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팬택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이동전화 단말기 산업의 특성을 IR-Grid를 통해 분석
Ⅱ. 팬택이 OEM에서 ODM으로 나아가 자사브랜드 확보를 위한 팬택의 국내외 전략 분석
Ⅲ. 중국시장이 개방될 경우 팬택이 취할 마케팅, 유통전략 분석
Ⅳ. 중국시장이 개방되지 않고 현재와 같은 상황을 유지할 경우 팬택이 취해야 할 전략 분석
Ⅴ.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시장에 참여하는 장점과 단점 분석

본문내용
1. 이동전화 단말기 산업의 특성을 IR-Grid를 통해 분석
이동전화 단말기 산업은 현재 글로벌 통합전략의 특성을 나타내고 있으며, 점차 초국적 전략 쪽으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우선, 글로벌 통합전략의 특성은
- 글로벌 효율성을 개발하는 데 초점을 맞추며
- 글로벌한 규모의 경제를 얻기 위해 높은 수준의 상품 표준화 특성을 가지고
- 해외조직은 본사의 직접적인 지휘통제를 받으며
- 비용절감과 효율적 분배를 위해 보통 중앙집권적 구조를 보임 등이다.

위와 같은 특성을 보여주는 예로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들 수 있다. 글로벌 브랜드 전략은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브랜드 명을 사용하며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통일된 글로벌 이미지를 제공하는 브랜드 전략을 의미한다.
즉, 하나의 브랜드가 한 지역 혹은 한 국가가 아닌 전 세계의 많은 소비자들에 의해서 소비될 때 우리는 이를 글로벌 브랜드라고 정의하며, 이 글로벌 브랜드를 이용한 경영형태를 글로벌 브랜드 전략이라 정의할 수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글로벌 브랜드는 판매대상 지역이 균형적으로 이루어져 편중되지 않으며,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보다는 유사한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의도가 강하다. 그러나 글로벌 브랜드가 공통된 욕구를 지향한다고 해서 반드시 전략적 표준화 개념만을 적용시키진 않으며 시장의 상대적 차별화를 통한 다양성과 지역성을 포괄하기도 한다.
글로벌 브랜드가 갖는 이점은 시장의 단일화 전략을 통해 높은 글로벌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시장확대를 위한 신제품 개발 등에서 높은 상품 표준화 특성을 가질 수 있으며, 높은 브랜드 인지도로 인해 투입해야 하는 마케팅 비용 등의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글로벌 브랜드의 이점은 모두 위에서 열거한 글로벌 통합전략과 유사한 특성을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경영] 중소기업의 전략적 제휴 성공사례 -팬택&큐리텔과 SK텔레텍
  • 국제조회사 설립계획, 하지만 팬택은 이미 중국내에‘조인벤처스’ 를 통해 중국시장 공략 -> 겹치는 공정과정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함으로써 원가 절감달성전략적 제휴 과정국내 시장지배력의 강화- 팬택&큐리텔과 스카이 모두 젊은층에서 높은 시장점유율이 높음(팬택 10대 17.1% 스카이 20대 15.4%)- 스카이의 고급단말기, 팬택의 중가 대중단말기(가격대 성능비 조사 : 팬택30.1% 스카이 7.5%)- 스카이의 디자인, 팬택의 기술력-> 팬택과 스카이

  • 국제경영의_현황과_사례분석
  • 목 차1. 서론1.1 국제경영의 의미와 필요성1.2 글로벌기업의 의미와 기업현황1.3 글로벌 기업의 사례분석 목적2. 본론 : 사례연구2.1 외국 글로벌 기업의 사례2.1.1 유니레버 UNILEVER, 유니레버의 인도 경영 - 힌두스탄레버2.1.2 PANTECH 과 MOTOROLA의 전략적 제휴2.2 국내 글로벌 기업의 사례 2.2.1 NC SOFT 의 조인트 벤쳐 (JOINT VENTURE)2.2.2 진로그룹의 국제 경영3. 결론3.1 현지 시장의 독특한 특성3.2 범세계적 시야와 민첩한 대처4. 참고자료1. 서 론1.1 국제경영

  • [국제경영] LG전자의 전략적 제휴 사례
  • 국제 경영 보고서(발표 주제 : 전략적 제휴)목차Ⅰ.서론Ⅱ.본론1.전략적 제휴의 개념 정리2.전략적 제휴의 배경3.전략적 제휴의 유형4.전략적 제휴의 사례5.전략적 제휴시의 유의점6.성공적인 전략적 제휴 추진방안7.LG전자의 전략적 제휴 추진 방안Ⅲ.결론Ⅳ.참고문헌Ⅰ.서론‘약육강식의 적자생존 논리’가 적용되는 공간은 비단 정글 뿐만은 아니다. 오늘날은 인터넷을 통해 세계가 실시간에 하나로 묶이고 지식과 정보가 생산력의 핵심을

  • 엘지CNS지식경영사례분석
  • 경영활동전략적인 지식경영으로 세계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미래의 성장기반을 준비하고 있음.구성원 개개인의 지식자산을 회사자산으로 체계화 하여 조직 전체 역량 강화지식경영은 트렌드가 아닌 경영 인프라로 인식지속적 변화관리 활동을 통환 지식경영 문화 성숙21세기 경영환경의 빠른 변화와 무한 경쟁을 극복하고 일등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몇몇의 훌륭한 개인의 능력이 아닌 조직 전체의 역량 강화가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조직

  • [국제경영]`팬택앤큐리텔` 글로벌경영전략
  • 팬택해외 경영 연혁1991년 3월 (주)팬택 설립1992년 4월 무선호출기 내수 및 수출판매 개시1993년 9월 산업용무전기 내수 및 수출판매 개시1998년 5월 미국 모토로라사 자본투자 유치 및 OEM계약 체결2001년 6월 미국 모토로라사와 ODM계약 체결2002년 4월 미국 모토로라사와 전략적 제휴 계약(SAA) 체결2002년 10월 중국 북경사무소 개설, GSM단말기 중국 수출계약 90만대 돌파2003년 5월 대만, 태국에 유럽형 GSM단말기 수출□ 기업이 처해 있는 글로벌 경영환경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