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한국야쿠르트 `도시락`의 러시아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한국 기업의 유럽 시장 진출 전략
한국야쿠르트 ‘도시락’의 러시아진출사례
<1> 서론
I 머릿말
<2> 본론
II 러시아 시장으로의 진출
III 모라토리움
IV 한국 야쿠르트 ‘도시락’의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3> 결론
V 맺음말
- 본문내용
-
<1> 서 론
Ⅰ. 머리글
한국 야쿠르트의 “팔도라면 도시락”이 러시아 측이 극동, 시베리아 지역에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사례로서 평가를 받고 있다. 초기에 러시아 보따리장수들에 의해 열린 시장기회를 놓치지 않았고, 러시아인들의 입맛에 맞고 라면을 비롯한 인스턴트 식품시장이 해마다 급속히 성장함에 따라 매출이 급격하게 늘어났다.
21세기는 국제화 시대라고 하는데 우리나라의 기업들도 우리나라 안에서만 “우물 안의개구리” 식으로 발전할 것이 아니라, 점점 세계시장으로 뻗어 나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면서 선진국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고 외국 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것이다. 한국 야쿠르트뿐만 아니라 외국에 진출한 기업 앞으로도 계속 늘어나 외국에 나갈 때 이것이 한국 제품이라고 자랑스럽게 소개하며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그러면 이쯤에서, 외국에 진출해서 성공한 우리나라 기업이 많지만 그 중에서 “한국 야쿠르트의 러시아 시장 사례”를 살펴보자
1. 한국 야쿠트르 소개
상호: (주)한국야쿠르트 (KOREA YAKULT CO. LTD)
대표이사: 김순무 사장
본사주소: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28-10
매출액: 9,300억 원(2005년 기준)
자본금: 500억 원
인원현황 직원: 1700명(2006년 1월2일 기준)
조직현황: 16개 지점, 84개 영업소, 550개 영업장, 7공장, 2물류소
사업영역: 발효유, 시유, 라면, 스낵, 음료, 먹는 샘물, 레토르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