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팬택의 전략적 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이동전화 단말기 산업의 특성을 IR-Grid를 통해 분석
Ⅱ. 팬택이 OEM에서 ODM으로 나아가 자사브랜드 확보를 위한 팬택의 국내외 전략 분석
Ⅲ. 중국시장이 개방될 경우 팬택이 취할 마케팅, 유통전략 분석
Ⅳ. 중국시장이 개방되지 않고 현재와 같은 상황을 유지할 경우 팬택이 취해야 할 전략 분석
Ⅴ. 전략적 제휴를 통해 시장에 참여하는 장점과 단점 분석
- 본문내용
-
1. 이동전화 단말기 산업의 특성을 IR-Grid를 통해 분석
이동전화 단말기 산업은 현재 글로벌 통합전략의 특성을 나타내고 있으며, 점차 초국적 전략 쪽으로 이동하고 있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우선, 글로벌 통합전략의 특성은
- 글로벌 효율성을 개발하는 데 초점을 맞추며
- 글로벌한 규모의 경제를 얻기 위해 높은 수준의 상품 표준화 특성을 가지고
- 해외조직은 본사의 직접적인 지휘통제를 받으며
- 비용절감과 효율적 분배를 위해 보통 중앙집권적 구조를 보임 등이다.
위와 같은 특성을 보여주는 예로 ‘글로벌 브랜드 전략’을 들 수 있다. 글로벌 브랜드 전략은 전 세계적으로 동일한 브랜드 명을 사용하며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통일된 글로벌 이미지를 제공하는 브랜드 전략을 의미한다.
즉, 하나의 브랜드가 한 지역 혹은 한 국가가 아닌 전 세계의 많은 소비자들에 의해서 소비될 때 우리는 이를 글로벌 브랜드라고 정의하며, 이 글로벌 브랜드를 이용한 경영형태를 글로벌 브랜드 전략이라 정의할 수 있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글로벌 브랜드는 판매대상 지역이 균형적으로 이루어져 편중되지 않으며,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보다는 유사한 욕구를 충족시키려는 의도가 강하다. 그러나 글로벌 브랜드가 공통된 욕구를 지향한다고 해서 반드시 전략적 표준화 개념만을 적용시키진 않으며 시장의 상대적 차별화를 통한 다양성과 지역성을 포괄하기도 한다.
글로벌 브랜드가 갖는 이점은 시장의 단일화 전략을 통해 높은 글로벌 효율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시장확대를 위한 신제품 개발 등에서 높은 상품 표준화 특성을 가질 수 있으며, 높은 브랜드 인지도로 인해 투입해야 하는 마케팅 비용 등의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 글로벌 브랜드의 이점은 모두 위에서 열거한 글로벌 통합전략과 유사한 특성을 보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화폐의 시간가치에 대한 의미를 설명하고, 미래가치와 현재가치의 개념에 대해 서술하시오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