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HJC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 기업선정의 이유
Ⅱ. HJC 소개
Ⅲ. HJC의 사업방향
Ⅳ. 시장 및 환경분석
Ⅴ. HJC의 마케팅 전략과 성공요인
Ⅵ. 향후 전망과 새로운 전략
본문내용
Ⅰ. 서 론 – 기업선정의 이유
총 매출 대비 수출 98%.
해외에서 더 유명한 브랜드.

10년 동안 미국 시장에서 1위
유럽 진출 위해 Vision2011 전략
세계시장 석권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 재탄생

Ⅱ . HJC 소개

1. 기 업 개 요

1971년 창설, 오토바이 헬멧용 내피 생산을 시작

1974년에는 본격적으로 오토바이 헬멧 생산 시작

1980년 이후 주요 품질 규격을 획득, 수출 시작

1992년 1,200만 달러의 수출을 달성

1986년 KOTRA의 주선으로 미국과 캐나다에 진출

1991년부터 독일을 중심으로 진출, 유럽 시장에 50만개 수출

중국 - 본사를 포함, 3개의 공장을 보유. 규모 15000평
제 3공장의 경우 세계 최대의 규모
인원 본사 300명 비롯 현지인이 700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홍진 HJC 마케팅전략
  • HJC의 성공비결은 한 마디로 가격 대비 고품질에 있다. 1986~87년 이 회사가 처음 미국에 진출할 당시만 해도 현지 시장은 일본 아라이(ARAI)와 쇼에이(SHOEI)가 1,2위를 다투고 있었다. 홍진은 품질 면에서는 이들 일본 제품에 뒤지지 않으면서 가격만 좀 낮추는 전략을 구사했다. 또 경쟁사들이 고수익이 나는 품목만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데 반해 다양한 종류와 사이즈의 헬멧을 출시했다.또한 디자인에도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왔다. 도자기에 무늬를 입히

  • 홍진크라운 경영학 사례연구
  • 틈새시장공략3) 독립유통망확보4) 현지도매상과의 긴밀한 유대관계2. 과감한 R&D 투자를 통한 경쟁우위 확보3. 아이디어와 집념의 승부사, 홍완기회장의 리더십4. 디자인으로 승부5. 상호신뢰로 묶여진 노사화합HJC 성공요인 분석**정확한 시장 분석진보적인 시각과 소신경영여론에 치중되지 않는 타 중소기업의 해외진출에 대한 롤모델끈기와 기술에 대한 집념인간중심의 경영멈추지 않는 도전정신 배워야 할 점**Thank you경영학사례연구*

  • 로만손(Romanson)시계 브랜드분석
  • 경영학, 그 중의 마케팅 관리 수업을 듣게 되었다. 정말 많이 기대 했었는데 역시 이번 과제는 나를 실망 시키지 않았다. ‘Made in Korea 제품 중 세계적인 마케팅에 성공한 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하라!’ 설레는 과제이고 의욕이 넘친다. 더욱더 힘이 나는 것은 경영인의 필수 조건인 리더십을 갖춘 조장 선배님과 열정이 있는 조원들을 만난 것이다. 나는 지금까지 로만손 시계가 외국 기업의 브랜드라고 생각해왔다. 하지만 (주)로만손은 한국 기업이

  • [국제경영](주) HJC의 고유 브랜드를 통한 성공비결과 해외진출
  • 성공요인5-1. 고유 브랜드 사용5-2. 우수한 품질5-3. 1국 1거래처5-4. 노조가 없는 (주) HJCⅢ. 결론주제: (주) HJC의 고유 브랜드를 통한 성공비결Ⅰ. 서론기술력을 가진 중소기업들이 해외를 진출할 때 겪게 되는 딜레마 중 하나가 자신의 고유브랜드로 제품을 만들 것인가 아니면 해외 유명 브랜드의 OEM을 맡을 것이냐 이다. 자사의 고유브랜드를 가지고 해외시장에 진출한다면 더 없이 좋겠지만, 중소기업의 입장으로 그렇게 하기에는 유통망과 마케팅

  • [국제경영] 홍진크라운(HJC) 북미시장진출로의 성공전략분석
  • 전략제품 전략가격 전략촉진 전략유통 전략해외생산거점의 확대와 글로벌 전략 - 미국에서의 경험을 바탕으로홍진크라운이 당면한 어려움새로운 기업의 진출에 따른 위협기존 업체들간의 경쟁대체품의 압력공급자의 교섭력구매자의 교섭력8. 홍진 크라운의 성공요인 - Interview9. 홍진 크라운의 전망 – 강약점 분석을 바탕으로0. Summary국내에도 곁눈질 한번 없이 한우물만을 파서 성공한 중소기업은 그다지 드물지 않다. HJC가 평가를 받고 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