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다빈치커피점 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업 선정
1-1. 기업 선정 이유

󰊲 기업 소개
2-1. 기업명의 유래 및 소개
2-2. 다빈치 연혁

󰊳 관련산업 전반적 상황
3-1. 설문조사 결과 및 분석
3-2. 스타벅스와 비교 분석
(1) 목표시장 비교
(2) 가격비교
(3) 점포수 및 규모 비교
(4) 결 론

󰊴 다빈치의 강▪약점
4-1. 다빈치의 강점
4-2. 다빈치의 약점

󰊵 다빈치의 성공 이유

󰊶 다빈치의 발전 방향
6-1. 현 상황
6-2. 발전 방향

󰊷 결 론
본문내용
󰊱 기업선정이유
현재 한국에는 수많은 프랜차이즈가 자리 잡고 있다. 스타벅스, 베스킨라빈스, 던킨도넛츠 등 간식류에서부터 ‘T.G.I.F’,‘VIPS’ 등의 패밀리 레스토랑에까지 모두 한국에서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외국 기업들이다. 특히나, 커피 문화가 발달하지 않은 한국에서 스타벅스와 시애틀즈와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커피전문점이 생겨났다. 대구에서 창업한 다빈치는 2006년 현재 전국 곳곳에 80여개의 가맹점을 갖고 있다. 당시 커피전문점이라 하면 스타벅스가 고작이었고, 비싼 가격 탓에 커피문화를 즐기지 않던 사람들이 광고 한 번 하지 않은 다빈치가 생기자마자 빠르게 인기를 끌었다. 대구에서 시작하여 빠른 성장을 거두고 있는 다빈치의 그 성공의 요인과 설립 목적이 궁금해졌다.

󰊲 기업 소개
2-1. 기업명의 유래 및 소개
‘다빈치’라는 커피 전문점은 어느 유명한 화가 이름이 생각나지만, 특이하게도 ‘닌자거북이’에 등장하는 네 명의 주인공 중 다빈치 사장이 좋아하는 닌자거북이의 이름을 따와서 지은 기업이름이다.
다빈치는 1997년 작은 테이크 아웃 매장에서 시작해, 2000년 다빈치 1호점을 오픈하였다. 2002년 법인 설립을 통해 시스템화 된 가맹 관리로 현재 대구를 비롯하여 전남, 서울, 울산, 김천, 대전, 마산, 춘천, 구미 등 80여개의 가맹점을 두고 있다. 특히 2003년에는 중국에서 다빈치의 상품 등록을 하였다. 다빈치에서는 약 5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고 가격 또한 2,000원~3,000원으로 저렴하다.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않았기 때문에 시작부터 소규모로 다양한 경험을 통해 풍부한 노하우를 갖고 있다. 체인점이 늘어갈수록 체계적이고 철저한 training system을 통해 7일간 기본적인 바리스타 교육 및 다빈치만의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있어 본사의 경영방침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또한 체인점이 갈수록 늘어가는 이유는 순수 한국 브랜드로써 로열티 0원으로 상권에 따라, 계절에 따라 융통성을 부여하는 마케팅 전략과 메뉴의 다양화를 구사하기 때문이다.
기업의 경영 이념은 감동과 인연을 바탕으로 사람에 충실한 신감각 경영이다. 이처럼 사람과 자연, 인연을 중시하는 경영 이념은 고객과 종업원의 소리에 귀를 기울여 더 나은 발전을 거두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전략 분석
  • 사례 1)진입과정 2)경쟁상황① 로즈버드② 네스카페③ 사카④ 자바3)STP전략 ①시장 세분화②표적 시장의 결정 ③ 제품 포지셔닝4)4PS 전략① 제품 전략 - 표준화된 품질② 가격전략- 고가전략 ③ 유통전략 - 거점 초토화 전략④ 촉진전략 5)스타벅스의 현지화 노력6) 성과 및 성공요인7) 앞으로의 계획결 론1. 스타벅스의 성공요인2.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참고 문헌 및 자료경영학원론 보고서스타벅스의 성공 요인 분석과 한국진출

  • [국제경영] 문화적 환경을 바탕으로 디즈니와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 Comparative Management Case 사례연구< 주제 : Cultural Environment를 바탕으로한디즈니와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목 차Ⅰ. 문화적 환경의 이해와 적응1. 문화의 개념2. 비교경영학 혹은 기업경영의 비교연구에 대한 접근방법 3. 문화적 요소 Ⅱ. 프랑스의 문화적 특성Ⅲ. 실패사례 월트디즈니 사의 유로디즈니 진출Ⅳ. 중국의 문화적 특성Ⅴ. 성공사례 스타벅스의 상하이 진출Ⅰ. 문화적 환경의 이해와 적응1. 문화의 개념- 문화란? “사회 구

  • [서비스 마케팅] 스타벅스 서비스마케팅 성공사례
  • 관광서비스론관광기업의 서비스 성공사례(스타벅스)목 차Ⅰ. 서론1. 스타벅스(starbucks) 기업선정 이유2. 스타벅스 기업소개2) 기업현황3) 로고 디자인4) 연혁5) 스타벅스의 사명과 기업이념3. 하워드 슐츠 회장의 경영철학Ⅱ. 본론1. 기업환경분석 - Ⅰ(외부일반 환경분석)2. 기업 환경 분석 - Ⅱ1) 장점2) 단점3. SWOT 분석4. 스타벅스의 품질경영 성공요인 분석1) 제품 성공요인   2) 서비스 품질 성공요인  3) 내부고객 만족경영  4) 마케팅 전

  • [경영학원론]스타벅스 마케팅 성공 사례 조사
  • 사례의 하나이다. 스타벅스 인사동점은 기조의 커피 전문점을 인수해 이를 우리나라 전통 스타일로 꾸며 놓은 것이 특징인데, 6천5백여개 전세게 스타벅스 매장 가운데 유일하게 간판을 영어가 아닌 한글로 쓰고 잇다는 점에서 특색이 있다. 외형도 한국의 전통미를 표현했다고 한다. 호박죽, 단팥죽, 식혜, 수정과 등의 한식메뉴도 팔고 있다.Ch.5 제안(Suggestion)성공 요인좋은 기업 이미지 구축스타벅스는 기업이미지를 잘 형성해 놓은 좋은 모델이

  • [마케팅] 문화마케팅의 국내외 사례 및 성공 전략 연구
  • 경영방식은 우림건설만이 가진 독특한 쌍방향 대화 채널이다. 또한 직원들의 독후감은 단순한 책의 감상문이 아니라 평소 오너와 경영진, 직원 간에 나누고 싶은 얘기가책을 통해 전달된다는 대화 창구로서의 의미가 더욱 크다.Ⅳ. 국내 문화마케팅의 문제점과 전략 과제1. 문제점 및 전략과제앞에서 문화마케팅의 정의와 사례를 통해 문화마케팅, 메세나에 대해 알아보았다. 하지만 외국의 성공사례를 제외하고 국내의 성공사례들을 짚어보아도 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