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g마켓(지마켓)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5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Market analysis
2.Company Analysis
3.Competitor Analysis
4.Customer Analysis
5.전략 및 개선안
본문내용
1) 기업 소개


㈜ 인터파크 G – market Inc.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49-11 강남빌딩 6~8층
2000년 4월 7일
구 영배
통신판매업 (강남제 10630호)
4G의 이념을 살린 ‘ Good and Global e-market for Green world’ 를 추구

4G : Goods – 모든 상품을 가장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시장
Good - 고객 만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장
Green – 생산된 재화의 낭비 없는 유통을 구현하는 친환경 시장
Global – 전세계 상거래 네트워크의 중심에 서는 글로벌 시장
전년동기 대비 67% 성장한 477억원을 기록
희석 주당순이익은 전년 동기 79원에서 124원으로 상승 (출처 : G-market Press Release)
전년동기 대비 119% 성장한 1,541억원을 기록
희석 주당순이익은 2005년 108원에서 345원으로 상승 (출처 : G-market Press Release)

.
.
.
3) 기술력

RSS
(Rich Site Summary)
서비스 실시


구매자가 바로 판매자를
검색할 수 있도록
사용자 UI 강화

G - 마켓
메신저 개발


구매자용 UI
판매자용 UI
따로 개발

.
.
3. 특허권 확보

Business 경쟁 시대에서 특허권 보유가 많은 기업이
경쟁 우위에 있을 가능성

Recommendation System 등 새로운 로직을 세우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장 진입 장벽을 높이는 것이 중요

* 시장 진입 장벽을 높이기 위해서 다양한 특허권 확보에 집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G마켓(지마켓)의 성장과 전략
  • 목 차1. 회사소개1. 회사개요2. 회사연혁3. 회사인증 및 수상내역4. 창업자2. 기업의 경영이념 및 주요제품1. 경영이념 2. 기업의 주요제품 3. 비즈니스 모델1. 유통시장의 진화과정과 G마켓의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2. 매출액3. 분야점유율4. 주가추이4. 기업 경영 전략1. SWOT분석 2. 4P분석3. 수익모델(1) 다양한 배너광고 개발(2) 수수료 (3) 제휴수익 4. 시장전망 5. 경쟁자 “옥션”(1) 창 업 (2) 성장배경 (3) 성 공 (4) 흔들리는 옥션 (5) G마켓 vs.

  • [경영학] G마켓(지마켓) catch-up전략
  • G마켓이 나오신다. 길을 비켜라!! - G마켓 기업 분석 -G마켓의 등장G마켓의 기업 소개G마켓의 성장기G마켓의 SWOT분석옥션 vs G마켓3-1. G마켓의 등장* G마켓의 시작2000년 구스닥이란 회사명으로 출발2003년 10월 회사명 변경 후 급성장2004년 12월 말 누적거래액 2,300억3-2. G마켓의 기업소개*명칭 : ㈜인터파크지마켓 *종업원 수 : 150명 *대표이사 : 구영배 *경영스타일 : 농부스타일, 독특한 사내문화,개방적인 분위기,휴먼 캐피탈정신 *업종 : e-market

  • [경영정보시스템] G마켓(지마켓)의 성장과 전략
  • G-Market경영 이념 (4G)고객만족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시장생산된 재화의 낭비없는 유통을구현하는 친환경 시장전세계 상거래 네트워크의중심에 서는글로벌 시장모든 상품을 가장 편리하고효율적으로 사고 팔 수 있는 시장1.3 History-업계 최초 상담/직거래 시장 오픈-전자상거래 업계 최초미국 나스닥 직상장 -야후,G마켓 지분 전략적 투자-글로벌 쇼핑 오픈-업계 최초 산업자원부‘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 [성공사례] 지마켓, G마켓 Catch Up전략
  • G마켓은 1위에 더 가까이 다가설 수 있었다!유통업의 발달로 ‘신속배송’을 전면 승부로 내걸을 수 있게 됨초고속 인프라의 확산과 인터넷 사용습관이 변하면서 오픈마켓이 활성화가 될 수 있었음E-commerce에 대한 인식 및 구매행동의 변화로 구매자가 늚안티옥션의 등장은 후발업자인 G마켓이 성공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외부요인이 됨1) 성공의 외부요인출처:경향신문GMARKETGmarket 성공사례분석경쟁사보다 더 나은 전략적인 시스템을 구축!2) 성공

  • [국제경영] 인터넷쇼핑몰 G마켓 우크라이나 진출 전략
  • 지마켓을!WHY Ukraine?WHY G-market?UMarket물류의 중심지유로2012인터넷 사용률 800% 증가인터넷쇼핑몰 초기단계WHY Ukraine?UMarket오픈마켓의 형태오픈마켓 중 1위의 매출액개인사업자와 거래교환/환불 편의성지정택배사WHY G-market?UMarket오픈마켓 이란?G마켓의 전략G마켓의 배송고객중심 경영UMarket다양한 소매점 입점판매자 포지셔닝 자유로움물품 등록과 판매 과정 단순화판매 시스템 구축으로 빠른 등록 판매 가능질보다 양으로 승부낮은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