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수학] 대졸자 재테크를 위한 금융상품의 선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인물설정 및 투자성향
(1) 갑(男)
(2) 을(女)

3. 대졸 후 5년간(1기간)의 금융상품 선택 및 투자성과
(1) 연봉 및 월급 산정
(2) 생활비 추계
(3) 금융상품의 선택 (1기간)
(4) 대졸 후 5년간(1기간) 투자 성과

4. 결혼 후 5년간(2기간) 금융상품 선택 및 투자성과
(1) 결혼비용 추계
(2) 결혼 후 재투자
(3) 결혼 후 5년간(2기간) 금융상품의 선택
(4) 결혼 후 5년간(2기간) 투자성과

5. 결 론(레포트 후기)
본문내용
. 서 론
최근 4%대의 저금리 시대로 접어듦에 따라 더 이상 은행의 예금이나 적금으로 목돈을 마련하기가 과거보다 힘들게 되었다. 이러한 저금리의 지속은 최근 부동산 시세 급등에도 근본적인 원인으로 작용하였고 투자자로 하여금 자연히 다른 투자상품으로 눈을 돌리게 하는 계기가 되었다. 금융기관들 역시 이러한 투자자들의 기호에 맞추어 펀드를 비롯하여 셀 수 없이 다양한 투자상품들을 내놓고 있다.
우리 조에서는 조사 주제를 ‘대졸자 재태크를 위한 금융상품의 선택’으로 정하고 이 주제를 통해서 선택 가능한 금융상품, 금융상품의 선택방법(선형계획법), 위험성향에 따른 포트폴리오의 구성, 그리고 기간별 투자성과의 미래가치를 구하여 보았다. 또한 대학 졸업 후 우리에게 피부로 다가올 취업자의 한달 생활비나 결혼 비용 등을 주변사람의 경험담과 인터넷자료를 바탕으로 조사하였다.
우리조의 조사는 대졸 취업자를 각각 대기업 취직자인 갑(男)과 공무원인 을(女)로 정하고 각자의 금융상품 투자성과를 결혼 전 5년에 걸쳐 분석하였으며, 이후 갑과 을이 결혼하게 된다는 가정 하에 결혼 후 5년간의 투자성과를 분석하였다. 즉 우리 연구의 투자기한은 총 10년간이며 결혼 전 5년간의 투자기한을 1기간으로 분류하고 결혼 후 5년간을 2기간으로 분류하였다. 분석은 수업시간에 배운 내용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으며, 의사결정은 조원간의 타협과 토론을 통해서 이루어졌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생명 인사 관리
  • 힘쓰고 있다. 앞으로 우리가 사회에 나갔을 때 지금 분석해 본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된다.Ⅳ. 참고문헌- http://www.fss.or.kr 금융 감독원 홈페이지- http://www.korealife.com 대한생명 홈페이지- http://www.fpkorea.com 한국 FP협회- http://100.naver.com/100.php?id=716106 NAVER 백과사전- http://www.mk.co.kr/ 매일경제 기사 “인적자원관리 뉴 패러다임”- http://www.hanwha.co.kr/ 한화기업 홈페이지- 대한생명50년사- 소호 창업과 경영 이렇게 하라 . 새로운 제안 . 이정완저

  • [한국주거] 강남지역 과거 현재와 주거문화
  • 위한 보조금 등 어느정도 수준의 투자가 있어야 하는데 강남의 경우가 상대적으로 이러한 공공적 문제에 투자할 재원이 양호한 편이다.iii) 저층 집합주택을 통한 실험 가능성- 아직 가변형의 적응성 있는 주거 상품의 개발이 완료 되지 않아 기술적 문제가 완전히 해결되지 않았고 개발 초기단계인 상황으로 인해 시설 투자비가 아직까지 상당히 높다는 점을 고려할 때 단시간내에 고층 주거에 완전한 가변형 주거를 적용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 [경영조직론] 계층, 지역, 세대간 갈등구조 대처방안
  • 위한 선택의 폭도 다양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1994년의 경우 담뱃값과 이ㆍ미용비가 문화비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각각 4%와 13.4%로 크게 낮아졌다. 반면 외식비는 11.2%에서 44.8%로 크게 증가하여 문화생활 소비지출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대한매일』, 1995년 8월 25일자).현재의 음식문화를 주도하는 외식은 단순히 양식뿐만 아니라 한식의 상품화가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국제사회에서 한국의 지위가 높아짐에 따라 김치ㆍ갈비ㆍ불고

  • 파라다이스 세가사미 2500개의 기출면접문제 자소서 작성과 입사시험 출제경
  • 상품을 판다면 가장 먼저 할 일을 전략적으로 접근할 방안의 선택2030세대를 위해 제안하고 싶은 우리회사 상품이나 마케팅/홍보 방안에 대해 이야기해 보십시오.담뱃값 인상에 관련하여 찬성과 반대 이유학교 수학여행 금지에 대한 찬반 의견기업 지방이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일반기업들이 글로벌 경영환경 속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한 방법은 무엇인가IMF 경제위기 이후 한국 기업의 구조조정, 감량 경영에 대한 자신의 주장IMF 경제위기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경영했는데, 시간의 흐름에 따라 내 스타일을 바꿔야 했다. 나는 관리자보다는 기업가 기질이 더 강하다. 그러나 모든 직원을 이름으로 부르던 초창기와는 달리 직원이 수만 명에 이를 정도로 회사가 커진 후에는 어쩔 수 없이 관리자 역할에 익숙해져야 했다. 경영대학원과 회계법인에서 받은 교육과 경험이 많은 도움이 됐다.미국은 2008년 금융 위기 이후 기업에 대한 규제가 많이 생기면서 사업 환경이 다소 어려워졌다. 다행히 나이키는 이를 감당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