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통계] 수강신청 과목 선택 시 고려사항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 선정 배경 및 연구의 목적
2. 연구모형
3. 변수 설명 (첨부된 설문지 참조)
4. 분석에 맞게 데이터 리코딩
5. 분석
6. 결론
7.설문지
- 본문내용
-
1. 주제 선정 배경 및 연구의 목적
경영통계 계절학기의 팀 과제의 주제를 정하는 것에는 여러 제약이 있었다. 우선, 반 전체가 표본이 되어야 한다는 조건 때문에, 여성만 조사한다거나 그 밖의 특정 계층만을 대상으로 조사를 해야 하는 연구 주제는 부적합했고, 또 표본이 너무 작았기 때문에 모두가 경험해보았거나 대답을 할 수 있어야 하는 주제를 선정해야만 했다. 이러한 제약조건을 고려하여, 표본 모두가 쉽게 대답할 수 있고, 모두에게 적절하게 해당이 되는 ‘수강신청’에 관한 연구를 하게 되었다.
먼저, 가장 궁금했던 것은 학우들이 수강신청을 할 때 어떤 조건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지에 관한 것이었다. 주변에 친구들을 봐도, 모두가 각자 다른 이유로 수강신청 할 과목을 선택하기도 하고, 포기하기도 하기 때문이다.
두 번째로 궁금했던 것은, 이렇게 각자가 중요하게 여기는 선택 요인들이 다른데, 이러한 요인들이 학우들의 성별이나, 성적, 거주지 등 여러 가지 표본들의 특성별로 차이가 있지 않을까 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궁금증을 통계적인 방법으로 풀어보고자 연구모형을 짜고, 변수를 하나하나 생각해보기 시작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쿠팡 기업분석과 SWOT,STP분석 및 쿠팡 마케팅 4P전략 분석
- 유한킴벌리 하기스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성공요인분석과 유한킴벌리 국내시장 현지화전략실패사례분석및 앞으로의과제
- 맥도날드 마케팅SWOT,STP,BCG매트릭스,4P전략분석 파워포인트
- [마케팅] 오션월드 홍보 & SNS 마케팅 전략
- 아동복지법 ppt 레포트
- [관광경영] 제주관광의 문제점과 활성화 방안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