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LG전자의 해외진출 전략과 그 밖의 사업현황 분석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업개요
1) 연혁
2) 선정동기 및 기업소개
3) 비전

2. LG의 현재 경영전략

3. 시장분석

4. 환경분석
1) 외부환경분석
2) 내부환경분석

5. SWOT분석

6. 해외진출전략

Ⅲ. 결 론
1. 조원토의를 통한 문제점과 대안 도출

2. 향후 LG전자가 나가야할 방향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LG전자는 디지털 디스플레이&미디어, 디지털 어플라이언스, 정보통신의 3개 사업본부 체제를 갖추고 세계 각국에 진출한 76개의 해외 현지법인, 그리고 전 세계를 커버하는 마케팅 조직을 통해 글로벌 경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주요 생산 제품은 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등 가전제품과 디지털TV, 모니터, PDP 등의 디스플레이 기기, CD-ROM 드라이브와 홈시어터 등 멀티미디어 제품 그리고 교환 전송장비, 이동통신장비, 네트워크장비, 이동단말기 등의 정보통신 제품이다.
최근에는 21세기 전자 산업의 핵심으로 성장한 디지털 기술 관련 사업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이미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디지털 TV와 IMT-2000을 포함한 정보통신 사업에 자원을 집중하고 있다.
또한 LG전자는 선진업체들과 다각적으로 전략적인 제휴관계를 맺고 선택된 사업과 기술 분야에서 글로벌 파트너십을 형성 및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 대표적인 예를 들면 1999년 7월 LCD분야에서 LG필립스 LCD의 지분 50%를 양도하여 필립스와 합작투자를 하였으며, 1996년 11월에는 IBM과 합작으로 LG IBM PC를 설립하여 PC마케팅을 공동으로 전개하고 있다.
참고문헌
경영전략론. 이장우. 법문사. 1995
무한경쟁시대의 전략적 제휴. 권영철. 김영사. 1994
해외경영 성공 노하우(한국이 낳은 글로벌 기업 LG전자). 이장로. 2000

http://www.lg.co.kr (주) LG그룹 홈페이지
http://www.lge.co.kr (주)엘지전자
http://www.fsc.go.kr 금융감독위원회
http://www.wooriwm.com 우리투자증권
http://www.dure.net 한국국제경영학회
http://www.kasba.dure.net 한국경영학회
http://www.kita.or.kr 한국무역협회
http://www.kaic87.or.kr (사)한국국제상학회
http://www.mofe.go.kr 한국재정경제부
http://www.mocie.go.kr 한국산업자원부
http://www.lgeri.co.kr LG경제연구소
http://www.jed.co.kr 제일경제신문
http://www.hankyong.com 한국경제신문
http://www.mk.co.kr 매일경제신문
http://www.kmonline.biz 지식경영온라인
http://www.korearatings.com 한국기업평가
http://www.naver.com 네이버
http://www.daum.net 다음
http://kbs.co.kr KB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인수합병] M&A 사례(인수합병사례)
  • 해외기업을 인수할 때 가장 먼저 M&A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였다.⒝ 세계화(globalization)를 통한 경영전략: 세계는 EU, NAFTA 등 블록경제를 바탕으로 역내간 신 보호무역주의가 대두함에 따라 해외 생산거점확보와 국내 개발이 곤란한 기술개발, 원ㆍ부자재의 안정적 공급 및 신제품개발을 위해서 해외기업을 인수하려는 목적에서 M&A가 유용하다.⒞ 연구개발의 효용성 제고(첨단기술의 도입): 현재의 기술개발환경은 그 개발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고 막대한

  • [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국제경영론『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 [국제경영론] 아모레 퍼시픽 기업 국제화 사례 조사
  • 목차서론국제경영사례 분석 목적화장품시장의 특성연혁 및 아모레 퍼시픽 소개태평양 - 한국내에서 최고가 되다아모레 퍼시픽 - 해외진출의 포문을 열다아모레 퍼시픽 소유브랜드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 협소해지는 국내시장, 성장하는 AP본론미국 시장 분석세계 제 1위의 시장미국 내 환경 분석 (SWOT) 미국 시장의 트렌드, 특성 미국 시장 내 경쟁 브랜드아모레퍼시픽의 진출 전략아모레퍼시픽의 진출 과정아모레퍼시픽의 주요 전략 (Prod

  • [영상미디어경영론] 온미디어 ON MEDIA의 새로운 경영전략 -BATOO 바투
  • 사업팀, 게임 개발 당시 함께한 바둑 기사들 등 ‘바투’제작과 관련된 전문가들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바투’의 목표와 전략을 조사했으며, 텍스트 분석, 보도 자료 등의 2차 자료를 직접 분석하는 방법을 사용하여 연구를 진행했다. 이 연구를 통해 온미디어에서 직접 개발한 바둑 게임 ‘바투’를 이용한 새로운 경영전략을 알아보고, 그 전략의 비전과 문제점, 제언을 제시해보고자 한다.II. 본론 1. 상황분석 유료방송시장의 현황 분석1995년 종합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분석 STRENGTH(강점)WEAKNESS(약점)-국내 최고브랜드 인지도-국내 최대 점포망-할인점, 편의점, 대형 수퍼마켓, 사이버몰에 이르 는 종합유통망구축-상품구색도 1위 선정-오프라인에 비해 뒤쳐져 있는 온라인 쇼핑망-수도권, 영남권에만 집중 점포-직원들에 대한 보상 체계 미흡OPPORTUNITY(기회)THREAT(위험)-경기회복으로 인한 소비심리 완화-전략적 제휴-해외시장 진출-경쟁사와의 치열한 경쟁-빅3를 제외한 삼성, LG 유통사업 강화-홈쇼핑업체, 할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