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롯데칠성 음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개 요
❑ 서 론
1. 들어가며
2. 환경분석
❑ 본 론
❍ 시장환경 분석
― 일반현황 분석
― 경쟁사 분석
❍ 내부환경 분석
― CEO 분석
― 조직구조 분석
― 조직능력 분석
― SWOT 분석
❑ 결 론
1. 향후전망
2. 전략도출
― 유비쿼터스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 본문내용
-
2. 회사 소개
롯데칠성음료(주)는 1950년 ”동방청량음료합명회사가 설립된 이후칠성사이다라는 제품을 발매하면서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언제나 맑고 깨끗한 그 맛!으로 대변되며 국내 음료시장의 1등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 연 혁
1950. 5. 동방청량음료 합명회사 설립(용산구 갈월동 2번지)
1974. 12. 롯데칠성음료(주)로 상호변경
1985. 11. 86아시안게임 및 88올림픽 공식음료업체로 지정
1987. 03. 양산공장 과실음료 KS 표시허가 획득 / 오포공장 과실음료 KS 표시허가 음료업체 최초 획득
1995. 12. 업계최초 전 공장, 전제품 ISO9001 획득
2000. 08. 음료업계 최초 월매출 1천억원 돌파 / 창립 50년사 발간 및 고객만족도 1위 기업 선정
2001. 11. 스포츠음료 게토레이 최종 인수 계약 / 음료업계 최초 연매출 1조원 돌파
2004. 09. NCSI(국가고객만족도) 음료산업부문 1위
2005. 09. 롯데칠성 중국진출, 롯데후아방음료 유한공사 설립
(2) 기업 사명
롯데칠성은 다양한 소비층을 상대로 하여 고객욕구를 만족시키고자 다양한 음료제품을 개발/생산하여 이를 마케팅하며 새로운 21세기를 맞이하여 세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3) 기업 목표
롯데칠성은 고객 만족 경영 및 환경경영체제를 구축, 단순한 소비자 보호활동이 아니라 소비자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새로운 활동상 제시
(4) 경영 이념
롯데의 경영이념은 3L로 표현되며 불확실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기위해 화합일체, 상승추구, 미래창조라는 사훈을 내걸고 있다.
(5) 기업명
롯데칠성음료는 여타 롯데 계열사(롯데제과,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와 다르게 롯데칠성이라는 상호를 사용하고 있다. 르 노삼성이나 GM대우와 같이 롯데칠성음료도 롯데와 칠성이 제휴한 회사가 아니냐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칠성이라는 회사는 존재하지 않는다. 롯데칠성음료의 전신인 동방청량음료회사가 처음 만든 브랜드가 칠성사이다 이 기 때 문에 거기서 따온 이름인 것이다. 하나의 Product가 기업의 이름을 결정지었을 정도로 칠성사이다는 56년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롯데칠성음료의 주력상품임을 반증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칠성 회사소개, 그라비티 회사소개, 무한기술투자 회사소개, 한글과컴퓨터 회사소개, YBM서울음반 회사소개, 크리드사업 회사소개, KDDI 회사소개 분석(롯데칠성, 그라비티, 한컴, 서울음반, YBM, KDDI)
- 롯데칠성음료 자기소개서] 롯데칠성음료 주류 브랜드마케팅 자소서 롯데칠성음료 자소서 롯데칠성음료 주류 브랜드마케팅 채용 최신 자기소개서 ALL NEW 자료 롯데칠성음료
- [국제경영](주)웅진식품 “아침햇살과 초록매실”의 중국진출전략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웅진식품(주) 사례
- [광고촉진] 티저 광고의 성공과 실패 사례 연구 및 티저광고의 미래예측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윤리] 기업사례를 통한 환경 윤리(풀무원과 CJ 제일제당, 홈플러스 사례)
- [경영] [파타고니아] 유기농 면제품의 블루오션개척과 기업의 핵심역량으로서의 친환경 경영철학
- 기업의 사회적 책임
- CSR CorporateSocial Responsibility 쉘 사례
- 파세코 석유난로의 마케팅 전략
- [경영학] 로열 더치 쉘의 위기 관리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재고관리] 재고관리의 의의와 대상, 목적, 실시방법, 역할 및 재고번호부착과 재고보관방법, 자재관리와 주문관리
- DHL 기업분석과 DHL 경영전략분석 레포트
- GATT의 설립배경 및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