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삼성전자 애니콜 유럽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 론

본 론
1. 삼성전자
   - 삼성전자의 소개  - 삼성전자의 경영 이념
  - 삼성전자의 연혁 - 삼성전자의 장 ․ 단점
 2. 삼성전자(ANYCALL)의 국제적 성공요인
 3. 삼성전자의 유럽시장분석
    - 이동통신 서비스시장 분석 - 삼성 ANY 유럽시장 내 현황
   - 경쟁사 분석 - 환경 분석
4. 삼성전자(ANYCALL) 의 SWOT분석
    - 유럽시장 진출 초기  - 유럽시장 진출 후(2006년 2분기 기준)
5. 삼성전자 (ANYCALL) 의 마케팅 믹스
    - 제품 - 가격
   - 유통 - 촉진

결 론
본문내용
장단점
장 점
글로벌화(지역전문가 제도)

글로벌 규모의 인재 관리
이건희 회장의 리더십
타 기업들이 삼성을 벤치 마킹하는
원동력

성과 최우선 정책


단 점
폐쇄적 회사경영

아시아에서의 상대적 약세

노동 감시와 통제로
안티 삼성 분위기의 확산
기술 이전과 공유에 어려움

성장에 연연

.
.
유럽시장 진출 초기
강점

CDMA 기술우위보유
국제 경쟁력 확보
저가격 실현
대기업들의 과감한 초기 투자
약점
낮은 브랜드인지도
GSM방식에 특화되지 않은 기술력
유럽인에게 선호되지 않는 디자인
핵심 부품 및 원천 기술의 높은 해외 의존도
글로벌 생산기지 부족

.
.
.
글로벌 기업 활동을 지원하라 !!
8개의 해외 지역별 총괄체제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별로
차별화 된 연구개발, 마케팅 및 서비스를 시행하여 명실공히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을 발휘해 나가고 있다. 시장이 있는
곳에서 직접 생산하고 판매 함으로서 국가와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함께 성장해 나간다는 원칙아래 현지사회에 대한 진정한 이해와
탐구로 체계적인 해외진출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애니콜 Anycall의 독일시장진출전략- 유럽진출전략
  • Anycall의 독일시장진출전략목차1. 들어가며2. 삼성전자의 개요(1) 회사소개(2) 삼성전자 애니콜3. 휴대폰 시장의 동향 및 현황(1) 세계 동향(2) 국내 동향(3) 주요업계 동향 및 현안 4. 애니콜의 위상5. 전반적인 독일의 현황(1) 독일의 기술, 경제 환경(2) 독일의 지리적 환경(3) 독일의 사회, 문화적 환경(4) 독일의 경제적 환경(5) 소비분석6. 경쟁회사 분석(1) 노키아(2) 모토로라(3) 지멘스7. 마케팅믹스(1) Place(유통)(2) price(가격)(3) Product(품

  • [글로벌경영론]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성공사례 조사연구
  • 시장에서 우리나라 고유의 브랜드인 삼성전자 애니콜의 국제마케팅 방법에 대한 전략수립과정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향후 진로방안에 대해 소개 하고자 한다.2. 서 론가. 기업 소개1) 설립연도 : 1969년 1월, 삼성전자 공업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 3억 3천 만원)2) 목 적 : 삼성전자가 주도하는 이러한 변화들은 고객과 주주 여러분을 향해 있으며 전 인류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만드는데 궁극적인 목적을 두고 있다3) 경영이념

  • [마케팅] 삼성 애니콜 마케팅전략
  • 유럽, 중국 외 호주를 비롯한 신규 전략시장에 진출함과 동시에 글로벌 생산 및 경영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연혁1988.       무선사업개시 1989. 09.   휴대폰 생산 개시 1994.       Anycall 브랜드 도입 1994. 10.   삼성 애니콜 첫 모델(SH-770) 등장 1995. 07.   국내 휴대폰 시장 점유율 1위             삼성전자와 모토로라 국내시장 점유율 52%대 46%로 첫 역전 1996. 01.   무선사업 월 매출 3000억 달성 1996. 04.   국내 최초 CDMA 단말기 (SCH-100)출

  • [국제경영] 삼성전자 `애니콜`과 노키아의 중국 진출 사례 연구
  • 시장뿐 아니라 세계 시장에도 눈을 돌려야 한다. 이를 위해 휴대폰 산업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대표적인 기업인) 세계 1위의 노키아와 국내 1위(세계 3위)의 삼성전자를 알아보고 국제 경영 사례를 분석, 조사하려고 한다. 특히 최근 이동통신 가입자 수가 증가 하고 있으며 시장의 성장 가능성이 커 주목을 받고 있는 중국을 배경으로 노키아와 삼성 애니콜의 국제경영전략을 알아보고자 한다. 이로 말미암아 우리나라의 중국진출 기업들이 어떻

  • [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경영사례연구』Ⅰ. 들어가면서Ⅱ.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1. 삼성전자 소개 및 연혁 2. 삼성전자 국제경영 이념3.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 Ⅲ. 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성공 ㆍ실패요인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1)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가) 다양한 전략의 사용 나) 지속적인 투자와 홍보다) 문화사업적 측면 지원2)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가) 현지화 된 마케팅 전략나) 이원화 전략 실시 다) 효과적인 표적시장 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