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CR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CRM 시장의 동향
1. 국외 CRM 서비스 시장동향
2. 국내 CRM 서비스 시장동향
표 <산업별 CRM 시장동향>
3. 국내 CRM 시장 업체 동향
표 <국내 CRM 시장 업체 동향>
4. 사례: 여러 기업들의 CRM의 도입 현황과 모습
표 <이외의 CRM 사례들의 도입현황과 결과>

2. 고객과 고객관리의 중요성
1. 기업의 고객만족 추구 이유
2. CRM의 특징

3. CRM의 등장배경
1. 경영환경의 변화
2. 고객가치의 변화
3. 정보기술의 발달과 인터넷의 확산

4. CRM의 개념
1. CRM의 정의
2. CRM의 필요성
3. CRM의 중요성
4. CRM의 핵심
그림 <CRM의 핵심 효과>
그림 <CRM의 개념>
5. CRM 프로세스 과정
6. CRM의 시대적 변천

5. e-CRM
1. e-CRM의 등장배경
2. e-CRM의 정의
3. e-CRM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 사례를 통해
표 <e-CRM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가치: 사례를 통해>
4. CRM과 e-CRM의 비교: CRM에 대한 e-CRM의 장점을 기준으로
5. e-CRM 도입사례
그림 <Canadian Direct Insurance 홈페이지>
6. 성공적인 CRM의 구축과 실행
1. CRM, 모든 기업에 다 필요한가?
2. CRM 도입 실패의 4가지 원인
3. CRM 수준 평가: CRM Index
표 <CRM Index의 9개 모델 중 주요 다섯 가지 모델>
4. CRM 구축의 핵심
그림 <CRM의 구축/실행 프로세스>
5. 성공적인 CRM 구현의 20단계
6. CRM 성과향상을 위한 5가지 포인트
그림 <CRM의 성과 측정 기준>
그림 <고객주문과정 Tracking이 기업에 미치는 영향>

참고자료
본문내용
1. CRM 시장의 동향

1. 국외 CRM 서비스 시장동향

1)세계적 CRM 시장규모
-1999년 한해 전세계 CRM 시장의 규모는 33억달러로 전년대비 71%의 성장률을 보임.
-2003년에 168억 달러의 시장규모로서 주요 기업들의 기본투자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
-2005년까지 향후 30~·50%가량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루어 갈 것으로 전망.
-2006년에는 470억 9,6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

2)산업별 CRM 서비스 시장현황
-금융산업은 온라인 서비스와 할인 서비스의 증가에 따라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통신산
업은 규제완화에 따른 신규벤더 증가, 기업 간 인수합병, 경쟁심화에 따라 단기적인 측면
에서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예측된다.

