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월트 디즈니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디즈니 현황 및 연혁

2.디즈니의 브랜드 구조

3.디즈니의 사업부분

4.월트 디즈니의 인터넷 그룹이 진출한 세계 각 국가 현황

5.디즈니의 글로벌 경영 전략

6.드림윅스의 글로벌 경영 전략

7.디즈니 VS 드림웍스 SWOT 분석

8.한국 애니메이션 산업의 국가 경쟁력

9.미국과 한국의 애니메이션 산업 국가 경쟁력 비교

10.결 론
본문내용
디즈니의 사업부분

Media Networks

Parks and Resorts

Studio Entertainment

Consumer Product

Internet & Marketing

Media Networks 해외부문
ABC 방송사, 터치스톤 텔레비전, 히스토리 채널 엔터테인먼트 텔레비전(39%), ESPN(80%), A&E 네트워크(37.5) 아나하임 스포츠, 월트디즈니 영화, 터치스톤 영화사, 브에나 비스타 가정용 비디오, 비에나 비스타 인터내셔널, 브에나 비스타 영화배급사, 유로 디즈니(49%), 브에나 비스타 인터넷 그룹과 인포시크 등을 소유하고 있음

Parks and Resorts
1983 도쿄 디즈니랜드 개장, 1992 파리 디즈니랜드개장, 2005 9월 홍콩 디즈니랜드 개장, 2010 상하이 디즈니랜드 건설 계획, 20?? 서울대공원 디즈니랜드 조성 추진 중

Internet & Marketing
마이크로소프트와 협력을 통해 월트 디즈니 인터넷 그룹을 설립하여 소유하고 있는 모든 콘텐츠를 인터넷 그룹을 통해 온라인 서비스 하고 있음 또한 한국과는 네오위즈, SKT등과 케릭터 또는 콘텐츠 사용 계약을 하고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홍보마케팅][PR마케팅][홍보][PR][마케팅]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유형,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환경,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목적,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마케팅믹스, 홍보마케팅(PR마케팅)의 사례 분석
  • 일반화를 보는 것 같아 씁쓸함을 금할 수 없다.참고문헌* 김태욱, 노진화(2012), 브랜드 스토리 마케팅 브랜드가 말하게 하라, 커뮤니케이션북스* 기화서(2007), 문화마케팅 시대의 홍보이벤트 개론, 홍익출판사* 서용구(2012), 브랜드 마케팅, 학현사* 신강균(2009), 성공하는 광고 마케팅의 숨은심리, 컴온북스* 켈로그경영대학원 교수진 저, 돈 이아코부치 역(2002), 마케팅 바이블, 세종연구원* 편집부(2010), 웹을 활용한 마케팅과 홍보 전략, 네오넷코리아

  • [유로디즈니] 프랑스디즈니사례
  • 1. CASE 해석10조 CASE STUDY-Disney in France1992년까지 월트 디즈니사는 테마 공원 산업에서 엄청난 성공을 거두고 있었다. 첫 번째 공원인 디즈니랜드는 1955년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개장되었다. 공원에의 테마곡은 “결국 디즈니랜드는 하나의 작은 세계였죠( After all, its a small world.).였는데, 이곡은 이국적인 문화들과 잘 어우러진 이상적인 미국을 모토로 매우 계산적으로 제작된 것으로, 하나의 가족으로서 함께 살아나가는 것이 얼마나 가슴 따뜻한

  • [세계경영환경론] 문화적차이를 극복하고 성공한 기업사례연구- 깃코만, 유로디즈니, 로만손
  • 문화적 차이를 극복하고 성공한기업 사례연구― 깃코만, 유로디즈니, 로만손 ―2004. 6. 3 팀 프로젝트 11조목차Executive Summary 1서론 21. 사례연구 배경 및 목표 22. 대상기업 및 접근방법 23. 사례연구 기업의 진출국에 대한 비교문화적 고찰 3깃코만의 미국 진출 71. 회사설명 72. 기업 환경 분석 83. 시사점 13유로디즈니 141. 회사설명: 월트디즈니 142. 기업 환경 분석: 디즈니사가 유럽에 진출할 당시 153. 유로디즈니의 초기 경영 전략 174. 유로 디즈

  • [국제경영] 유로 디즈니 사례
  • 경영 전략의 중요성 Transnational Strategy 모기업과 자기업 간의 경영 권한 균형을 통하여 그 효율을 최대화시키는 전략. - Global Strategy와 Domestic Strategy의 장점을 살리기 위한 전략. Transnational Strategy의 문제점 - 경영의 권한 분배의 최적화가 어렵다 초기 월트디즈니사는 지나친 경영 통제로 여러 문제점을 경험 10. 기타사례▶문화적 차이를 극복한 사례일본에 진출한 ㈜ JINRO JAPAN –A. 지역의 이점B. 비슷한 문화권C. 제품의 현지화D. 가격에 덜 민감

  • [국제경영] 문화적 환경을 바탕으로 디즈니와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
  • 사례 월트디즈니 사의 유로디즈니 진출Ⅳ. 중국의 문화적 특성Ⅴ. 성공사례 스타벅스의 상하이 진출Ⅰ. 문화적 환경의 이해와 적응1. 문화의 개념- 문화란? “사회 구성원들에 의해 공유되고 있는 학습된 행위의 총체”- 문화의 특징선천적인 것이 아니라 후천적으로 학습되는 것문화를 이루는 여러 가지 요소가 상호관련을 맺으며 내재되어 있는 것사회구성원들에 의해 공유되며, 다른 사회구성원과 확연히 구별 되어지는 것- 국제경영학 혹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