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경영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서론- 기업선정이유(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본론-사례분석(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1. 모토로라의 품질혁신
-종합사례분석

2. 한국도자기 경영혁신
1) 한국도자기 소개
2) 한국도자기의 품질경영 수단
3) 한국도자기의 제조과정과 품질평가
4) 한국도자기의 연구 개발 활동
5) 한국도자기의 100ppm 달성을 위한 방안


결론 - 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분석
한국도자기의 발전 방향 및 보완점

본문내용
서론- 기업선정이유(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모토로라와 한국도자기... 언뜻 생각해 보면 이 두 기업간의 연관성을 쉽게 찾을 수 없을 것이다. 과연 아무런 관련이 없을 것만 같은 이 두 기업간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탁월하고 뛰어난 경영혁신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눈부신 성장을 통해 자국을 대표할 만한 기업으로 발전했다는 것이다.
우선 모토로라는 그 이름만 들어도 휴대폰과 삐삐를 연상하게 될 만큼 이 두 상품으로 유명한 기업이다. 또 미국 기업 가운데 미국 국민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기업 중 하나로 꼽힌다. 이는 여러 기업과의 경쟁과 도태 위협 속에서도 경영혁신을 바탕으로 그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초우량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혀왔다는데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
또한 한국도자기는 탄탄한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경주해 국내 도자기업계로는 처음으로 77년 11월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식품의약품(FDA)의 '생체 무공해 위생식기'승인을 따냈다. 84년 미국 산업박람회에서 열린 '세계 도자기쇼'에서는 1위의 계약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그러나 한국도자기가 처음부터 이와 같은 성공을 거둔 것은 아니었었다. 한국도자기는 여러 역경 속에서도 시설투자 등에 대한 비용을 아끼지 않았으며 그를 바탕으로 여러 제품들이 인정을 받고 히트를 치면서 한국도자기 업계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었던 것이다.
이제 이렇듯 힘든 위기를 극복하고 지금이 있기까지 큰 밑거름이 되어준 두 기업의 성공적인 경영혁신에 대해 구체적으로 연구해 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yjkim8***
    (2009.12.03 16:42:18)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자료가 좀 더 많았음 싶네요
  • jk0628l***
    (2007.11.06 13:44:09)
회원 추천자료
  • 명품기업의 조건과 명품시장의 현황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전망00
  • 한국데상트 - 10년내 최고 스포츠 브랜드로 최고의 품질과 최상의 서비스를 겸비한 스포츠 전문기업을 만들겠다.회사 설립 3년만에 스포츠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밀라숀 수입 업체 한국데상트 김종명 부사장은 선택과 집중으로 회사를 10년내에 스포츠 용품업계 최고의 반석위에 올려 놓겠다고 말했다.김 부사장은 우선 신세계 강남점, 갤러리아 명품점 등 전국적으로 3개인 밀라숀 매장을 향후 총 6개로 확대해 종합 스포츠 전문기업로서

  • [글로벌마케팅] 글로벌제품전략
  • 사례 13(아이리버, 상식을 깨는 디자인)지난 2000년 매출액 80억원에서 2001년 540억원, 2002년 800억원을 기록하며 초고속 성장을 이어가고 있는 MP3 플레이어 전문업체 아이리버(www.iriver.com 대표 이래환). 수출호조에 힘입어 올해 최소 2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는 아이리버는 고속성장의 비결로 `디자인`을 꼽는데 주저하지 않는다. MP3 CD플레이어 `BEST 10 디자인상품(2001년 한국산업디자인진흥원)ㆍ`한국디자인대상 2002 디자인 경영인 부문(한국디자

  • [서비스 마케팅] 노키아 기업소개와 swot 분석 7p를 통한 마케팅
  • 모토로라의 부진 원인 레이저폰 하나로 세계 시장을 호령하던 모토로라가 결국 휴대폰 사업 분리를 결정했다. 모토로라의 이번 결정은 한국 휴대폰업체들에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모토로라 이사회는 26일 휴대폰과 통신장비를 담당하는 2개의 상장사로 분리하기로 결정했다. 통신장비는 그렉 브라운 최고경영자(CEO)가 담당하고 휴대폰 부문은 새로운 CEO를 영입할 계획이다. 분리작업은 내년 말경 완료될 예정이다. 그렉 브라운 CEO는 회

  • [테마파크] 테마파크의 특징과 테마파크의 문제점 및 국내 테마파트의 대표적 사례를 통해 본 테마파크 개발에 관한 시사점 분석
  • 한국경제신문 >6) 6시그마의 도입6시그마란 모든 작업공정과 업무에 통계기법을 활용하는 경영혁신 운동을 말하는데 결함 발생원인을 근원적으로 제거함으로써 생산성과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것이다. 1백만개의 제품중 불량을 단 3,4개로 줄이는 완벽에 가까운 품질을 목표로 한 경영혁신 활동이다. 1980년대에 모토로라가 먼저 시작을 했다.안전시스템 완벽化 75억 절감 삼성에버랜드가 운영하고 있는 테마파크 에버랜드는 연간 1천만여명의 고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사례를 선정한 이유 또한 Chanel, christian Dior, K두캐등 유명한 브랜드가 치열한 경쟁을 하는 프랑스에서 아주 불리한 원산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아모레 퍼시픽의 Lolita Lempicka가 어떻게 이런 위험과 약점을 극복했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Lolita Lempicka가 프랑스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게 된 요인으로는 치밀한 환경 분석을 통한 시장 세분화 및 표적시장 선정 그리고 경영방식의 현지화라고 하는데 그것이 무엇이고 어떤 단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