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중국 IT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중국 선정 이유

Ⅱ. 중국시장과 IT산업의 현황

Ⅲ중국의 투자 환경 SWOT분석

Ⅳ 한국의 강점 IT

Ⅴ 중국 IT 시장으로의 진출전략

Ⅵ 결론
본문내용
Ⅰ. 중국 선정 이유

중국의 경제성장은 지난 20여 년간 연 평균 10%에 달하는 실로 놀라운 경제발전을 해오고 있으며 이러한 경제성장은 지금까지 중국 경제 및 세계경제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경제는 현재 IT산업이라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흘러가 아시아에서도 우리 나라를 비롯해서 일본, 대만, 싱가폴과 그 뒤를 이어 이제 중국이라는 엄청난 시장으로 IT산업의 초점이 맞추어지고 있다.
우선 중국은 사회주의 경제체제를 근본으로 하는 시장이다. 그러나 세계경제의 조류를 따라 개방을 시작한 후 사회주의 경제체제와 자유시장 경제체제의 경제원리를 병용하고 있는 시장이기도 하다. 또한 2001년 11월에 WTO까지 가입을 하면서 중국경제는 거대한 세계시장의 하나로 떠오르는 것이 분명한 사실이다.
이런 중국의 시장과 IT산업을 연계하여 살펴볼 때, 이 두 시장과 산업은 현재 세계경제에서 주목받고 있으며 계속적인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리고 중국의 경제개방과 세계경제의 신속한 움직임으로 인해 중국시장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는 현실에 특히 IT산업분야는 연간 1천만 명 이상의 수요 증가를 보이고 있는 실정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제] 국제기업의 신흥시장 진출사례
  • 산업의 급속한 부흥에 발맞추어 영국, 미국 등 선진 국가를 추월하여 세계 조선업계에서 제1위국으로 부상.세계적인 경제 재건과 경기회복에 따른 고도성장, 선박수요량의 대폭 증가로 성공.하지만 1973년에 발생한 오일쇼크는 세계경제를 동요하게 하였고 조선업계도 많은 영향을 미침.하지만 조선업계에 불황기가 도래할 것을 예측, 감량경영과 철저한 평가분석을 통한 원가절감 등의 대책을 수립, 현재 생산하고 있는 상품의 경쟁력을 강화시키

  • 전자무역론2공통 전자무역의 개념과 발전방향에 대해 기술하시오 미국과 중국의 전자무역 현황을 찾아 정리하시오0k
  • 중국기업들에게 경쟁력강화와 정보화작업에 박차를 가하도록 요구하고 있어 향후 중국IT산업 및 전자상거래는 더욱 발전할 것으로 예상된다.중국정부는 무역절차를 실질적으로 간소화 하고 거래 비용 및 시간을 줄이기 위해 1993년부터 대외무역경제합작부, 관세국, 국가외환관리국, 국가통계국 등과 중국의 상업은행, 일부 기업들간의 컴퓨터 네트워크화를 추진해 왔다.중국 전자무역의 실질적 운영주체는 CIECC으로 중국기업이 국제무역에 전자상거

  • 한글 창제 중심으로 본 세종대왕의 창의적 디자인 마인드
  • 세종 대왕의 정책에 위에서 말한 배워야 할 덕목들이 가장 많기 때문이다. 얼마전 서울시가 세계화에 발맞춰 서울을 국제적인 아름다운 도시로 만들겠다며 내세운 슬로건인 '디자인 도시 - 서울'을 이루기 위해서는 이런 창조적인 디자인적 마인드와 추진력 있는 신념을 가진 디자이너들이 나서서 추진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먼저 500년전 에 남이 시도 하지 않은 생각을 현실화 시켰던 ss 세종대왕에 대해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 한다.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
  • 경영* 뚜렷하지 않은 국가 이미지* 경쟁업체에 비해 뒤지는 생산성 * 경쟁 브랜드 대비 좁은 유통망-기회* 소형차 수요 증가* 오바마의 친환경차 부흥정책* 유명 자동차 관련지의 제네시스에 대한 긍정적 평가-위기* 미국경제침체* 오바마의 FTA에 대한 시각* 물량위주의 해외공장 빠른 속도로 진행* 중국 자동차 산업의 성장으로 인한 북미 수출 증가C.4P 전략-가격전략현대자동차 미국 현지법인(HMA)에 따르면 제네시스의 미국에서의 출시 가격

  • [기술전략][기업혁신][e-비즈니스][일대일마케팅]기술전략과 기업혁신, 기술전략과 e-비즈니스, 기술전략과 일대일마케팅, 기술전략과 문화산업, 기술전략과 기술거래, 기술전략과 기술수출입, 기술전략과 기술이전
  • 산업기술원 (가칭)은 국제적으로 경쟁이 치열하며 기술혁신이 급속하게 일어나고 있는 일부 분야에 연구자금을 투입하고 지식정보를 축적하여 기업체에 확산5. 국제교류의 확대Ⅴ. 기술전략과 기술거래1. 기술의 매매 또는 양도양수 방식2. 기술의 라이센스(License) 방식3. 기술을 자본, 경영 노하우 등과 함께 거래하는 형태4. 기술력보유 기업의 M&A5. 도면, 마이크로필름 등 기술자료의 매매 형태에 의한 기술거래6. 기술자를 매개로 하는 기술거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