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HJC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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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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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들어가는 말 -기업선정 이유
Ⅱ. 본문
1. HJC 소개
2. HJC의 사업방향
3. 시장 및 환경분석
4. HJC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1) STP 분석 ․
2) 4P 분석
3) SWOT 분석을 통한 전략도출․
4) HJC의 성공요인
Ⅲ 맺음말 - 향후 전망과 새로운 전략
Ⅳ 참고자료
- 본문내용
-
- 기업 선정 이유
홍진 HJC. 이 기업을 아는 사람이 많지만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사실 헬멧사업은 관련 소비계층이 아니라면 관심을 덜 가지게 되는 분야일 뿐 아니라 HJC의 경우 그 매출 또한 수출이 98%를 차지하는 등 국내보다는 해외에서 더 유명한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적어도 경영에 조금이나마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라면 이 기업에 대해 알아보고 공부하는 것은 매우 의미 있는 일이 되리라 생각된다.
헬멧 사업을 시작한지 20년 정도 밖에 되지 않았으나 올해로 10년째, 미국 시장에서 1위 자리를 지켜오고 있고 새롭게 유럽에 진출하기위해 Vision2011 전략을 세우는 등 세계시장 석권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재탄생하기위해 계속박차를 가하고 있는 HJC.
이하에서는 많은 중소기업들이 불황을 겪고 있는 지금 시점에 성공신화를 이어가고 있는HJC라는 기업에 대해 알아봄과 동시에 그 성공요인과 마케팅 전략을 살펴보고 마지막으로 현재시장과 환경 분석을 통해 향후전망을 하겠다.
- 참고문헌
-
․ HJC Helmets 한국홈페이지 www.hjc-helmet.com(www.hjc.co.kr)
․ HJC Helmets 미국홈페이지 www.hjchelmets.com
․ HJC Helmets 유럽홈페이지 www.hjc-europe.com
․ 신화창조의 비밀 2005 김용준
․ 이코노미스트 ( http://www.econopia.com/ )
․ 주간조선
(http://weekly.chosun.com/wdata/html/news/200209/20020916000033.html)
․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2000/11/30 2001/03/11
2001/03/20 2001/07/22
2002/02/13 2002/11/04
2003/06/16 2003/04/21
․ 파이낸셜 뉴스 2003/09/25
․ 동아일보 ( www.donga.com )
․ KBS ‘신화창조의 비밀’ (종영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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