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수학] 대졸자 재테크를 위한 금융상품의 선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2. 인물설정 및 투자성향
(1) 갑(男)
(2) 을(女)
3. 대졸 후 5년간(1기간)의 금융상품 선택 및 투자성과
(1) 연봉 및 월급 산정
(2) 생활비 추계
(3) 금융상품의 선택 (1기간)
(4) 대졸 후 5년간(1기간) 투자 성과
4. 결혼 후 5년간(2기간) 금융상품 선택 및 투자성과
(1) 결혼비용 추계
(2) 결혼 후 재투자
(3) 결혼 후 5년간(2기간) 금융상품의 선택
(4) 결혼 후 5년간(2기간) 투자성과
5. 결 론(레포트 후기)
- 본문내용
-
. 서 론
최근 4%대의 저금리 시대로 접어듦에 따라 더 이상 은행의 예금이나 적금으로 목돈을 마련하기가 과거보다 힘들게 되었다. 이러한 저금리의 지속은 최근 부동산 시세 급등에도 근본적인 원인으로 작용하였고 투자자로 하여금 자연히 다른 투자상품으로 눈을 돌리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금융기관들 역시 이러한 투자자들의 기호에 맞추어 펀드를 비롯하여 셀 수 없이 다양한 투자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우리 조에서는 조사 주제를 ‘대졸자 재태크를 위한 금융상품의 선택’으로 정하고 이 주제를 통해서 선택 가능한 금융상품, 금융상품의 선택방법(선형계획법), 위험성향에 따른 포트폴리오의 구성, 그리고 기간별 투자성과의 미래가치를 구하여 보았다. 또한 대학 졸업 후 우리에게 피부로 다가올 취업자의 한달 생활비나 결혼 비용 등을 주변사람의 경험담과 인터넷자료를 바탕으로 조사하였다.
우리조의 조사는 대졸 취업자를 각각 대기업 취직자인 갑(男)과 공무원인 을(女)로 정하고 각자의 금융상품 투자성과를 결혼 전 5년에 걸쳐 분석하였으며, 이후 갑과 을이 결혼하게 된다는 가정 하에 결혼 후 5년간의 투자성과를 분석하였다. 즉 우리 연구의 투자기한은 총 10년간이며 결혼 전 5년간의 투자기한을 1기간으로 분류하고 결혼 후 5년간을 2기간으로 분류하였다. 분석은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으며, 의사결정은 조원간의 타협과 토론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