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 IT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중국 선정 이유
Ⅱ. 중국시장과 IT산업의 현황
Ⅲ중국의 투자 환경 SWOT분석
Ⅳ 한국의 강점 IT
Ⅴ 중국 IT 시장으로의 진출전략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 중국 선정 이유
중국의 경제성장은 지난 20여 년간 연 평균 10%에 달하는 실로 놀라운 경제발전을 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경제성장은 지금까지 중국 경제 및 세계경제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경제는 현재 IT산업이라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흘러가 아시아에서도 우리 나라를 비롯해서 일본, 대만, 싱가폴과 그 뒤를 이어 이제 중국이라는 엄청난 시장으로 IT산업의 초점이 맞추어지고 있다.
우선 중국은 사회주의 경제체제를 근본으로 하는 시장이다. 그러나 세계경제의 조류를 따라 개방을 시작한 후 사회주의 경제체제와 자유시장 경제체제의 경제원리를 병용하고 있는 시장이기도 하다. 또한 2001년 11월에 WTO까지 가입을 하면서 중국경제는 거대한 세계시장의 하나로 떠오르는 것이 분명한 사실이다.
이런 중국의 시장과 IT산업을 연계하여 살펴볼 때, 이 두 시장과 산업은 현재 세계경제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계속적인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중국의 경제개방과 세계경제의 신속한 움직임으로 인해 중국시장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는 현실에 특히 IT산업분야는 연간 1천만 명 이상의 수요 증가를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