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중앙대 산업교육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분석의 목적
  2) 분석의 내용
  3) 분석 절차 및 일정

2. 본론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의 전반적인 현황)
   1) 산업교육원의 목적 및 교육목표
  2) 주요연혁
  3) 행정 조직 및 기구표
  4) 향후 발전 계획
5) 주요 보직자 현황, 학생 현황, 강사 현황, 직원 현황
  6) 교육과정 편성 및 특성
7) 주요 시설 및 설비 현황
  8) 홍보전략

3. 결론
  1) 분석 결과 및 제언
본문내용
3. 평가절차 및 일정

분석기관을 설정한 후 분석 내용을 세분화 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 먼저 웹에 구축된 프로그램과 기관에 대한 제반 사항을 검토한 후 직접 기관을 방문하여 실무자와 면담을 실시했다. 조원들이 각자 세부 항목에 대해 추가 조사를 하고 분석했으며, 함께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 세부 항목들은 전반적인 연구 교육내용과 마케팅방안, 시설 및 설비, 발전 계획 등으로 기존의 대학 평가에서 활용한 항목들을 조정하여 결정하였다.
세부일정은 다음과 같다.
 조원 편성 - 9월 둘째 주
 기관 및 주제 결정 - 9월 셋째 주
 조원 커뮤니티 구축 - 9월 넷째 주
 웹 사이트에서 기관 조사 - 10월 첫째 주
 평생교육 기관 탐방 및 실무자 면담 - 11월 첫째 주
 보고서 주제 조정 및 항목 결정 -11월 둘째 주
 세부 조사 및 분석 11월 둘 째 ~ 11월 마지막 주
 종합 분석 및 발전 방안 토의 12월 첫째 주
 보고서 작성 및 발표 12월 둘째 주

Ⅱ.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의 전반적인 현황

1. 중앙대학교 산업교육원의 미션 및 비전

중앙대 산업 교육원은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생활 속의 지식 배움터” 라는 미션 아래 4가지의 비전을 두고 있다.

1) 언제, 어디서, 누구든지 배울 수 있는 평생교육기관
: 개인의 높은 삶의 질 충족과 교육을 통한 적극적인 복지를 실현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2) 누구에게나 개방된 열린 교육기관
: 중앙대 산업교육원은 교육 공급자 중심의 교육체계에서 교육 수요자 중심의 평생교육을 강화하고자 한다.
3)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선도적 교육기관
: 현재의 교육실정에 머무르지 않고 미래 지향적인 교육과정의 개발을 통해 평생교육의 선도적인 역할을 추구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통대교육학과] 노인교육관련 문헌(책이나 논문)을 2가지 이상 읽고 요약한 후 노인교육의 중요 문제 하나를 자신의 시각에서 제시하시오0k.
  • 교육청에 등록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그러나 실제로 사회교육법 하에서 노인학교를 운영하는 곳은 대학부설로 운영되는 노인학교와 사회교육원 교과과정 중 노인지도자 과정을 실시하는 몇몇 군데에 불과하며 교육부에 신고만 할 뿐이다. 또한 노인복지법에서 노인교실로 등록하였을 때 시, 도 사회과/가정복지과가 담당 부서로 되어 있으나 형식적일 뿐 실질적인 지도, 감독의 역할은 없는 실정이다. 그러나 최근에 사회교육법이 평생교육법으로 개

  • 국외 연수 보고서(평생교육)
  • 평생교육의 활성화 방안 .31. 평생교육의 실태 32. 고등교육 수준의 평생교육 43. 우리 나라 대학 부설 평생교육원 .54. 미국대학(CCAC)의 평생교육 모범사례 105. 평생교육 활성화 방안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교육원-현재 교육 제도가 평생교육을 중시하고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고 사회에 봉사하는 차원에서 학교를 떠났지만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익혀 교양인, 전문 직업인으로서 활동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는 차원에서 사회교육원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재의 재생산 뿐 아니라 사회 각계각층의 사람들에게 한양대의 이미지를 심어 주어 한양의 이미지의 제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③

  • 노인교육,평생교육(지도)프로그램, 통일교육,계속교육(지도)프로그램, 국제공동교육,독서교육(지도)프로그램, 또래집단상담교육(지도)프로그램 분석
  • 노인교육(지도)프로그램, 평생교육(지도)프로그램, 통일교육(지도)프로그램, 계속교육(지도)프로그램, 국제공동교육(지도)프로그램, 독서교육(지도)프로그램, 또래집단상담교육(지도)프로그램 분석Ⅰ. 노인교육(지도)프로그램1. 퇴직 준비 교육2. 죽음 준비 교육3. 생활 교육Ⅱ. 평생교육(지도)프로그램1. 평생교육의 개념과 편성 영역2. 평생교육 프로그램의 분류3. 타겟 오디언스 전략4. 프로그램 평가5. 제작시스템Ⅲ. 통일교육(지도)프로그램1.

  • [원격교육] 한국 원격교육에서의 문제점 분석 및 제언
  • 산업의 발전을 목표- 국내 디자인 관련 사이버 강좌의 메카로 발돋움서울대- 학내 가상강의 지원과 외부공개강좌 개발․운영에 초점- 외부공개강좌 개발․운영의 경우 한국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한국학이나 한국어 강좌 개발에 중점동국대- 영상․정보통신 특성화 프로그램과 연계- 가상대학을 통한 평생교육체제 추진- 컨소시엄 동참 대학과의 협력증진과 참여교수 지원 확대- 졸업생 재교육 프로그램 체제 추진한국가상캠퍼스- 가상대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