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마케팅 어드벤처’를 읽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31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독후감] ‘마케팅 어드벤처’를 읽고
본문내용
이 책은 마케팅에 대한 사례들을 단순히 열거하는 방식이 아닌, 주인공이 미국, 유럽 등 세계 여기저기을 다니며 겪는 상황을 설정하였다. 유용한 마케팅 용어도 살펴볼 수 있다. 우리 삶의 일부가 되어버린 마케팅은 우리가 만든 상품, 서비스, 아니면 우리자체를 상대편에게 강한 인상을 남김으로써 가치를 인정하게 하고 최종적으로 구매하도록 만드는 것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우리자체가 광고, 홍보, 이벤트, 고객 데이터베이스 등 기업체들의 온갖 마케팅 도구들의 대상이 되어가고 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듯이 모르면 무심코 지나칠 수 있지만 조금이나마 알고 나서부터는 주위의 사소한 것들도 새롭게 보이게 된다.
여러 사례들 중 몇 가지를 선택하였는데 상상도 하지 못했던 흥미로운 사례로서 발렌타인 마스터즈의 신제품 마케팅이 있다. 한국은 세계 최대의 위스키 소비국의 하나로서 이 신제품은 스코틀랜드에서 첫선을 보인 다른 제품과는 달리 처음부터 한국에 시판될 목적으로 개발되었다. 진로 발렌타인스는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맞추기 위해 1년 이상 연구를 하고 최고급 품질에 고급스러운 패키지를 그대로사용하면서 출고가격을 경쟁제품보다 저렴하게 하였다. 병 용량에 있어서도 거부감이 덜하고 양이 적어 소비량이 늘어나는- 유흥업소들이 선호하는 중간급을 선보였다. 흥미로운 것은 출시초기부터 시장을 제압하기 위해 강남 룸살롱 마담들을 호텔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rokmc0***
    (2006.05.25 14:43:43)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그나마 마케팅 어드벤쳐 독후감 중에는 제일 나은듯함
  • il***
    (2004.06.12 03:11:24)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독후감]`앞서가는 1:1 마케팅 기업` 책을 읽고
  • 앞서가는 1:1 마케팅 기업을 읽고. 작년에 대학에 입학하여 경영학이라는 생소한 학문을 접한 후에 나름대로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난다. 아직도 많은 것을 알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경영학이라는 것이 단순히 물건을 만들어서 파는 것이 전부가 아닌 인간이 살아가는데 필요한 거의 모든 분야를 포섭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1학년 때 경영학수업을 들으면서 몇 권의 마케팅 단행본을 읽고 독후감을 썼던 경험이 있는데, 마케팅에 대해 조금

  • [마케팅독후감] `마케팅 천재가 된 맥스`를 읽고
  • 독후감을 적어야 한다는 생각에 절망스러웠다. 하지만 난 곧 소설형식으로 된 책을 찾을 수 있었다. 평소에도 책을 가끔 읽을 때면 난 소설형식이 아니면 잘 읽지 않았다. 교과서를 제외한 책들은 내가 즐겁게 읽을 수 있어야 했다. 이렇게 내가 배우는 과목, 마케팅에 대해서 소설식으로 써놓은 책이란 것을 본 순간 나는 이 책 외에는 내가 집중해서 읽을 책이 없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또한 대충 내용을 훑어봤을 때 이 책을 읽고나면 내가 뭔가를 하

  • [마케팅독후감]`돈 버는 마케팅은 분명 따로 있다` 책을 읽고 나서
  • 돈 버는 마케팅은 분명 따로 있다 -독후감 현대는 마케팅 전쟁의 시대이다. 우리가 무심히 지나치는 짧은 문구나 30초 짜리 광고, 그리고 작은 상품 하나하나에 어느 기업의 생사를 건 마케팅 전략이 숨어있다. 단지 우리가 의식하지 못 할뿐이다.이런 시대의 흐름에 걸맞게 최근들어 부쩍 마케팅 관련 서적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마케팅 서적의 홍수 속에서 돈 버는 마케팅은 분명 따로 있다.라는 이 책을 읽고 나서 누구나 한 번쯤 읽어볼 만한 책이

  • [마케팅독후감]`비하인드 마케팅`을 읽고 나서
  • 마케팅도 심리전이다. < “비하인드 마케팅”을 읽고>이책은 마케팅 의 정의를 사람의 심리를 파악하고 어떻게 상품을 소비자에게 어필 할 것 인가를 고민하는 모든 행동 이라고 정의 하고 있다. 소비자의 근본적인 욕구와 사람의 심리적 변화에 민감해야 마케팅에 성공할 수 있고 소비자의 심리적 변화에 민감한 마케터가 성공할 수 있다고 얘기하고 있다.이책을 읽고 마케팅 기법은 사람의 심리를 이용해야 하며 우리가 소비하는 상품의 판매전술은

  • [마케팅독후감]`미스치프 마케팅(기상천외 유머 엽기로 승부하는)` 책을 읽고
  • 마케팅 전략으로, 그가 얻고자 하는 것을 얻을 수 있게 된다, 그가 만든 첫 영화를 본 유니버설 스튜디오 임원은 그의 재능에 깊은 감명을 받아 영화 감독을 제의한다. 그리고 이것을 기점으로 해서 그는 세계적인 영화 감독이 된다.- 3 - 탐구7. 이 책을 읽고 느낀 점은?마케팅(Marketing)이란, 응용학문 중에, 특히 경영학이라는 좁은 범위에서의 한 분야로서 인간의 실생활과 가장 밀접한 학문이라 할 수 있다. 그래서 그런지 가장 일반인들에게도 잘 알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