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풀무원의 미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 기업 분석
2.진입시장 환경 분석
3.제품의 SWOT분석
4.해외시장 진입 전략
5.해외 경쟁기업 분석
6.제품의 현지화
7.해외시장 확대 전략
- 본문내용
-
선정기업분석 - 풀무원
· 국내 포장 두부 시장 점유율 1위
· 철저한 품질관리 원칙(무첨가 원칙, 최고의 위생 상태)
· 첨단 유통 연계 시스템(Cold Chain System, CVO System)
· 천연 원료 사용 및 제품 생산
· 식문화연구원을 통한 식생활 전반에 관한 연구
진입시장 환경 분석
United States of America
세계 GDP 순위 1위
NAFTA 가입국
소비자 구매성향 : 단골위주의 구매양태
→ 변화에 대하여 적극적이고 개방적인 기질
발달된 차문화
외국인 투자유치정책 : 외국인 투자 금융 인센티브
유전자조작 농산물로 만든 가공식품에 대한 규제제도
.
.
제품의 현지화(2)
· 교민 시장을 우선으로 한 targeting, 차후 현지 주류시장 진입
· 주요 설비는 한국에서 들여와 일일생산 최대 72,000모 규모의 제조
시설 갖춤
· 기술연구소 설립 → 두부 소시지 및 두부 스테이크 등 현지인들의
기호에 맞는 건강 기능성 컨셉을 적용한 신제품
개발
· ANTI GMO (Genetically Modified Orgainism)
→ 유전자변형 식품 반대 여론 확산과 LOHAS (Lifestyle Of
Health And Substantiality)열풍에 따른 유기농 식품 수요증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 세계 컨테이너선의 항로
- 스파오,이랜드패션,spao,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비비큐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bbq SWOT분석 / bbq 향후전략 제시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