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조직론] SK텔레콤 & 신세기통신 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1.세계는 하나!
2.우리나라 이동통신산업업계
- 본 론 -
1.이동통신산업의 개요
2. 합병 전 SK텔레콤과 신세기통신의 상황
3. SK텔레콤&신세기통신 합병
4. 합병 후 효과 및 전망
- 결 론 -
SK텔레콤이 나아갈길
- 부 록 -
SK텔레콤과 신세기통신의 조직도
-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2002년도 3/4분기 누계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9%증가

- 신세기통신과의 합병, 신규 및 평균 가입자수의 증가, 가입자의
음성통화 및 무선인터넷 사용량 증가에 기인
- 신세기통신과의 합병을 감안하여 전년도 3/4분기까지의 누계매출을
4조4,952억원으로 평가하여도 21%의 증가율
참고문헌
M&A의 경영전략
-장세진 저, 박영사

M&A 최신 사례집
-제갈정웅 저, 창해

금융감독위원회 홈페이지

네이버 전문자료 및 신문기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동]환경변화에 따른 조직구조 - SK Telecom 과 NTT Docomo
  • SK 텔레콤은 국내외 통신사업 및 정책 환경의 급속한 변화와 치열한 경쟁 속에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었다. 또 대내적으로 무선통신 시장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유지하면서 대외적으로 국제통신사업에 참여하는 성공적인 회사가 되었다. 그러나 SK 텔레콤이 이러한 성공을 거두는 데에 모든 것이 항상 순조로웠던 것은 아니다. 1994년 한국이동통신을 인수한 이래 독점적으로 유지되었던 SK 텔레콤의 위치는 1996년 신세기 통신이 이동전화 사

  • [산업조직론] 통신산업의 특성과 시장구조
  • 통신의 꽃이라 불릴 수 있는 이동통신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었다. 그 후 서비스 제공이 점차 지방으로 확산되어 1991년에 이르러 전국망 서비스가 이루어질 수 있게 되었다. 1993년 에 이르러서는 전국 74개 시 전역과 읍 및 인접 고속도로 주변지역에서 이동전화 서비스가 제공되었다.한편 통신사업 구조조정의 일환으로 1994년 제 2의 이동전화 사업자인 신세기통신 선정과 함께 한국이동통신이 SK에 민영화되면서 이동전화사업은 독점체제를 종식

  • [거시조직론] 이동통신 3사의 전략과 조직비교
  • 통신프리텔, 한솔엠닷컴, LG텔레콤)가 이동전화서비스를 개시하면서 이동전화사업은 본격적인 경쟁이 시작되고 가입자의 폭발적 증가 및 서비스의 질적인 급성장이 시작되었다. 경쟁환경의 심화 및 기술환경변화그 후 시장에서의 경쟁환경 등의 변화를 반영하여, 2001년에는 KTF가 한국통신엠닷컴을 합병하였고, 2002년에는 SK텔레콤이 신세기통신을 합병함으로써 한국의 무선통신시장은 KTF, SK텔레콤, LG텔레콤의 3개 사업자로 재편되었다. 한편, 무선데

  • [경영학] 경영 환경 분석의 실제 적용을 통한 전략적 환경 대처에 대한 이해 -SKT 성공 사례 분석
  • 통신부의 ‘제3차 통신사업자 구조조정 계획’한국통신프리텔, 한솔PCS, LG텔레콤 3개 사업자를 PCS사업자로 선정19973월 SK텔레콤으로 사명 변경1998SK텔링크 자회사 설립 통한 국제전화 서비스 제공 SK텔레텍 SKY출시를 통한 단말기 제조업 진출이동전화 전체 가입자 1000만 돌파1999신규 브랜드 ‘TTL’ ‘N.TOP’ 출시가입 고객 1000만명 달성CDMA IS-95B 서비스 최초 제공12월 신세기 통신 양대 주주인 포스코, 코오롱 그룹과 SK텔레콤이 인수합병 계약을 체

  • [조직론] 수평조직과 핵심역량 강화 조직
  • 신세기통신합병◑●◑환경변화에 대해 Proactive한 대응을 통하여 회사수익성과 시장 리더십이 획기적으로 증대되는 기반 구축월드컵마케팅◑●◑창의적 발상과 탄력적 상황 대응으로 기업 브랜드 가치 제고●높음◑중간○낮음2. 과감한 경영혁신미래 환경의 급속한 변화 속에서 SK텔레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생존하기 위해서는 지난 20년간 해온 것과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과감한 혁신이 계속되어야 한다. 컨버전스와 유비쿼터스 환경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