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롯데칠성 음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개 요

❑ 서 론
1. 들어가며
2. 환경분석

❑ 본 론
❍ 시장환경 분석
― 일반현황 분석
― 경쟁사 분석
❍ 내부환경 분석
― CEO 분석
― 조직구조 분석
― 조직능력 분석
― SWOT 분석

❑ 결 론
1. 향후전망
2. 전략도출
― 유비쿼터스 마케팅 전략을 중심으로
본문내용
2. 회사 소개
롯데칠성음료(주)는 1950년 ”동방청량음료합명회사󰡓가 설립된 이후󰡐칠성사이다󰡑라는 제품을 발매하면서부터 시작되어
현재까지 “언제나 맑고 깨끗한 그 맛!󰡓으로 대변되며 국내 음료시장의 1등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1) 연 혁
1950. 5. 동방청량음료 합명회사 설립(용산구 갈월동 2번지)
1974. 12. 롯데칠성음료(주)로 상호변경
1985. 11. 86아시안게임 및 88올림픽 공식음료업체로 지정
1987. 03. 양산공장 과실음료 KS 표시허가 획득 / 오포공장 과실음료 KS 표시허가 음료업체 최초 획득
1995. 12. 업계최초 전 공장, 전제품 ISO9001 획득
2000. 08. 음료업계 최초 월매출 1천억원 돌파 / 창립 50년사 발간 및 고객만족도 1위 기업 선정
2001. 11. 스포츠음료 게토레이 최종 인수 계약 / 음료업계 최초 연매출 1조원 돌파
2004. 09. NCSI(국가고객만족도) 음료산업부문 1위
2005. 09. 롯데칠성 중국진출, 롯데후아방음료 유한공사 설립

(2) 기업 사명
롯데칠성은 다양한 소비층을 상대로 하여 고객욕구를 만족시키고자 다양한 음료제품을 개발/생산하여 이를 마케팅하며 새로운 21세기를 맞이하여 세계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3) 기업 목표
롯데칠성은 고객 만족 경영 및 환경경영체제를 구축, 단순한 소비자 보호활동이 아니라 소비자들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의 일원으로서 새로운 활동상 제시

(4) 경영 이념
롯데의 경영이념은 3L로 표현되며 불확실한 환경변화에 대응하기위해 화합일체, 상승추구, 미래창조라는 사훈을 내걸고 있다.

(5) 기업명
롯데칠성음료는 여타 롯데 계열사(롯데제과,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등)와 다르게 롯데칠성이라는 상호를 사용하고 있다. 르 노삼성이나 GM대우와 같이 롯데칠성음료도 롯데와 칠성이 제휴한 회사가 아니냐는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도 있을 것이다. 그러나 칠성이라는 회사는 존재하지 않는다. 롯데칠성음료의 전신인 동방청량음료회사가 처음 만든 브랜드가 칠성사이다 이 기 때 문에 거기서 따온 이름인 것이다. 하나의 Product가 기업의 이름을 결정지었을 정도로 칠성사이다는 56년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롯데칠성음료의 주력상품임을 반증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칠성 회사소개, 그라비티 회사소개, 무한기술투자 회사소개, 한글과컴퓨터 회사소개, YBM서울음반 회사소개, 크리드사업 회사소개, KDDI 회사소개 분석(롯데칠성, 그라비티, 한컴, 서울음반, YBM, KDDI)
  •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참고문헌* 롯데칠성50년사 편찬위원회(2000), 롯데칠성음료, 50년사 2000년 5월 9일* 이구택(2005), 장기불황! 우리기업의 극복방안은?, 포스코의 경영 혁신과 새로운 도전 강한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한국경영자총협회, 월간 경영계* 이장우(1996), 중소기업의 대 대기업 경쟁전략, 경영학연구* 최동규(1985), 한국기업의 경영특성요인에 관한 연구(1), 조직환경 특성과 기업형태에 관한 탐색적 분석, 한국경제연구원

  • 롯데칠성음료 자기소개서] 롯데칠성음료 주류 브랜드마케팅 자소서 롯데칠성음료 자소서 롯데칠성음료 주류 브랜드마케팅 채용 최신 자기소개서 ALL NEW 자료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채용롯데칠성음료 주류 브랜드마케팅 자소서 롯데칠성 롯데칠성음료 채용 자기소개서 롯데칠성음료 주류 브랜드마케팅 자소서 롯데칠성 롯데칠성음료 채용 자기소개서 롯데칠성음료 주류 브랜드마케팅 자소서 롯데칠성 롯데칠성음료 채용 자기소개서 롯데칠성음료 주류 브랜드마케팅 자소서 롯데칠성 롯데칠성음료 채용 자기소개서 롯데칠성음료 주류 브랜드마케팅 자소서 롯데칠성 롯데칠성음료 채용 자기소개서 롯데칠성음료 주

  • [국제경영](주)웅진식품 “아침햇살과 초록매실”의 중국진출전략
  • 음료8) 겨울식혜 - 깨끗하고 깊은 맛의 제철 맛 식혜로 무방부제, 무색소의 건강음료9) 용홍삼 - 홍삼과 영지, 꿀 등을 넣은 고급 건강음료10) 장쾌삼 - 인삼과 영지, 로얄제리를 넣은 고급 건강음료11) 레티놀 - 비타민 A,C를 비롯한 캭슘, 탄수화물이 들어있는 여성들을 위한 미용건강음료3. 국내시장에서 차지하는 위치현재 국내에서 웅진식품의 시장점유율은 12%로 롯데칠성(35%), 코카콜라(20%), 해태음료(11%)와 더불어 top 4로 불리고 있다. 지난 5년간 아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웅진식품(주) 사례
  • 음료기업으로 자리잡았던 웅진식품이다. 우리 조는 웅진식품의 성공은 크게 칭찬할 만한 일이라고 여겼으며 많은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다고 여겼다. 따라서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하여 연속적으로 실패했던 신제품의 원인들을 다각도로 분석하고 그에 따른 대안을 도출함으로써 많은 것을 배우고, 나아가 웅진기업이 새로운 국면을 맞는데 도움이 되고자 하였다. 이에 우리 조는 웅진식품 본사를 방문, 브랜드 매니저와 접촉하여 설문에 필요한 내사랑

  • [광고촉진] 티저 광고의 성공과 실패 사례 연구 및 티저광고의 미래예측
  • 경영학에서의 ’브랜드 충성도‘ 였던 것이다.이것이 티저광고의 성공이다. 처음에는 내용을 알 수 없는 광고라 그저 이상했을 뿐이지만 접할수록 관심이 생기고 결국 그 제품의 본질을 알게 됐을 때는 구입하게 되는.하지만 당시의 ttl광고를 보고 충격을 받았던 나와 같은 20대 초, 중반 세대는 이제 소비에 본격적으로 가담하게 되는 주 소비층이 되었고 그런 우리에게 10대 시절 각인된 ttl광고 이후의 티저광고는 아무래도 식상하고, 이미 경험한 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