에 따라 인터넷의 용도는 지금까지의 학술 및 연구를 대상으로 한 정보공유의 목적에서 인터넷을 마케팅의 대상으로 보고 이를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 시도와 함께 정보기술을 통한 사회 전반에 걸친 새로운 변혁이 일어나고 있는데 특히 정보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상거래방식을 전자상거래 라고 한다.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여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는 그 일천한 역사에도 불구하고 전세계적으로 매우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런 증가세는 인터넷의 보급이 확산될수록 가속화될 것으로 보여진다.
이에 따라 인터넷 전자상거래가 경제 전반과 소비자의 행동에 미치는 효과는 매우 광범위할 것으로 예측된다. 그것은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시작은 단지 새로운 형태의 거래유형 도입이라는 차원을 떠나 경제전체의 패러다임 변화와 직접적인 관련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즉, 전자상거래의 시작이 단순히 새로운 형태의 거래가 시작되었다는 점을 넘어 소비자 행동성향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계기가 되었다.
- 참고문헌
-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인터넷 전자상거래의 물결』, 정보화 시리즈-40, 1997.
2. 한충민, 『전자상거래가 소비자 행동과 유통구조에 미치는 영향』, KIET 연구자료 제63호, 산업연구원, 1998. 11.
3. 김동옥(1998), 소비자특성과 제품특성이 전자상거래(EC) 제품구매에 미치
는 영향에 관한 실증적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정보관리학 석사학위논문.
4. 안승원(1998), 전자상거래의 소비자구매행태 분석에 관한 연구: 인터넷
쇼핑몰의 구매결정 및 구매과정 인자분석을 중심으로. 연세대학교 경영학
석사학위논문.
5. 한국전산원, 「전자상거래 세미나:전자상거래의 발전 동향과 기업의 대
응방안」, 1997. 11.
6. http://i.am/nonmum(논문자료실)
7. http://kscs.or.kr(한국 소비자학회)
8. http://www.kyung.ac.kr/~profsjh(손진화교수님 전자상거래 연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