3)지역별 CRM 서비스 시장현황
-미국이 1999년 전세계 CRM 솔루션 시장의 51.5%를 차지하였으나, 유럽과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각각 연평균 31.2%와 37.9%의 높은 시장성장률을 나타낼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향후에는 미국이 전세계 CRM 솔루션 시장의 39%를 차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참고문헌
김경태, “CRM 성과 향상을 위한 5가지 포인트” LG경제연구원 (2002.05.22) 주간경제 575호
김재문, “CRM 구축의 포인트” LG경제연구원 (2001.05.30) 주간경제 625호
김재문, “CRM, 모든 기업에 다 필요한가” LG경제연구원 (2000.8.30) 주간경제 586호
김재문, “CRM 성과향상을 위한 포인트” LG경제연구원 (2002.9.18) 주간경제 693호
김재문, “e-Business 모델에 적합한 e-CRM” LG경제연구원 (2000.7.19) 주간경제 580호
김상일, “고객 관계 관리의 새로운 지평 eCRM” LG경제연구원 (2000.3.8) 주간경제 561호
김상일, “넘치는 고객정보 어떻게 관리하나 - 인터넷 시대의 데이터 마이닝(Data Mining)
전략" LG경제연구원 (2000.5.24) 주간경제 572호
김상일, “CRM, 개념에서 활용까지” LG경제연구원 (2000.10.25) 주간경제 594호
김영신, “소비자 정보 관리의 이해” 시그마프레스 (2002)
김홍섭, “고객가치 만드는 노하우가 핵심” CRM Online (2000.11.27) online available
http://crm.co.kr/news/webzine_bbs/content.asp?number=7&ref=8&page=3&star
tpage=1&board_name=KS006&keyfield=&keyword=
민승기, “국내외 CRM 시장동향 및 전망” IITA 기술정책정보단 (2002.6.19) online avai-
lable http://kidbs.itfind.or.kr/WZIN/jugidong/1051/105103.htm
박성수, “죽은 CRM 다시 살리기” 시대의창 (2001)
박성수, “CRM과 짜장면 배달" 시대의창 (2000)
박찬욱, “한국적 CRM 실천방안” 시그마인사이트컴 (2005)
손은진, “현장속의 CRM 금호생명” 월간 신용경제 M&C (2002.7) onlin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호텔 관광] 고객관계관리(CRM) 구축한 호텔 분석에 대한 연구
  • CRM 활동으로 이어져 고객 개개인과의 관계를 One-to-One 성별, 나이, 직업 등의 인구통계학적 정보뿐 아니라 회원의 관심, 성향분석 자료를 기초로 하여 기업의 마케팅 목적에 부합하는 가장 반응률 높은 고객을 타겟팅하여 원투원마케팅을 실행한다.마케팅 수준으로 끌어올리게 되었다.본 연구에서는 해외 호텔에서 이미 그 효율성을 인정 받아 현재 국내 호텔 기업의 고객 관리를 위해 도입 실행되고 있는 호텔 CRM 사례를 분석함과 동시에 경영개선을

  • 애플(apple)의 앱스토어(appstore) 성공요인 파워포인트
  • 변경 등에 고민할 필요 없이 안정적으로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이 가능소비자들은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사용자 위치 정보’에 대한 접근권 - Related to 경영정보시스템-CRM애플리케이션 개발자들에게 부여된 ‘사용자 위치정보’ → 이 밖의 성공요인들의 촉매제 역할!!트위터에 탑재→트위터와 어플의 연동*App store의 사용자의 증가새로운 App store 사업자 등장 무료 Application의 증가→가격감소 Apple App store 전망*Thank You*

  • [경영정보시스템]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 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2012. 5. 3112조기말과제: 고객관계관리시스템(CRM)성공 사례Outline1. 서론(1) CRM이란?(2) 우리가 왜 CRM을 주제로 삼았는가?(3) 기업들이 CRM을 어떤 식으로 사용하고 있나?2. 본론 ① 마케팅 관점에서의 CRM(1) 과거부터 현재까지 마케팅방법의 변화(2) 과거의 마케팅과 고객관계관리 마케팅의 차이점(3) CRM을 통한 고객관계의 구축(4) 고객관계관리를 위한 노력② MIS 관점에서의 CRM(1) 경영정보시스템(MIS)이란(2) CRM의 분류: 운영적분석

  • [경영정보시스템] SKT CRM 사례분석
  • 정보들은 고객서비스와 각종 마케팅과 연계되어 기업이 고객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기업이 전체적으로 CRM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분명한 목적을 가지면서 CRM시스템을 200%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때, 성공적인 CRM이 가능하게 된다. 2. SKT 사례 분석(1) 회사개요 및 연혁 SK텔레콤은 국내 ICT 산업의 살아있는 역사로, 21세기에 SK텔레콤에게 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고객행복이다. SK텔레콤은 97년부터 경영방침을 고

  • [경영정보] 기업의 CRM시스템 도입 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주)에스원의 CRM도입 성공사례목 차Ⅰ. 서 론 ■ 기업설명■ 기업의 경영원칙과 핵심가치■ 시스템(CRM)이란? Ⅱ. 본 론 ■ 기업의 시스템(CRM)도입 배경■ (주)에스원의 CRM방식 도입 후 결과 ■ CRM 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이 (주)에스원에 미친 영향 Ⅲ. 결 론 ■ (주)에스원의 향후 방안과 문제점제시■ 나의 생각※ 참고싸이트- (주)에스원 http://www.s1.co.kr/ 기업 설명- (주)에스원은 1981년 03월 국내 최초 시스템경비영업을 개시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