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제기업의 인사관리전략 -푸르덴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인사관리의 국제적 적용 방
2. 해외인력 충원에 있어서 거래비용 관점
2.1 문제 제기 및 연구 목적
2.2 거래 비용 이론의 개념
2.3 해외인력충원 전략유형과 장단점
2.4 해외 인력 충원에 있어서 거래비요관점의 기여
가. 해외 인력 충원에 있어서 채용의 잣대 제공
나. 거래빈도를 높이는 노력이 중요
다. 인적자원 능력과 정보의 비대칭성을 극복해야 한다
3. 해외 파견자들 위한 비교문화 훈련
3.1 문화의 특수성과 보편성
3.2 비교 문화적 관리자 훈련의 구체적인 교육 방
가. 프리젠테이션 기법
나. 시뮬레이션 기법을 통한 경험적 학습8
다. 인지적 행동 수정
라. 문화적 자아인식
마. 유사문화 훈련
바. 감수성 훈련
사. 팀 구축 훈련
아. 문화간 OJT
<사례>
4. 푸르덴셜 생명보험
4.1 선정 이유
4.2 기업 소개
4.3 해외 인적자원 관리
가. 해외 인적자원 전략
나. 해외 인적자원의 고용
다. 정규직 인사관리의 분석
라. 해외 인적자원의 개발
마. 해외 인적자원의 보상
바. 해외 인적자원의 유지
Ⅲ. 결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오늘날 세계를 글로벌(Global)시대라고 부르는 데 누구라도 이의는 없을 것이다. 글로벌 시대를 만드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것이 정보 통신의 발달과 교통의 발달로 인한 ‘디지털 경제 환경 조성’이 가능해졌기 때문일 것이다. 또한 이 시대적 흐름에 따라 기업들은 자체적으로 글로벌화하기 위해 시간과 노력을 아끼지 않는 실정이다.
기업이 국제화를 통해 활동 범위를 세계로 넓히면서 제품, 인력, 기술 등이 해외로 이전됨은 물론 경영 방식에서도 본사의 인사 관행이 현지 기업에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반대로 해외의 다국적 기업이 국내에 진출하게 되면서 이들의 인사 관행이 국내기업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이러한 경영 환경 속에서 모든 일을 처리해야 하는 인재의 역할은 더욱 더 중시되고 있으며, 인재 관리는 기업이 더욱 큰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반드시 중시해야 하는 핵심 영역일 것이다. 기업이 해외에 자회사를 설립하거나 혹은 해외 인재 파견을 해야 할 경우에는 본국에서와 다른 현지에서 적응을 위해 본국뿐 아니라 서로 협력하는 현지인, 제 3국인과도 우호적인 관계를 유지해야 할 것이다. 현지국 상황에 맞는 경영 방식의 채택은 매우 어려운 결단이지만 이를 잘 이뤄 낸다면 기업의 성장을 보장 받을 것이다. 그래서 인사확보전략과 이를 바탕으로 푸르덴셜의 인사확보전략을 분석해 보았다.
- 참고문헌
-
김성국, 김민수, <이슈중심 인사관리>, (삼영사)
김승억, <라이프 플래너 푸르덴셜 성공의 비밀>, (BOOK MAKER)
오재인, <인터넷과 마케팅>, (박영사, 2003)
유세준, <디지털 시대의 경영학원론-제3판>, (법문사)
전용옥, 김주헌, 윤동진, <국제경영>, (문영사, 2004)
차태진, <푸르덴셜 3연패 챔피언. 차태진은 벤치마킹하다.>, (BOOK MAKER)
*홈페이지
생명보험협회 http://www.klia.or.kr
푸르덴셜 생명보험 http://www.prudential.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 [마케팅] Art Marketing 아트마케팅
- [생산관리] 자재관리의 의의와 목표 및 내용, 자재관리를 위한 절차(단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