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과 베트남의 해외직접투자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주제선정이유와 조사의 목적
<본론>
1. 중국의 해외직접투자 환경
1) 개요
2) 투자정책 및 법제도
3) 정치적 환경
4) 노동과 임금수준
5) 부동산
6) 사회간접자본
7) 중국의 해외직접투자환경의 장점
8) 중국의 해외직접투자환경의 단점
2. 베트남의 해외직접투자 환경
1) 개요
2) 투자정책 및 법제도
3) 정치적 환경
4) 노동과 임금수준
5) 부동산
6) 사회간접자본
7) 베트남의 해외직접투자환경의 장점
8) 베트남의 해외직접투자환경의 단점
<결론>
1. 중국의 해외직접투자환경 전망
2. 베트남의 해외직접투자환경 전망
3. 중국과 베트남의 해외직접투자환경 비교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서론>
1. 주제선정이유와 조사 목적
강력한 개방정책과 적극적인 해외직접투자유치 노력으로 전 세계 해외직접투자의 총아로 각광받았던 중국에서 최근 기존 진출기업의 철수나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로 우회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다. 경기과열과 급격한 임금인상 등으로 가격경쟁력이 약해지고 있다는 점, 해외직접투자 유치를 위한 중국정부의 법, 제도적 우대정책들이 희미해지고 있다는 내부적인 이유 외에도 WTO가입으로 인해 기존에 국제시장에서 누려왔던 특권을 더 이상 유지할 수 없게 되었다는 외부적 이유도 작용하고 있다. 따라서 본 조사에서는 중국의 해외직접투자환경과 가장 강력한 중국의 대체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는 베트남의 해외직접투자환경 현황을 비교, 분석하고 장, 단기적 전망을 통해 양국의 해외직접투자환경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고자 한다.
<본론>
1. 중국의 해외직접투자 환경
1) 개요
가. 중국의 개방정책 추진 단계
제 1단계(1978~1984) : 중앙정부 주도. 廣東, 福建省에 4개 경제특구 설치
제 2단계(1984~1986) : 14개 연해도시와 長江, 珠江, 민남에 경제기술개발구 설치
제 3단계(1986~1988) : 국무원공포 “외국기업투자장려 규정”에 따른 수출기업에 대한 토지, 전기, 금융, 세제, 통신, 수송, 외환관리 등 우대조치
제 4단계(1988~1994) : 海南島를 省으로 승격 특구화, 山東개발 및 내륙 경제개발구 및 수출 가공구 지정
- 참고문헌
-
글로벌 시대의 국제경영 -이론과 전략- / 원종근 저
박영사, 2006
중국투자 가장 알고 싶은 궁금증 100문 100답 / 김희철, 김애연 지음.
중앙경제평론사, 2004.
중국투자실무가이드 = China investment & business guide / 대한무역진흥공사 [편].
KOTRA, 2004.
중국투자에 필요한 중국법해설
허운학 / 매일경제신문사 / 2002 /
중국 투자환경과 투자사례
한국수출입은행 / 한국수출입은행
중국투자론 :이론과 실제
김익수 / 博英社 / 1999
332.673 G499jc
중국투자 이런 점에 유의하라
한국무역협회 / 韓國貿易協會 / 1994
(Case study) 베트남 投資 현장점검
Korea Trade Investment Promotion Agency / KOTRA / 2002
베트남 投資 핵심가이드
Korea Trade Investment Promotion Agency / KOTRA / 2002
베트남 投資 가이드
한국수출입은행 / 韓國輸出入銀行 / 1997
북한의 경제특구 투자환경 연구 :중국·베트남과의 비교
민족통일연구원 / 民族統一硏究院 / 1995
자료평가
- 요즘 포스트 차이나로 부각되고 있는 베트남에 대해 좀 더 공부할 수 있는 자료였습니다.
- goldtre***
(2013.06.10 02:27: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비판적사고,비판적사고사례,비판적사고의중요성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 도미노 피자의 경영 전략과 마케팅
- 파리바게트 커피음료를 이용한 매출 활성화 방안
- 인력개발과활용_기업에서 직무의 상대적 가치를 정하는 직무평가의 목적과 평가요소 및 방법을 기술하고, 직무평가 시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제주항공 SWOT,STP분석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제주항공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제언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호텔경영] 중저가호텔 이비스 ibis 호텔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 [1인가구 연구레포트] 1인가구 개념,특징,현황분석/ 1인가구 정책사례와 문제점및 정책제언/ 나의의견정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