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품질경영] 스타벅스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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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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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이유
2. 회사 소개
1) 스타벅스 본사
2) 스타벅스 코리아
3) 연혁
4) 로고
5) 상품소계
6) 회사명 유래
3. 현 최고 경영자 소개
4.규모
1) 연 매출액
2) 순이익
3) 점포수
4) 종업원수
5. 회사의 사명과 비전
6. 스타벅스 관련 에피소드
7. 스타벅스 적용
1) 체크 시트
2) 파레토 차트
3) 산포도
4) 원인-결과 다이어그램
<기타조사내용>
1. 스타벅스 관련 동영상
2. F조 에피소드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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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선정이유
예전부터 우리사회는 밥을 먹고 차나 음료를 마시기를 즐겼다. 일종의 후식 개념으로 볼 수 있을텐데 숭늉이나, 식혜, 수정과 등이 그 예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근래에도 나이가 많은 분들께서는 음식을 먹고 식혜 한 잔이나 수정과를 찾으시기도 하지만, 요즘 거리를 나서보면 상황이 많이 달라졌음을 알 수 있다. 요즘 젊은이들은 식사를 하고 나서 의례 커피 한 잔을 찾는다. 누구라고 말할 것도 없이 “커피 한 잔 어때?”라고 묻는 것은 센스 있는 사람으로 여겨질 정도이다. 이런 문화를 우리 생활 깊숙이 침투하게 만든 것이 바로 스타벅스 이다. 과거 커피는 건물 지하에 위치한 다방에 앉아서 먹는 것이 전부였다. 그러나 스타벅스는 이렇게 지하에 묻혀있던 커피를 지상으로 끌어올리는데 그치지 않고 가지고 다닐 수 있게 만들었다. 요즘 우리가 쉽게 듣고 접하는 단어인 “테이크아웃(take out)"의 시초가 스타벅스인 것이다. 스타벅스는 1999년 7월27일 서울 이대 앞 1호 점을 선보인 이래 최근 오픈한 대치역점, 포이점에 이르기까지 서울과 부산 등 전국 205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테이블에 앉아서 먹지 않고 들고 다니면서 먹는 ‘take-out’ 커피는 신세대뿐 아니라 직장인 등 젊은층에게 빠르게 확산되며 새 트렌드를 형성하고 있다. 과거 한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이 인근 쇼핑몰에 가는 횟수는 한달 평균 3.7번, 비디오 가게에 가는 횟수는 2번인데 비해, 스타벅스 팬들이 스타벅스를 찾는 횟수는 무려 18번이라고 한다. 스타벅스는 어느 기업보다 강한 고객의 충성심을 확보하고 있다는 것이다. 스타벅스 신화를 불러일으키며 커피 브랜드부문 1위의 독보적인 자리를 차지한 스타벅스에 대해 남녀노소 구분 없이 누구나 한번쯤은 그 이유를 생각해 볼만하고 이러한 이유는 이미 많은 분석이 되어 검색사이트의 스타벅스 한 단어만 입력하여도 쉽게 찾아 볼 수 있다. 이처럼 우리는 스타벅스는 우리 생활 깊숙이 파고들어 새로운 문화를 형성해 가고 있기 때문에 스타벅스를 선정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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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tagstory.com/video/video_post.aspx?media_id=V000038346&feed=NV 떡
http://www.mgoon.com/Mulpi/Mov/ExtView.aspx?MulpiID=ucc1004&VID=472534 커피만들기-스타벅스관련동영상
http://www.pandora.tv/outSearch/index.asp?ref=na&ch_userid=lemonade0&id=2520067 처음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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