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Daimler Benz 사례게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CASE 소개

본론
Benz의 현황
Benz-크라이슬러 합병 후 문제점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SWOT 분석
Benz의 생존전략
중국시장 진출전략 예측

결론

본문내용
서론

● Daimler Benz
1888년 설립된 독일의 Daimler Benz는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는 모토와 고품질, 고가격 정책으로 세계 시장을 석권해 왔다.
70년대 자동차 제작사들은 해외 시장에 주력하게 되었는데 가장 큰 시장은 미국이었다. 그러나 미국 시장 내에서 Benz의 위상에 적신호가 켜졌다.
70년대 초반 두 차례의 석유 위기는 미국 경제를 위축시켰고, 미국의 소비자들은 고연비의 소형 차량을 선호하게 되었는데, 일본은 시기적절하게 소형차로 미국시장에 진출하였다.
70년대 후반에 들어서자 일본은 저가격으로 고품질의 고급차들을 내놓기 시작했고, 미국의 Big3사(GM, Ford, 크라이슬러)들도 높은 생산성으로 저가격 고품질 자동차들을 시장에 출시했다. 뿐만 아니라 BMW도 고급 세단형 스포츠카로 시장에 어필하였다.
이런 상황에서 결국 Benz사는 변화를 시도해야만 했다.
Benz사는 경쟁사들과 비교하여 다음과 같은 문제점을 파악했다.
1) 관료적 위계구조
2) 생산과정의 불합리성
3) 근로자 상호간의 의사소통 채널의 부재
4) 근로자들의 창의적 발상에 의한 아이디어 접수창구 부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마인드 사례게임-벤츠사례분석
  • Daimler의 현황 및 문제점- Daimler의 문제점경영마인드 7조 - 7BM7  구 분생산대수고용인원1인당 생산대수97년96년변동률 (%)BMW677,23872,0009.39.12.2피아트1674,000118,00014.213.18.4유럽 포드1747,76475,80023.119.120.9유럽 GM1834,70081,20022.622.21.8벤츠726,00091,7537.98.0-1.3PSA1834,700121,10015.214.35.6르노1646,519112,17814.713.77.3로버522,46039,70013.212.83.1Ⅲ-3. Daimler의 현황 및 문제점- Daimler의 문제점 경영마인드 7조 - 7BM7  Mercedes-benz 생산공장 프랑

  • 국제M A시장을 향하여
  • 국제 M&A가 드물었던 일본 포함4. 국제시장에서의 M&A사례글로벌 선도 기업들의 글로벌 과점체제 구축을 위한 M&A사례를 5차물결(선진시장 과점화)와 6차 물결(세계시장 과점화) 단계로 구분하여 분석해보도록 하자.○ 선진시장내 M&A 전략 사례◦ 제약 : Roche & Corange Holding◦ 정유 : BP & Amoco◦ 자동차 : Daimler-Benz & Chrysler◦ 광고 : WPP & Young&Rubicam○ 세계시장에서의 M&A 전략 사례◦ 광고 : Publicis & Bcom3◦ 은행 : HSBS & 交通銀行◦ 컴퓨터 : IBM & Daksh eServices

  • [기업분석]BMW 경영전략
  • 젊은 경영자들은 미국 전역에 걸쳐 할리 소유자 그룹(Harley Owners Group-HOG)을 결성하고 숱한 집회를 후원했다. 이들 공동체 내에서 말로 전파되는 홍보에 의해 할리 데이비슨은 힘을 되찾게 되었다. 2001년 12월 13일, 한국경제신문가격높음낮음제품라인의 범위좁음넓음PorcheFerraiLamboghiniMercedes BenzBMW, Volvo, JaguarAcura, LexusInfinity, Cadillac,LincolnHyundaiDaewooGM, Ford, ChryslerToyota, Honda,Nissan, Volkswagen 세계 자동차 산업의 전략군 지도 (Strategic Group Map)

  • [경영학과 국제경영 과목입니다.] 국제경영 벤츠의 위기극복을 위한 전략 구성
  • 국제시장 진출 치열또 한번의 혁신 필요 !!!새로운 벤츠의 위기 1. 사 례 분 석- International business -1조의 전략- International business -SWOT 분석 높은 기술력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민주적 위계구조생산공정의 합리화단순한 생산라인새로운 수요창출의 부재기존시장의 공급과잉경쟁업체들의 공격적전략개도국 자동차 업체들의추격세계 무역환경의 변화이머징 마켓에서의 수요증대통신 네트워크의 발달SOTW2. 우리의 전략 - International busines

  • [국제경영전략론] BMW 국제경영전략
  • 사례가 늘어나자 삼진 아웃제도 같은 감찰 제도를 도입하여 현재는 부작용을 막고 있다.위와 같은 전략을 바탕으로 시장 확대에 주력한 BMW는 현지 법인의 설립에 따라 판매 대수에서 벤츠를 추월하기에 이른다. 또한, IMF를 겪으면서, 다른 수입차 업체들이 현지 법인을 철수 시키는 가운데, 오히려 공격적인 경영을 펼침으로써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차지하게 된다. 5.BMW 성공요인5-1. 럭셔리 자동차로 포지셔닝된 BMW의 브랜드 이미지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