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야쿠르트 `도시락`의 러시아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한국 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 전략

한국야쿠르트 ‘도시락’의 러시아진출사례

<1> 서론

I 머릿말

<2> 본론

II 러시아 시장으로의 진출

III 모라토리움

IV 한국 야쿠르트 ‘도시락’의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3> 결론

V 맺음말

본문내용
<1> 서 론

Ⅰ. 머리글

한국 야쿠르트의 “팔도라면 도시락”이 러시아 측이 극동, 시베리아 지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사례로서 평가를 받고 있다. 초기에 러시아 보따리장수들에 의해 열린 시장기회를 놓치지 않았고, 러시아인들의 입맛에 맞고 라면을 비롯한 인스턴트 식품시장이 해마다 급속히 성장함에 따라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났다.
21세기는 국제화 시대라고 하는데 우리나라의 기업들도 우리나라 안에서만 “우물 안의개구리” 식으로 발전할 것이 아니라, 점점 세계시장으로 뻗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면서 선진국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고 외국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것이다. 한국 야쿠르트뿐만 아니라 외국에 진출한 기업 앞으로도 계속 늘어나 외국에 나갈 때 이것이 한국 제품이라고 자랑스럽게 소개하며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그러면 이쯤에서, 외국에 진출해서 성공한 우리나라 기업이 많지만 그 중에서 “한국 야쿠르트의 러시아 시장 사례”를 살펴보자

1. 한국 야쿠트르 소개


상호: (주)한국야쿠르트 (KOREA YAKULT CO. LTD)
대표이사: 김순무 사장
본사주소: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28-10
매출액: 9,300억 원(2005년 기준)
자본금: 500억 원
인원현황 직원: 1700명(2006년 1월2일 기준)
조직현황: 16개 지점, 84개 영업소, 550개 영업장, 7공장, 2물류소
사업영역: 발효유, 시유, 라면, 스낵, 음료, 먹는 샘물, 레토르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 야쿠르트의 러시아 진출
  • 목 차Ⅰ. 서론1. 한국야쿠르트 소개1) 기업이념2) 대표적인 인기 상품3) 국내 라면 시장에서의 위치Ⅱ. 본론1. 한국 야쿠르트의 러시아 진출 과정 1) 러시아 진출동기2) 러시아 진출과정2. 러시아의 지리1) 러시아 지정학적 지리2) 러시아의 지리적 특성을 고려한 ‘도시락’3. SWOT분석 in Russia4. 시장 진출 전략1) 용기라면 시장의 선점2) 생산 기지와 제품의 현지화3) 광고 모델 의상 교체 4) 디자인 변경 5) 판매 품목의 다양화 (맛의 현지화)6) 튼

  • 한국 야쿠르트 도시락의 러시아진출 성공사례 보고서0k
  • 한국 야쿠르트 도시락의 러시아진출 성공사례 보고서0k● 목 차 ● I.서론1. 기업소개1)한국야쿠르트소개 -한국야쿠르트? / 기업이념 / 연혁 / 사업분야 / 세계속 야쿠르트 2)도시락 제품 소개 -제품설명 / 원재료 / 영양성분II.본론1. 도시락의 러시아 진출 ① 한국 야쿠르트의 러시아 진출 과정② 러시아 소비자 분석 -소비자특성-소비채널-소비시장전망③ 문화적 측면 2. ‘도시락’의 내부역량 ① 용기라면의 시장선점② 생산기지의 현지화

  • [벤처창업론] ㈜한국야쿠르트의 VIEVIS NAMUH병원 사업타당성 분석
  • 한국야쿠르트의 수출 및 사업 분야• ㈜ 한국야쿠르트는 1983년부터 수출하기 시작한다. 창업 초기부터 야쿠르트 단일 제품만을 생산 판매해 온 한국야쿠르트에서 1983년 9월 ‘팔도라면’이라는 브랜드로 라면사업에 뛰어들면서, 같은 해 11월부터 수출을 하게 되었다. 현재 한국야쿠르트는 도시락, 비락식혜 등 30여개의 품목을 40여 개국에 수출하고 있다. 특히 본 사의 가장 잘 알려진 성공사례로도 일컬어지는 러시아에서의 인기는 대단하다. 많은 제

  • 팔도도시락 러시아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과 팔도 현지화성공위한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도시락의 향후 방향에 대한 제안Ⅰ. 서론1. 팔도 선정 동기1-1 주제 선정의 배경라면은 그동안 한국인들만이 즐겨먹는 음식으로 여겨졌으나 최근 해외시장에 진출한 라면 기업들이 큰 성공을 거두고 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주목할 만 한 사례는 팔도의 ‘도시락’이다. 현재 30여개 국가에서 판매되며 올 상반기에만 9500만 달러의 판매 실적을 기록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가장 큰 성공을 거둔 나라는 러시아다. 러시아에서 용기면 시장 점유율 60%로

  • 한국야쿠르트 기업현황분석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한국야쿠르트 경영성공사례와 글로벌진출사례
  • 한국야쿠르트마케팅사례연구CONTENTS1. 한국야쿠르트 기업소개 (1) 기업개요(2) 경영철학(3) 주요제품소개2.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성공사례 (윌 성공사례)3. 한국야쿠르트 해외진출전략 사례4. 한국야쿠르트 사회공헌활동사례 (CSR)5. SWOT분석 (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s6. STP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1. 한국야쿠르트 기업소개 (1) 기업개요한국야쿠르트는 우리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