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국제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5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전략적 제휴의 의의와 특징
2. 전략적 제휴의 동기와 유형
3. 전략적 제휴의 추진과 실천방안
- 본문내용
-
제1절 전략적 제휴의 의의와 특징
기업간 협력이
성장과 생존을 위한 필수요소가 됨
두개 이상의 기업이 각자의 독립성을 유지하면서
경쟁우의 요소를 바탕으로 일정기간 상호협력관계 형성
전략적 제휴
광의의 전략적 제휴
합작투자, 기업의 합병등 모든 형태
협의의 전략적 제휴
특정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전략적 의도에 의해
협력기업들 간에 한시적으로 비지분적 동맹관계를 맺는 것 형태
기업들 간에 경쟁적 우위를 공유하기 위한 협력관계
(1)기업합병
M&A
경영환경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하여
기업의 업무 재구축의 유효한
수단으로 행하여지는 기업의 매수·합병.
.
.
.
GE와 현대와의 사례를 본으로 삼아 각 기업의 핵심역량의 우위와 약점을 서로 보완 할 수 있도록 세밀한 분석후에 서로에게 장기적으로 윈윈 할 수 있는 전략을 세워서 제휴를 해야 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